문서 편집 권한이 없습니다. 다음 이유를 확인해주세요: 요청한 명령은 다음 권한을 가진 사용자에게 제한됩니다: 사용자. 문서의 원본을 보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 * 상위문서 : [[메이(길티기어)]] [목차] == 전투 대사 == === GG === ||<#cccccc> ||<#cccccc><:>'''A''' ||<#cccccc><:>'''B''' ||<#cccccc><:>'''C''' || ||<#dcdcdc><:>등장 ||<:>별 거 아니겠는데. ||<:>꼬마라고 생각하면 큰코 다쳐. ||<:>울어도 난 몰라! || ||<#dcdcdc><:>도발 ||<:>뭐야~ 약하잖아. ||<:>메롱 메롱~! ||<:>여자애를 때릴 셈이냐 || ||<#dcdcdc><:>경의 ||<:>굉장하네, 죠니만큼은 아니지만. ||<:>다시 봤어. ||<:>말만 잘하는 게 아니군요. || ||<#dcdcdc><:>약 대미지 ||<:><-3>윽.... || ||<#dcdcdc><:>중 대미지 ||<:>앙 ||<:>꺄악 ||<:>꺄악 || ||<#dcdcdc><:>강 대미지 ||<:>아파...! ||<:>꺄악...! ||<:>꺄악...! || ||<#dcdcdc><:>약 가드 ||<:><-3>응! || ||<#dcdcdc><:>중 가드 ||<:><-3>읏 || ||<#dcdcdc><:>강 가드 ||<:>에잇! ||<:>어이쿠! ||<:>어이쿠! || ||<#dcdcdc><:>승리 ||<:>기다려줘, 죠니. ||<:>얘들아, 이겼어! ||<:>사랑해, 죠니~! || ||<#dcdcdc><:>패배 ||<:>죠니~! ||<:>모두, 미안해~! ||<:>꺄아아아아아~! || ||<#dcdcdc><:>약공격 ||<:><-3>얍! || ||<#dcdcdc><:>중공격 ||<:><-3>에잇! || ||<#dcdcdc><:>강공격 ||<:>영차! ||<:>자! ||<:>타앗! || ||<#dcdcdc><:>차지 ||<:>흥누으으으~! ||<:>죠니를 위해서야! ||<:>간다앗! || ||<#dcdcdc><:>아쿠아 롤링 ||<:>얍~! ||<:>아플 거야! ||<:>아플 거야! || ||<#dcdcdc><:>돌고래 씨 ||<:><-3>돌고래 씨~! || ||<#dcdcdc><:>오버헤드 키스 ||<:>오버헤드 키스! ||<:>슛~! ||<:>빨리 좀 쓰러지란 말이야. || ||<#dcdcdc><:>믜스트 퐈이너 ||<:>믜스트 퐈이너~! ||<:>죠니가 직접 전수! ||<:>저리 가~! || ||<#dcdcdc><:>메이 다이나믹 ||<:>메이 다이나믹! ||<:>이걸로 마무리! ||<:>내가 이겼다~! || ||<#dcdcdc><:>날아가버려 ||<:>날아가버려! ||<:>바이 바이~! ||<:>별이나 되어라! || === X ~ XX === 한글판 XX#R의 대사를 참고해서 작성했다. (X)는 젝스에서의 대사, (XX)는 이그젝스 무인편에서 슬래쉬까지의 대사이며, (AC)는 액센트 코어에서 추가되거나 수정된 대사이다. ||<#cccccc> ||<#cccccc><:>'''A''' ||<#cccccc><:>'''B''' ||<#cccccc><:>'''C''' || ||<#dcdcdc><:>등장1 (닻) ||<:>별 거 아니겠는데. ||<:>꼬마라고 생각하면 큰코 다쳐. ||<:>울어도 난 몰라! || ||<#dcdcdc><:>등장2 (휫파람) ||<:>간다아! ||<:>죠니, 나 열심히 할게! ||<:>질까 보냐! || ||<#dcdcdc><:>도발1 ||<:>뭐야~ 약하잖아. ||<:>메롱 메롱~! ||<:>여자애를 때릴 셈이냐 || ||<#dcdcdc><:>도발2 ||<:>제대로 좀 싸워봐! ||<:>약해진 거 아니야? ||<:>난 좀 더 싸우고 싶단 말이야.[* 원문은 "もっと暴れたいのに……"(더 날뛰고 싶은데...) 이다.] || ||<#dcdcdc><:>경의1 ||<:>굉장하네, 죠니 만큼은 아니지만. ||<:>다시 봤어. ||<:>말만 잘하는 게 아니군요. || ||<#dcdcdc><:>경의2 ||<:>베리 굿! ||<:>메이... 질지도 몰라. ||<:>역시... 세구나. || ||<#dcdcdc><:>약 대미지 ||<:>아잇. ||<:>으왓. ||<:>윽.... || ||<#dcdcdc><:>중 대미지 ||<:>앙 ||<:>꺄악 ||<:>아잉~. || ||<#dcdcdc><:>강 대미지 ||<:>아파...! ||<:>꺄악...! ||<:>타임...! || ||<#dcdcdc><:>다리 걸기 맞음 ||<:>왓, 어, 어, 으아아아! ||<:>아야야야앗!? ||<:>얼라라라라!? || ||<#dcdcdc><:>비틀거림 ||<:><-3>잠깐 기다려...![* 원문은 "たんま、たんま!"(타임, 타임!)이다.] || ||<#dcdcdc><:>기절 ||<:>별님이 날아다녀~.||<:>빙글빙글 돌아~. ||<:>잠깐만 기다여어...[* 원문은 "ちょっとタンマ~(잠깐 타임)" 이다.] || ||<#dcdcdc><:>공중 낙법 ||<:>위험했어.... ||<:>꺄앗♪ ||<:>백점 만점! || ||<#dcdcdc><:>약 가드 ||<:>응! ||<:>으! ||<:>으읏! || ||<#dcdcdc><:>중 가드 ||<:>헤헹! ||<:>겨우 그거야? ||<:>소용없어! || ||<#dcdcdc><:>강 가드 ||<:>위험해 위험해. ||<:>조금 힘들지도. ||<:>아무렇지도 않아! || ||<#dcdcdc><:>금 버스터 ||<:>날려버리겠어~! ||<:>전개해서 간다~! (AC) ||<:>힘껏 돌려버리겠어! (AC) || ||<#dcdcdc><:>청 버스터 ||<:>아이, 시끄러워! ||<:>아이, 너무해! (AC) ||<:>아이, 가차없네! (AC) || ||<#dcdcdc><:>승리1 (포즈) ||<:>얍! 에헷! ||<:>히힛♪ 메이의 승리로다! ||<:>에헤헷♪ 여유지! || ||<#dcdcdc><:>승리2 (친구) ||<:>아하하! 얘들아, 이겼어! ||<:>아하하! 야망을 향해 한 발짝 전진 ||<:>아하하! 이겼다~! || ||<#dcdcdc><:>패배1 ||<:>죠니~! ||<:>모두, 미안해~! ||<:>꺄아아아아아~! || ||<#dcdcdc><:>패배2 ||<:>미안해, 죠니…. ||<:>다 이겼는데…. ||<:>너무 세잖아~. || ||<#dcdcdc><:>약공격 ||<:>얏! ||<:>얍! ||<:>이얍~. || ||<#dcdcdc><:>중공격 ||<:>에잇! ||<:>이얍! ||<:>어떠냐! || ||<#dcdcdc><:>강공격 ||<:>영차! ||<:>자! (X~XX)[br]맞아라~! (AC) ||<:>타앗! (X~XX)[br]도망치지 마! (AC) || ||<#dcdcdc><:>더스트 어택 (X) ||<:><-3>아플 거야~! || ||<#dcdcdc><:>더스트 어택 (XX) ||<:>날아가버려! ||<:>별이나 보고 와. ||<:>메이 레리어트. || ||<#dcdcdc><:>더스트 어택 추가 ||<:>막 이래! ||<:>한번 더! ||<:>발밑 조심해! || ||<#dcdcdc><:>잡기 ||<:>호~이! ||<:>바이 바이~! ||<:>저리 비켜~! || ||<#dcdcdc><:>레스티브 롤링 ||<:><-3>빙글빙글 어택! || ||<#dcdcdc><:>돌고래 씨 ||<:>돌격~! ||<:>돌고래 씨~! ||<:>돌고래 씨. || ||<#dcdcdc><:>오버헤드 키스 ||<:>오버헤드 키스! ||<:>슛~! ||<:>빨리 좀 쓰러지란 말이야. || ||<#dcdcdc><:>박수로 맞이해 주세요 ||<:>오케이~. ||<:>훌륭해♪ ||<:>여러분, 박수! || ||<#dcdcdc><:>잭 하운드 ||<:>잭 하운드~! ||<:>저질러 버린다~! ||<:>잭, 어라라??? || ||<#dcdcdc><:>그레이트 야마다 어택 ||<:>이렇게 된 바에는…[br]그레이트 야마다 어택! ||<:>이래도 안 되면…[br]야마다 씨! ||<:>좋았어...![br]고래 아저씨! || ||<#dcdcdc><:>궁극의 응석받이 ||<:>해치워버린다![br]에잇에잇에잇! ||<:>간다앗![br]으랴아아아~!||<:>이젠 화났다구…![br]으다다다다다! || ||<#dcdcdc><:>초절기절 빙글빙글 대선풍 ||<:>초절기절 빙글비글 대선풍! ||<:>그녀는 말했다, 안녕 그리고 데드 볼~. ||<:>두 사람의 사랑은 지금 우주를 넘어서~. || ||<#dcdcdc><:>디럭스 고쇼가와하라 붐버 ||<:>디럭스 고쇼가와하라 붐버! ||<:>고쇼가와하라 씨! ||<:>범고래 씨! || ||<#dcdcdc><:>일격 준비 ||<:>이렇게 된 바에는… (X)[br]하아아앗! (XX)[br]연심 전개!! (AC) ||<:>이래도 안 되면… (X)[br]죠니를 위해서야! (XX~AC) ||<:>좋았어...! (X)[br]간다앗! (XX)[br]쾌적의 무서움을 지금! (AC) || ||<#dcdcdc><:>메이와 유쾌한 친구들 ||<:>모두들~! ||<:>전원 집합! ||<:>다들 나와! || == 전용 대사 == ★ 범용(Xrd) * 등장 에이프릴 : 메이! 양파 잊지 마! / 메이 : 알았어! (점프) 조니, 나 힘낼게! 에이프릴 : 메이! 심부름 잘 부탁해! / 메이 : 응, 알았어! (점프) 별거 없겠네! 에이프릴 : 메이! 힘내! / 메이 : OK! (점프) 자, 간다~! * 최종승리 - 남자는 금지! 여자만 환영! 정의의 쾌적단! 젤리피시! / 픽시스! 포낙스! 시리우스! 바이 더 윈드! / 셋! 둘! 하나! 땅! * 일격승리 - 대성공! / 임무 완료! / 멋지네! ★ vs죠니 * GGX * 등장 메이 : 있지, 죠니~. 봐주면서 싸울 거지? / 죠니 : 아~니. / 메이 : 심술쟁이! / 죠니 : 안 됐구나. * 도발 - 약해진 거 아냐? / 안 덤벼? 시시해. * 패배 - 죠니, 바보! (목소리톤 3가지) * GGXX * 등장 메이 : 메이의 부전승... 어때? / 죠니 : 승부에 사사로운 감정을 개입시키면 안돼지. / 메이 : 됐어. 죠니는 밥 없어! [* AC 이전에는 "됐어. 죠니는 밥 안 줘!"라는 패턴도 있었다.] / 죠니 : 너, 너 치사하게시리! 메이 : 메이의 부전승... 어때? / 죠니 : 승부에 사사로운 감정을 개입시키면 안돼지. / 메이 : 흥! 죠니의 악기 몰수! / 죠니 : 너, 너 치사하게시리! 메이 : 메이의 부전승... 어때? / 죠니 : 승부에 사사로운 감정을 개입시키면 안돼지. / 메이 : 그럼 죠니가 화장실 청소! / 죠니 : 너, 너 치사하게시리! * 도발&패배 - 죠니, 바보! / 죠니, 대머리! / 죠니, 멍청이! * GGXrd * 등장 메이 : 오늘 당번을 걸고 승부야! / 조니 : 내가 이기면... 용돈 올려주는 거다? == 그러면 잘가~ == Xrd에서의 일격필살기를 쓸 때 나오는 메이&에이프릴의 대사 및 상대 캐릭터들의 반응이다. 메이와 [[에이프릴#s-3|에이프릴]]의 대사 패턴은 다음과 같다. * 상대가 대포 안에서 깨어날 때(메이) : "준비 OK~!" / "얌전히 있어야지?" / "들어갔어! 들어갔어!" * 발사 준비(에이프릴) : "렛츠 고~." / "발사 올라잇!" / "언제라도 괜찮아." * 대포 발사(메이) : "펑~!" / "점화~!" / "발사~!". * 마무리(메이) : "미션 완료!" / "대성공~!" / "멋지네~!" (#) * vs 죠니 전용대사[* 메이의 대사만 바뀜. 한 개의 패턴만 존재한다.] : "벌 게임 생각해놨어.(상대가 대포 안에서 깨어날 때)" → "외박에는...이렇게다!(대포 발사)" → "아침에는 돌아오지 않을까...(마무리)" {{{#!html <iframe title='???~~~~' width='500px' height='281px' src='http://videofarm.daum.net/controller/video/viewer/Video.html?vid=vdd05ttjez0aRSVo7baR0Jt&play_loc=undefined&alert=true' frameborder='0' scrolling='no' ></iframe> }}} 갤러리 모드에서는 대포에서 쏴날려질 때에 대사를 끊김 없이 전부 들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데 일정량의 W$를 소모해서 해금해야 한다. 이하 표에서 인게임시에서는 잘리지만 갤러리로 들을 수 있는 대사는 ''기울어진 글자''로 쓴다. || 캐릭터 ||<-3> 대포 안에서 깨어날 때 || || '''[[솔 배드가이]]''' || 큿, 대체 뭐야...뭣?! || 으... 여기는...? 하!? || 어디냐 여긴... 뭣!? || || '''[[카이 키스크]]''' || 이 공간은...설마?! || 대체 여기는 어디의... 핫!? || 여기는... 설마!? || || '''메이''' || 어라? 혹시....앗! || 왓, 뭐야뭐야? 앗! || 에, 여기 어디? 앗! || || '''[[밀리아 레이지]]''' || 으, 으으..거짓말?! || 어두워... 여긴... 핫!? || 여기는... 서... 설마!? || || '''[[치프 자너프]]''' || 뭐야, 여긴..하? || 제길 좁아... 에? || 뭐야, 밤인가? ...설마!? || || '''[[포템킨(길티기어)|포템킨]]''' || 여, 여긴 어디야? 므허억?! || 비좁은데... 므? || 뭐가 일어난 거냐... 하앗!? || || '''[[자토 ONE]]''' || 어둠, 그림자, ...빛? || 가장 어두운 시간... 하앗? || 정숙에 떨어졌나... 으음? || || '''[[파우스트(길티기어)|파우스트]]''' || 으~음. 여기는...헛! || 늦잠을 잔 듯한... 어라? || 오야, 상태가... 핫! || || '''[[액슬 로우]]''' || 뭔가 동굴 같은데, 얼레? || 뭐, 뭐야 저 빛...? || 어라, 여기 어디... 응? || || '''[[베놈(길티기어)|베놈]]''' || 대체 뭐가... 으엇! || 어, 어둡군... 으음? || 므... 으핫! || || '''[[슬레이어(길티기어)|슬레이어]]''' || 음, 의식이...오? || 마음이 편해지는 어둠이군… 음? || 눈이 떠졌나... 음? || || '''[[이노(길티기어)|이노]]''' || 좁네...잠깐? || 여, 여기는... 엣또...? || 치잇. 뭐가 어떻게... 아앙? || || '''[[베드맨]]''' || 으음... 응? || 잘 잤다... 어라? || 꿈속에서 기절할 줄이야... 음? || || '''[[램리썰 밸런타인|램리썰]]''' || 저 빛... 아? || 으, 응... 아. || 밤? ...달라. || || '''[[신 키스크|신]]''' || 여기는... 아니야, 아닐거야! (#) || 시커멓잖아... 에?! || 좁은데... 으응? || || '''[[엘페르트 밸런타인|엘펠트]]''' || 새까맣네... 어라!? || 아야야... 허리가... 에에!? || 또 잠들어버렸다... 하!? || || '''[[레오 화이트팽]]''' || 여기는...아,알겠군... || 왕좌가 너무 기분 좋아서 졸고 말았나...음? || 답답하군...왕을 위한 커다란 대포는 없느냐! || || '''[[죠니(길티기어)|죠니]]''' || …너무 마셨군…음? || …벌써 아침인가…아? || 저녁 술자리 땐 활약했…오? || || '''[[잭 오]]''' || [[카우치 포테이토]] 짓도 좀 줄여야겠어~ 얼래? || 아함, 좋은 아침...이 아니라, 어래? || 기초 물리상수는 수면부족의 근원이네... 어머?[* 유일하게 어른쪽 인격으로 하는 대사.] || || '''[[쿠라도베리 잼]]''' || [[무전취식]]은 사혀... 응? || 어머, 멋진 남자... 으앗! || || || '''[[금혜현]]''' || 세이프 모드로 어떻게든... 음?|| 겨우 리부팅했다, 음? || 음…여기는…음? || || '''[[레이븐(길티기어)|레이븐]]''' || 갑갑하군, 나쁘진 않아... 음? || 여기는 대체... 하!? || 잠들어버렸던 건가... 응? || || '''[[디지(길티기어)|디지]]''' || 음... 빨래 널은 거 걷어야 하는데... 어라? || ...이런, 또 잠들어버렸... 에? || 어두워... 저녁밥 준비해야... || || 캐릭터 ||<-3> 상황을 깨달았을 때 || || '''[[솔 배드가이]]''' || 이, 이건 진짜냐고...? || 네, 네놈! 설마했던대로냐…! || 곤란한 상황이 아닌가...! || || '''[[카이 키스크]]''' || 바, 바보같은 행위는 그만두십시오! 저를 바로 여기서 꺼내주시길 바랍니다! || 기, 기다려주세요! 냉정히! 우선은 냉정히 이야기를 하지요! || 조, 조금만 다시 생각해주실 수 없겠습니까? || || '''메이''' || 저..저기..조금만 진정하자? 응? || 그런 설마겠지? || 싫은 예감~ || || '''[[밀리아 레이지]]''' || 자..잠깐! 이거 코믹한 장난이지? 그런거지? || 너희들 이거 농담인 거... 아니 농담이라고 해줘! || 너, 넘어선 안 될 선이라는 걸 생각해! || || '''[[치프 자너프]]''' || 자, 잠깐! 너희들! 조금만 진정해! || 기, 기다려! 외교문제가 된다구! || 설마 이게, 인간불꽃놀이~!? || || '''[[포템킨(길티기어)|포템킨]]''' || 미, 민간인의 화기 사용은 금지란 말이다! || 기, 기다려! 지금 당장 이 작전을 중지하는 거다!! || 위, 위험한 짓은 그만둬! 폭발해 버린다고!! || || '''[[자토 ONE]]''' || 어차피 날아갈 거라면 오랫동안 안 가본 시리아나가 좋아. 거기에는 옛 친구 텐프코욘이 캐치피그 백작의 성을 사들여[* 오역이 있다. 텐프코욘→텐푸코몬, 캐치피그→케츠히프.][* 이 대사에서 나오는 고유명사들은 다 엉덩이에 관련된(...) 이름이다. 시리아나→시리(엉덩이)+아나(구멍), 텐푸코몬→텐푸(둔부)+코몬(항문), 케츠히프→케츠(엉덩이)+히프.] ''유유자적한 생활을 보내고 있어서 말이지.'' || 우선은 너희들이 알고 있을까 어떨까는 재미있는 사색거리겠지만 '''이 상황은 정말로 장난이 아니게 심각한 상황이고''', 이 ''건 착한 아이들이 절대로 흉내내면 안된다는 거다. 내일 신문 3면에 내 얼굴이 실리는 것도 나쁘진 않지만.'' || 하지만 나는 비관적이란 감정을 가지고 있지 않아도 더욱 효과적인 정신적 피해를 노린다면 '''전라가 MUST'''''조건이지만 그걸로 인하여 나의 수치심이 얼마나 흔들릴지는 미지수이고.'' || || '''[[파우스트(길티기어)|파우스트]]''' || 아니, 잠깐만요 당신들? 의사 선생님을 불러놓고선 날려보내선 안된다구요! || 어, 어떨까요~ 여기선 일단 다시 한 번 생각해보는 것도 늦지 않을거라 생각합니다만. || 바, 바이탈 사인 이상기록 갱신! || || '''[[액슬 로우]]''' || 잠깐! 설마겠지만!? || 어라… 이, 이거 농담하는 거지? (#) || 에, 거짓말... 거짓말이지!? || || '''[[베놈(길티기어)|베놈]]''' || 설마! 제... 제정신으로 할 짓이 아냐! || 너희들, 잠깐만! '''아, 눈빛이 맛이 가있어…!''' (#) || 와, 완전히 상정외다! || || '''[[슬레이어(길티기어)|슬레이어]]''' || 아니, 이건 절경이 아닌가. '''그런데 잠시 뒤에 난 어찌 되는 건가.''' || 그래, 할 수 없구나. 이왕이면 시리아나로 쏴 줘. 내 친구가 그곳의 성에 살''고 있어서 말이지.'' (#)|| 아고비행기 1호인가... 아니, '''위험한 건 그대론가.''' || || '''[[이노(길티기어)|이노]]''' || 너, 너희들. 어린애가 불장난 하면 안돼? 어른의 불장난은 몰라도 '''진짜로 불로―''' || 자, 잠깐만! 이건 뭐하는 플레이야? 꼬마 아가씨들한테는 좀 이른 거 아니야? '''어, 듣는 척도 안 하네'''. 이게 말로만 듣던 방치 ''플레..'' (#) || 정말이냐! 뭐냐고 이 상황! 이 꼬맹이들 진심이냐? 점화해버리면 난 모자이크 처리되''잖아! 진짜 꼬맹이들도 그 정도는 알 걸!'' (#) || || '''[[베드맨]]''' || 이럴 거라곤 생각했어. 역시나 나도 날아서 돌아가는 것은 불가능해. 실력의 차이를 생각하면 올바른 선택은― || 으~음, 괜찮다면 행선지를 가르쳐주지 않겠어? 제대로 도착한다면 화려한 광경이 되겠지만 나는 확정하지 않은 사상이― || 헤~ 실로 꿈같은 공격이네. 이건 그다지 걱정하는 건 아니지만 이 대포의 위력은 상정한 범위― || || '''[[램리썰 밸런타인|램리썰]]''' || 무슨 생각으로 이런 바보같은 짓을 하는지 이해하기 어려워. 차라리 내가 정신을 잃은 틈에 끝을 내― || 그래. 이해는 했지만 이런 걸로 정말로 나를 쓰러트릴 수 있다고 생각했다면 당신의 인식은 충분히 ''이상해 이 상황도, 마음만 먹으면 벗어날…수 없어?'' || 그런데 거래하지 않겠어? 이 상황은 굴욕적이라고 생각해. 아무리 그래도 '어머니'의 사자인 내가 이런― (S; #) [br] 난 드디어 물러날 때를 선택할 수 있는 자유를 얻었는데, 이렇게 우스꽝스럽게 패배하면 위엄도 뭣도 없어. 져도 좋으니까 봐줬으면 좋겠어... (R) || || '''[[신 키스크|신]]''' || 확실히 지금은 막을 내리기 좋은 때지! 그러니까 화해하자고! '''아저씨 몰래 숨겨둔 비장의 토끼 고기가 있어.''' 그걸 반 줄 테니까… '''뭐? 토끼 고기는 안먹는다고?''' 그런 ''사람이 세상이 있어?'' (#)[* 본래 일본어 자막과 음성으론 나오지 않는 대사가 추가되어있는 데다가 오타까지 났다. 리베레이터에서는 음성으로 나오지 않는 앞부분의 자막이 없어지고 오타도 수정되었다] || 완전히 컨퓨즈야! 나는 날아가는 거야? 그보다 살 수 있는 거야!? 그보다…임마, 너희들! 아니아니 들''어봐, 내 말좀 들어!'' || 잠깐, 어라? 가르쳐 줄래!? 대포의 사용법은 이런 거였던가? 어떤 얼굴을 하고 이걸 설계한 거야!? 악마''인 거냐?!'' || || '''[[엘페르트 밸런타인|엘펠트]]''' || 이, 이거, 어디까지가 사정거리인가요? 비거리는? 날아간 뒤에는 잘 보이는 건가요!? 아닌겁니까! ''이거, 날아가기 전에는 웃길지 몰라도 날아간 후에는 전혀 웃을 수 없는 상황이 되잖아요!'' || 이, 이것은 설마, 꿈 속? 그, 그렇겠죠. 왜냐면 이거, 명백히 대참사가 기다리고 있으니까요. ''어라, 뭔가 감촉이 리얼한데요? 헤헷… 일단 확인해도 될까요? 아, 역시 말안해도 괜찮아요! 그냥 살려주세요!'' || 그, 그만두죠! 이런 거, 어른의 조직력의 농담으로 시작해도, 의외로 좋은 결과가 나오지 않나요― || || '''[[레오 화이트팽]]''' || 조금 과격하지만, '''역시 어린이는 좀 개구장인 게 건강하고 좋지.''' 좋다, 그러면 먼저 '''달을 향해 잘 조준하고''', ''어른의 노련함을 보여 주마.'' || 움, 위대한 나에게 어울리는 화려한 여흥이군. 좋아, 하지만 이왕이면 멋있''는 내 모습을 제대로 뇌리에 새겨두도록.'' || 얘들아, 멀찍이 떨어져라. '''내가 워낙 위대해서 화약 따위로는 안 날아갈지도 몰라.''' 혹시 이 대포가 ''폭발하면 위험하니까.'' || || '''[[죠니(길티기어)|죠니]]''' || 잠깐 기다려 줘! 외박한 벌치고는 좀 너무 화려한 거 아닌가? || 알겠나, 메이! 대포는 사람을 날려버리는 도구가 아니다. 만화 같은 결과가 될 거라고 생각하지 마라!!? || 에이프릴! 하렘에는 걸어서 간다. 이번 비행은 캔슬이다! || || '''[[잭 오]]'''[* 다른 캐릭터와는 달리 흥미진진하게 주위를 둘러보다 즐겁게 발사 방향을 겨눈다(...).] || 탄도 계산은 은근히 복잡하다고? [[유체역학]]이나 [[코리올리 효과]] 같은걸 너희가 알거라고는 생각하지 않지만, 일단 착탄점이―|| 왜 이런 골동품을 가지고 있는거야? 이거 태클거는 사람 없었어? 아니면 레플리카일려나. || 미래가 돼도, 맥락없이 말도 안되는 동기로 무서은 짓을 하는 사람은 있구나, 선악의 개념이 철학의 산물이라던지―[* 유일하게 어른쪽 성격으로 하는 대사.] || || '''[[쿠라도베리 잼]]''' || || || || || '''[[금혜현]]''' || ...탈출 수단이 있지...[* 여기부터 여성적인 어조로 바뀐다.] 얼레, 이상하네. 안 열려. 그렇구나, '''포신에 끼―''' || ...열린 시야에 망설임이나 초조함도 느끼지. 하지만, 그것을 사람한테 향해선 안 된다. 이런 방법으로는― || ...물러설 때는 알고 있다... 그대의 승리다...[* 여기부터 여성적인 어조로 바뀐다.] '''저기, 있잖아, 이겼으니까 이제 됐잖아. 어째서―''' || || '''[[레이븐(길티기어)|레이븐]]''' || 좋군! 역시 이런 건 시험해본 적 없다! || 굿! 결과에 따라 몇 번 더 시험해보고 싶다! || '''하하! 와지끈하고 가는 거지, 가버리는 거지?''' || || '''[[디지(길티기어)|디지]]'''[* 상대가 친구들인 젤리피쉬 쾌적단이라서 그런지 어른스럽던 존댓말에서 어린 소녀의 말투로 돌아간다.] || 그만해, 메이! ...메이는 그렇다 치고 에이프릴까지! 이거 장난을 넘어섰거든! || 이, 이 대포 제대로 손질한 거야? 잠깐 먼지? ...아니, 이거 구리!? 자주 사용하는 거야? 무서...! || 이, 이 대포... 설마 그 전설의 벌 게임이 정말로 존재했다니... || == 승리 대사 == 일본판을 번역해서 작성했으니 국내 정발하면 한국 정발판 대사로 적절히 수정하자. ~~모든 것을 [[죠니(길티기어)|죠니]]와 연관 시키는 이 위엄~~ ■ vs[[솔 배드가이|솔]] * 구, 구수한 남자... 그래도 죠니가 더 구수하다구. (GG) * 상대가 누구든 사랑하는 소녀한테는 못 이기거든! (X~XX/) * 나랑 죠니의 뜨거운 사랑 앞에선 그 정도 불은 시원하다구. (XXAC) * 난폭하기는. 우아함을 갈고닦지 않는 남자에게 인권은 없다고 죠니가 그랬어. (Xrd) (#) ■ vs[[카이 키스크|카이]] * 하읏! 미남을 쓰러뜨려 버렸다... 그래도 죠니가 더 잘생겼다구. (GG) * 얼굴 하나는 잘 생겼네... 하지만 아직 멀었어! 경험이 모자라는걸. (X~XX/) * 5년만 더! ...으으응, 10년? 하지만 죠니가 최고야. (XXAC) * 나이를 먹어도 꽃미남이라니 불쌍해. 그래서는 죠니처럼 깊은 맛이 있는 남자가 못 되잖아. (Xrd) (#) ■ vs[[밀리아 레이지|밀리아]] * 그, 그림자가 드리워진 여자는 죠니 취향이 아냐!! (GG) * 부러워라. 헤어 스타일이 맘대로 되겠네? (X~XXAC) * 오늘은 짫은머리, 내일은 긴머리. 나도 그렇게 헤어 스타일을 바꾸면 죠니가 여자로 봐 줄까~? (Xrd) (#) ■ vs메이 (동일인물) * 정말! 흉내 내지 마! 죠니는 안 넘겨줄 거야! (GG) * 나, 날 흉내 내서 죠니한테 접근하려고 해봤자 소용없을 걸! 전혀 상대를 안 해주니까! 으... 비참해. (X~XXAC) * 흥. 죠니가 진짜 나와 가짜를 구별 못 할 줄 알고? ...두, 둘 다 상관없다고 생각할지도. (Xrd) (#) ■ vs[[치프 자너프|치프]] * 당신, 위험한 눈빛을 했네. 그래도 죠니가 더 위험하다구(의미불명). (GG) * 뭔가 무지 빨라서 잘 몰랐는데 [[두부살|뻗는 것도 빠르구나, 이 사람.]] (X~XXAC) * 너무 빨라서 눈으로 못 쫓겠어... '''포기하고 아무렇게나 날뛰었더니 알아서 뻗었어...''' (Xrd) (#) ■ vs[[파우스트(길티기어)|파우스트]] * 대머리는 싫어. (GG, 볼드헤드) * 어쩐지 한기가 풍겨... 당신, 대머리구나, 대머리 맞지? (X~XXAC) * 종이봉투로 가려도 소름이 돋는 걸 보면 알아. 아저씨... 대머리지? (Xrd) (#) ■ vs[[포템킨(길티기어)|포템킨]] * 아, 아저씨, 엄청나게 생겼네. ...별로 좋은 의미는 아니지만. (GG) * 너무 낙심하지 마! 이 세상엔 마쵸를 좋아하는 여자도 있을 테니까. (X~XXAC) * 내가 이겼어. 사랑의 승리야... 아니, 서, 설마 사람이었어? 그런 차림은 여자에게 인기 없다고. (Xrd) (#) ■ vs[[액슬 로우|액슬]] * 경박한 남자네. 죠니를 좀 본받으란 말야. (GG) * 맞아, 그 간격이 너무 어려웠는데. 저기, 죠니랑 붙기 전에... 한 번만 더 상대해줄 수 있어? (X~XXAC) * 승패는 무기의 길이로 나뉘는 게 아니라고 죠니가 그랬어. (Xrd) (#) ■ vs[[자토 ONE|자토]]/[[에디(길티기어)|에디]] * 음침한 남자네. 죠니처럼 밝게 살라구. (GG) * (음침해... 왠지 슬퍼하고 있어). 저, 나, 난 좀 바빠서... (X, XX/~XXAC) * 메에~ 롱! 이미 죽어버린 사람 따위 안 무섭다, 뭐! (XX, XX#R) * 남자는 그림자가 드리워진 여자에게 끌린다... 고 죠니가 그랬지만. 저런 그림자라면 필요 없어... (Xrd) (#) ■ vs[[클리프 언더슨|클리프]] * 할아버지, 무리하면 안 되잖아. (GG) * 대~ 단하다, 할아버지, 머리칼 풍성하네... 무슨 비결이라도 있어? (XX) ■ vs[[베놈(길티기어)|베놈]] * 없는 것 보단 낫지만... 머리카락 불편하지 않아? (X~XXAC) * 멋진 남자의 조건은 백 번의 말보다 한 번의 눈빛이라고 죠니가 그랬어. 헤어 스타일이 그러면 좀 아깝지 않아? (Xrd) (#) ■ vs[[죠니(길티기어)|죠니]] * 미안 죠니. 하지만 이것도 다 우리의 사랑을 위해서야! (X~XXAC) * 약속한 대로 오늘 화장실 청소는 죠니가 하는 거야! 당연히 용돈도 안 올려줄 거야. (XrdR) (#) ■ vs[[쿠라도베리 잼|잼]] * (우와, 예쁜 다리...) 죠, 죠니는 경박한 여자는 싫어한다구! (X~XXAC) * (저, 저 종아리... 죠니와 만나게 해서는 안 되는 사람이야!!) (XrdR) (#) ■ vs[[디지(길티기어)|디지]] * (...외설스러운 옷이다...) 죠니에게 미인계는 안 통하거든! ...아마도.... (X) * 이것도 단원이 되기 위한 수행이야! 쇼핑에 어떤 난관이 기다리고 있을지 모르는 거니까. (XX~XXAC) * 아아, 나도 빨리 죠니를 붙잡고 싶어... (XrdR) ■ vs[[바이켄]] * (우... 가슴 크다아...) 죠, 죠니는 정숙한 여자를 좋아하거든! (X~XXAC) ■ vs[[미토 안지|안지]] * 싸울 때 안경 같는 걸 쓰고 있으면 위험하잖아!? 죠니는 완전무결하니까 괜찮지만. (X~XXAC) ■ vs[[테스타먼트(길티기어)|테스타먼트]] * 미남인 주제에 터프하긴. 피곤해라. (X~XXAC) ■ vs[[슬레이어(길티기어)|슬레이어]] * 대, 댄디... 헉! 죠, 죠니가 더 댄디하거든! (XX) * 대, 댄디... 댄디는 남자도 여자도 포로로 만든다고 죠니한테 들었지만, 죠니는 절대로 못 줘! (Xrd) (#) ■ vs[[이노(길티기어)|이노]] * 당신 같은 아줌마한테 홀릴 정도로 죠니는 악취미가 아니지롱~! (XX~XXAC) * 나쁜 사람은 동료들한테 못 가게 할 거야! (어떡해, 완전히 죠니 취향이잖아...) (Xrd) (#) ■ vs[[자파(길티기어)|자파]] * 앗! ...아니! 아무것도 아냐! 모, 몸이 유연하네... 어, 걸을 수 있어? 으으, ...웃고 있어. (XX~XXAC) ■ vs[[브리짓(길티기어)|브리짓]] * 꼬마야! 장난으로 어른을 놀리면 못 써! (XX~XXAC) ~~누가 누구 보고~~ ■ vs[[로보카이]] * 여, 연기가 나는데... 괜찮아? 아, 움찔거린다. (XX) * 굉장해, 너, 인간이 아냐? 하지만 말조심 하는 게 좋을 걸♪ ...확 부숴버린다... (XX#R~XXAC) ■ vs[[아바(길티기어)|아바]] * 커다란 무기를 쓰는구나~ 그거 무겁지 않아? (XX/~XXAC) ■ vs[[오더 솔]] * 펄럭이는 게 꼭 죠니 같아. 하지만 죠니가 100000배 더 멋지거든! (XX/~XXAC) ■ vs[[저스티스(길티기어)|저스티스]] * 죠니를 방해하는 녀석은 이렇게 되는 거야! (...이겨버렸어! 믿을 수 없어!) (X~XXAC) ■ vs[[베드맨]] * 죠니가 "젊었을 적에는 침대를 갖고 다니고 싶었다"고 했지만... 그게 이런 뜻이었나? (Xrd) (#) ■ vs[[램리설 밸런타인|램리썰]] * (우와, 눈동자 참 예쁘다...) 조, 죠니는 안경 쓴 여자 취향이거든! (Xrd) (#) ■ vs[[신 키스크|신]] * 아! 그거 무기인 줄 알았더니 그거 [[깃발]]이잖아! 그렇게 쓰면 어떡해! 깃발이 불쌍하잖아! (#) (Xrd) --도긴개긴-- ■ vs[[엘펠트 밸런타인|엘펠트]] * 그 옷! 죠니가 갖고 있던 "유부녀 다이너마이트"[* 죠니가 즐겨보는 '''성인 잡지'''다(...)]란 책 표지에서 봤어! 웨딩드레스 전문지라던데 너도 그 책 본 거야? (xrd) (#) ■ vs[[레오 화이트팽]] * 으... [[높으신 분]]이다. 얼굴을 보이고 말았어. 응? '''"참는 것도 두 번까지"라고?''' 겨우 두 번이야? (xrd) (#) ~~진짜 짧아!~~ ■ vs[[잭 오]] * 괘, 괜찮아. 어린애 같은 여자는 죠니 취향이 아니니까... 내가 그 증거라는 게 너무 슬프다... (XrdR) (#) ■ vs[[금혜현]] * 어째 꿈쩍도 안 하는데, 괜찮아? 안은 어떤지 모르겠네... (XrdR) (#) ■ vs[[레이븐(길티기어)|레이븐]] * 젓가락 쥐는 법 틀렸어. (XrdR) (#) ~~그거 젓가락 아니야~~ 메이는 마주친 여자 캐릭터들에게 죄다 죠니와 연관지어서 염려를 한다(...) 그녀의 염려처럼 죠니는 작중 여자들에게 모조리 추파를 던졌다(...) 심지어는 [[브리짓(길티기어)|브리짓]]에게도... 물론 죠니는 나중에 남자라는 사실을 깨닫고 멘붕. [include(틀:문서 가져옴/문단,title=메이(길티기어), version=105, paragraph=3)] [include(틀:문서 가져옴/문단,title=메이(길티기어), version=105, paragraph=4)] [[분류:길티기어/기타 하위문서]] 이 문서에서 사용한 틀: 틀:문서 가져옴/문단 (원본 보기) 메이(길티기어)/대사 문서로 돌아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