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 편집 권한이 없습니다. 다음 이유를 확인해주세요: 요청한 명령은 다음 권한을 가진 사용자에게 제한됩니다: 사용자. 문서의 원본을 보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 * 상위 항목 : [[인천광역시의 중학교 목록]] [include(틀:초중고교)] [include(틀:프로젝트 문서, 프로젝트=나무위키 학교 프로젝트)] http://koaf.kr/wp-content/uploads/2015/06/p13.png ||<width=50px>'''이름'''||'''인천정각중학교'''|| ||'''홈페이지'''|| [[http://jeonggak.icems.kr/main.do|#링크]]|| ||개교일||2008년 3월 1일[* 개교기념일(인가일)은 11월 1일]|| ||학교 형식||[[남녀공학]],[[공립]]|| ||유형||일반 중학교|| ||교장|| 3대 송석찬|| ||소재지||인천광역시 남동구 구월로 276|| [목차] == 소개 == 인천광역시 남동구 구월로 276에 위치한 ~~여자~~ 남녀공학 중학교이다. == 연혁 == 2008. 03. 01 인천정각중학교 개교(1학년 335명) 2014. 03. 01 제3대 송석찬 교장 취임 [* 학교특성상 입학생,졸업생부분은 제외] == 학교 상징 == ||<table bgcolor=red> {{{#F5F5F2 교훈}}} ||<#FFFFFF> [[좋은 생각, 바른 행동]] || || {{{#F5F5F2 학교 캐치프레이즈}}} ||<#FFFFFF> [[드림하이|좋은 생각 ! 바른 행동! 드림 High ! 정각 High !]] || || {{{#F5F5F2 교화}}} ||<#FFFFFF> [[진달래]] || || {{{#F5F5F2 교화}}} ||<#FFFFFF> [[소나무]] || === 교가 === ||<table bgcolor=red> {{{#F5F5F2 1절}}} ||<#FFFFFF> 바른 행동 좋은 생각 배움의 전당 우리들은 여기 모여 꿈을 키운다 우리들은 힘을 내 배우고 익혀 그윽한 그 향기 온누리에 퍼진다 영원히 빛내자 정각중학교 x2|| == 특징 == * 수업시작 1분전에 예비종이 나온다. 그 덕에 선생님들은 본령이 울릴 때에 맞춰서 수업에 들어간다~~고 하지만 다들 좀 늦으신다.~~ * 수업태도 평가제도인 7-up 제도를 실시하여 최고득점 학급에게는 소정의 상품을 부여한다. * 3학년 학생들은 겨울방학 전에 합창대회를 한다. 여기서 우승한 팀은 졸업식 무대에 오르는듯. * 축제는 1부와 2부로 나뉘어져 있다. 1부는 동아리전시회, 2부는 공연을 한다. ~~2부 공연에서 '미스-정각'이라는 이름으로 남학생들이 여장을 하고 춤추곤 한다. 반응이 상당히 괜찮다.~~ 미스정각은 남녀차별이라는 이유로 2015년에 폐지되었다. 이 공연은 학교에서 하지만 나머지 공연은 숭덕여자고등학교의 대강당에서 진행한다. 아무래도 3개 학년이 모두 관람하기에는 건물이 너무 좁기 때문이다. 지금은 이 학교에 안계시지만, 어떤 선생님의 주도로 시설을 값싸게 빌렸다고 한다. ~~현황 추가바람~~ == 시설 == * 학교의 모든 시설이 하나로 연결되어 있다. 급식실, 운동장, 매점을 제외한 모든 시설은 건물 내부에서 이동할 수 있다. *전형적인 'ㄷ'자형 구조이다. 첫번째 꺾이는 부분은 둥글게 지어져서 학년 교무실과 학생부로 사용중이다. * 시설자체는 신설학교라는 이유로 꽤 좋다. 그러나 단점을 찾으라면 '''운동장 크기'''. 운동장의 크기가 근처 학교와 비교해 보더라도 약 4분의 1정도 밖에 되지 않는다... 그래서 운동장은 잘 안쓰는 편. * 교문이 두개가 있는데, 하나는 나가면 바로 차도가 있으며,~~조금 위험할 수 있다~~ 다른 하나는 아파트 단지(구월 롯데캐슬)와 직접적으로 연결되어 있다, 이런이유로 학교의 주된 학생들은 그 아파트 단지 학생들이 대부분이다. * 모든 교실이 미닫이문이다. 문을 열때 다치는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서인듯. --가끔 손을 찧을 때도 있다-- 참고로 정각중학교 건물의 모든 바닥은 대리석이다 === 건물 === * 1층 : 급식실과 매점, 행정실과 교장실이 있다. 보건실이 있는데 3학년의 경우 한참을 내려와야 보건실이다. * 2층 : 강당, 본교무실, 1학년 교무실, 1학년 6개반이 있다. 이쪽은 한 학년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5층과 더불어 평화로운 편. * 3층 : 도서관, 학생부, 진로실, 1학년 2개반과 2학년 4개반이 있다. 제일 인파가 많이 모이는 허브역할이다, 건물의 중앙이라는 이유인듯. * 4층 : --거의 쓰지 않는-- 가사실, 2학년 교무실, 2학년 4개반과 3학년 2개반이 있다. * 5층 : 미술실, 음악실, 3학년 교무실과 3학년 6개반이 위치하고 있다. 더불어 5층 정원과 옥상정원이 있는데 카드키로 잠가두는 편이다 ~~그러니까 눈호강만~~ === 광장 === 이 학교만의 독특한 구조가 광장인데, 상당히 넓다. 가끔 점심시간에 관현악부가 공연을 펼치기도 한다. 겨울이 되면 많은 학생들이 쓰레받이를 들고나와 눈싸움을 하는데 아주 장관이다(...) ~~중2의 편집자와 졸업생 편집자가 다르게 느끼는 제일 큰 부분이다, 2년동안 쓰래받이를 쓰는 사람은 본적이 없어서.... 하지만 매우 장관이다~~ === 운동장 === '''아주 좁다'''. '''좁아도 너무 좁다'''. 운동장 끝에서 끝으로 차면 아파트 단지로 넘어가는데, 그 공이 지하 주차장으로 빠진다면(...)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꽤나 높은 초록색 펜스를 설치했다. ~~그럼에도 넘어간다~~ 일부 담을 넘던 학생들에게는 안타까운 소식으로 전해지고 있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선생님의 무언의 허락시에는 넘는 학생도 있다. (주로 공, 플라잉디스크가 넘어갔을 때 넘곤 한다.) == 교통 == 2016년 6월 17일 현재 [[인천 버스 6-1|6-1]], [[인천 버스 8|8]], [[인천 버스 13|13]], [[인천 버스 22|22]], [[인천 버스 33|33]], [[인천 버스 535|535]], [[인천 버스 537|537]], [[인천 버스 790|790]]번 버스가 올림픽생활기념관 정류장을 통과한다. 그러나, 2016년 7월 30일에 [[인천 지하철 2호선]]이 개통됨과 동시에 인천 버스 노선이 개편됨으로 인해 [[인천 버스 6-1|6-1]], [[인천 버스 13|13]], [[인천 버스 33|33]], [[인천 버스 537|537]]번 무려 '''4개'''의 버스가 올림픽생활기념관과 힐캐슬프라자를 지나지 않는다. 그나마 다행인 것은 [[인천지하철 2호선]] 노선 중 [[모래내시장역]]이 생기는 덕에 지하철을 이용할 수도 있게 되었다. --아침부터 체육 한시간 적립-- ~~이럴때 근처에 사는게 기쁘다~~ == 기타 == '''추후 내용이 길어길경우 분할요망''' * 전국 성취도 평가에서 '''15등'''을한 나름 명문중이다. 그래서인지 시험의 난이도도 꽤 높은 편이다. 이 학교의 수학시험은 역사가 깊은데, 4-5년전에도 시험문제가 꽤 까다로웠다. * [[인천 지하철 2호선]]으로 인해 멀리서 등교하는 학생들의 접근성이 높다. 지하철역과 단 '''3분 가량'''의 거리 * 중학교 1학년때 [[제2외국어]]로 중국어를 한다. 언제나 [[무언의 룰]]로 일명 '뻐퍼머 송'이 나오는편. * 학교를 들어올때 자주 되는 학교지킴이분이 있는데, 소문으로는 이학교에서 정년퇴임하신 체육선생님이라고 한다. ~~학교에 많은 정을 두신분인거 같다~~ * 이 학교 개교전에는 아파트 단지(구월주공아파트 2단지)가 있던 곳으로, 언덕이 있던 곳이었다. 구월주공재건축과 더불어 인구가 급격하게 증가하자 신설된 학교로, 그 전에는 대부분의 남학생은 [[구월중학교]], 여학생은 [[구월여자중학교]]로 진학했었다. * 교실 전체가 미닫이문이라는 이유때문인지 문을 봉쇄할때 사물쇠고리가 자주 휜다. 잘 이용하는 반은 수리없이 지내지만 심하면 1달에 1번씩 수리하기도 한다. * 2013년까지 학업성취도평가를 대비해서 1학기 또는 2학기까지 주간자율학습(17시-18시)을 실시하였다. 물론 그 덕에 아이스크림이 자주 지급되었다. --추가바람-- [[분류:인천광역시의 중학교]] 이 문서에서 사용한 틀: 틀:초중고교 (원본 보기) 틀:프로젝트 문서 (원본 보기) 인천정각중학교 문서로 돌아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