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 편집 권한이 없습니다. 다음 이유를 확인해주세요: 요청한 명령은 다음 권한을 가진 사용자에게 제한됩니다: 사용자. 문서의 원본을 보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 [[분류:스타워즈]] [[분류:스타워즈 용어]] [include(틀:문서 가져옴/문단,title=베이직,version=16,paragraph=3)] [[은하계(스타워즈)|은하계]] 표준어는 [[http://starwars.wikia.com/wiki/Basic|베이직]] (Basic) 이라고도 하며 [[스타워즈]] 세계관에 등장하는 [[은하 공화국]], [[은하 제국]] 전체에 걸쳐서 등장하는 [[가상언어|언어]]다. == 상세 == 은하주민 절반이 사용하는 ~~영어~~언어/문자이며 공문서 작성 및 각종 기록은 모두 베이직에 쓰이는 문자인 아우레베쉬로 행해진다. http://images4.wikia.nocookie.net/__cb20071202200436/starwars/images/thumb/c/cc/Aurebesh-GMSR.png/640px-Aurebesh-GMSR.png 나라 전체에서 쓰이는 [[가상 문자|문자]]인 아우레베쉬. 첫글자, 두번째 글자인 아우렉, 베쉬 에서 따온 것이며 크레디트는 공화국에서 쓰이는 통화이다. 이외에 숫자는 [[http://starwars.wikia.com/wiki/Aurebesh|참고]] [[영어|스타워즈 세계관에서 가장 널리 쓰이는 언어이며]] 그 다음으론 [[헛(스타워즈)|헛 종족의 언어]]가 2위를 유지하고 있다. == 그 외 == [[파일:1jl5NB5.jpg|width=500]] 근데 에피소드 4 야빈 전투에서 제국군이 데스스타 쏠 때 상황판에는 그냥 평범한 아라비아 숫자로 잘만 나왔다.[* 이때는 아직 스타워즈 세계관에 아우레베쉬 설정이 자리잡히기 전이라서 그랬을 수도 있다.] [[파일:2bJD0FD.jpg|width=500]] [[스타워즈 홀리데이 스페셜]]에서 [[우키]] 족은 아우레베쉬 대신 알파벳을 쓴다. 이 문서에서 사용한 틀: 틀:문서 가져옴/문단 (원본 보기) 은하계 표준어 문서로 돌아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