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 편집 권한이 없습니다. 다음 이유를 확인해주세요: 요청한 명령은 다음 권한을 가진 사용자에게 제한됩니다: 사용자. 문서의 원본을 보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 * 상위 문서: [[학교 관련 정보]], [[대구광역시의 중학교 목록]] [include(틀:표절, version=10, source=네이버 지식백과)] [include(틀:초중고교)] [include(틀:대구광역시 달서구의 중학교)] ||http://www.doopedia.co.kr/_upload/image2/1750000/1753000/800/1753316.jpg|| 위 사진은 2006 년 으로 추정. [* 현 체육복과는 다른 체육복이 눈에 띄는데 저거말고도 2세대 파란색 체육복도 있었다. ] ||<table width=300px><table align=right><-2><:> http://www.seong-ji.ms.kr/domain/DOM_0000393/images/common/logo.png|| ||<width=50px>'''교명''' || 성지중학교 || || '''개교''' || 2001년 || || '''유형''' || 일반계중학교 || || '''성별''' || [[남녀공학]] || || '''운영형태''' || [[공립]] || || '''소재지''' || 대구광역시 달서구 성서동로 361(이곡동 1300-2) || || '''상징''' || 교목 : 이팝나무, 교화 : 목련 || ||<-2><:> [[http://www.seong-ji.ms.kr/index.do|홈페이지]] || [목차] == 개요 == 구 단위 행정구역 중 서울특별시의 송파구 다음으로 인구가 많으며, 전국 2위인 달서구내에서도, 엄청난 수의 아파트 사이에 위치하고있어 학생 수가 타학교에 비해 많다. 주위에 성서화성타운2차, 성서와룡타운, 성서타운, 세븐하이츠, 성서평화타운, 보람타운, 성서주공8단지, 성서1차영남우방타운, 공단권, 동서화성타운 에 거주하는 성서초, 성지초, 이곡초, 성곡초 출신 상당부분을 흡수하며 지하철을 타고오는 삼성명가타운, 삼성한국형 아파트 출신의 호산초, 파호초까지 흡수한다. == 기타 == 남녀분반이다. 시대착오적인 제도라고 할 수 있다.[* 개교 초 학부모들의 건의에 의한 것으로 추정된다.] 2014년 3학년 남자 영어시간은 지옥이었는데 영어 수업을 하기보다는, 책상을 뒤로밀고 엎드려뻗쳐를 하는등 체력단련에 심혈을 기울였다. [* 지금은 없는듯하다. 1년전에도 없었다.] 강당 앞 방송자재가 있는 곳에 가면 사다리가있는데 위로 올라갈 수 있다. 원래 막혀있었는데 강당 개관 2년만에 누가 부쉈다. 후관 엘리베이터는 원칙적으로 사용이 불가능하나, 짬밥이 있는 3학년은 사용해도 무관하다. 후관 엘리베이터의 용도는 본관 3ᆞ4층, 후관 2ᆞ3층 교실 사용 학생들의 급식 카트를 옮기기 위함이었으나 강당에 급식실이 생기며 후관 엘리베이터의 필요 이유가 사라졌다. 진짜 이학교는 특색이없다. 왜 존재하는지 의문. 체육대회를 하는데 ㅈ만한 운동장에서 뭘하겠다는지. 강당 짓는다고 안그래도 좁은 운동장 더 좁아졌는데,, 성서초 대관설이 매년 나오지만 가능성은 없다. 강당은 2012년 1학기 초에 짓기 시작해서 2013년 초에 완공을 하였다. 그래서 2010년 입학생들은 강당에서 졸업식을 하였다. ~~2010년 입학생들의 처음이자 마지막으로 강당을 이용했다.~~ 2012년 강당을 지으면서 체육 시간은 학교 폭력 방지 정책과 맞물려 충격적인 수업 시간이 되었다. 2011년 대구 학교 폭력 자살 사건이 생긴 후 학교 폭력 예방 정책으로 스포츠 활동이라는 수업이 생겼다. ~~스포츠 활동이 학교 폭력 예방이 되는 이유 좀...~~ 이로 인해 그 좁아 터지려는 운동장에 5학급이 같이 사용하는 경우도 생겼다. 스포츠 활동 수업이 생기기 전, 운이 좋아 체육시간에 운동장 전체를 한 학급이 이용할 수 있었는데 2012년에는 그런 거 없다. 강당을 지으면서 생긴 피해는 이것 뿐만 아니라 농구를 즐겨하는 학생들에게는 절망의 시간이었다. 강당 건물이 생기기 전 그 땅은 농구 코트였는데 강당 건물을 만든다며 개발살(...)내버렸다. [* 현 농구 코트의 위치에는 원래 벤치가 있었다.] 또한 축구 골대도 갑자기 사라져 버렸다. ~~강당 지으면서 가만히 있는 골대는 왜~~ 뿐만 아니라 그 해 강당 신설 때문에 체육대회를 하지 않았다. ~~그 해, 3학년 남학생들은 마음대로 운동장도 못 사용하고 1학기 추억도 만들지 못했다. 이 부분을 편집하는 편집자가 그 해 3학년 남학생이다.~~ 대신 학년 별 축구 리그를 하였다. 필드 하키부가 있다. 2011년에 창단하였는데 당시에는 필드 하키부에 대한 여론이 좋지 않았다. 2011년 대구 감삼중학교가 폐교되면서 감삼중학교의 필드 하키부원들이 대거 전학을 오며 창단되었는데 당시 훈련 장소도 마땅히 없어서 지금은 강당이 된 농구 코트를 사용하였다. ~~또 농구 코트냐~~ 그 당시 학생들의 생각은 감삼중학교에서 넘어온 하키부원들에게 반감을 가지고 있었고 갈등도 적지않게 있었다. 2012년 강당 공사를 하며 운동장이 더 좁아지며 불만 많았는데 강당 3층에 하키부 훈련소를 만들며 그 불만이 하키부에게 돌아가게 되었다. ~~그냥 당시 재학생들은 하키부가 싫었던 거다~~ 하지만 2014년부터 3회 연속 대구광역시 소년대회 우승을 하며 학교의 자랑이 되었다. 뿐만 아니라 현 운동장이 잔디구장으로 바뀌게 된 것도 하키부 지원 덕이다. 교무실은 본관 2층 하나 밖에 없었으나 2012년에 학년 교무실들이 만들어졌다. 1학년 교무실은 본관 1층, 2학년 교무실은 후관 3층, 3학년 교무실은 본관 4층에 위치해 있다. 1학년 교무실은 2010년까지는 1학년 5반 교실이었다가 2011년부터 2012년까지는 체육 교사실이었다. 교실 배정이 좀 혼란스러운데 원래 본관은 1ᆞ2학년 교실 후관은 3학년 교실들이었으나 2012년에 3학년 교실들을 본관 4층으로 옮기면서 그렇게 되었다. ~~2012년 기준으로 상당히 바뀐게 많다.~~ 4층에 음악실이 두 개가 있는데 두 음악실의 환경이 매우 대조된다. 남녀분반으로 인해 남학생들이 일베를 많이 한다. 일베티를 내진않지만 암암리에 많이들한다. 학교 홈페이지의 자유게시판이 거의 동결된 상태이다. [[분류:대구광역시의 중학교]] 이 문서에서 사용한 틀: 틀:고지 상자 (원본 보기) 틀:대구광역시 달서구의 중학교 (원본 보기) 틀:초중고교 (원본 보기) 틀:표절 (원본 보기) 성지중학교 문서로 돌아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