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 편집 권한이 없습니다. 다음 이유를 확인해주세요: 요청한 명령은 다음 권한을 가진 사용자에게 제한됩니다: 사용자. 문서의 원본을 보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 * 상위 문서 : [[카이 키스크]] [목차] == 전투 대사 == === GG === ||<#cccccc> ||<#cccccc><:>'''A''' ||<#cccccc><:>'''B''' ||<#cccccc><:>'''C''' || ||<#dcdcdc><:>등장 ||<:>갑니다...! ||<:>정정당당히 싸웁시다. ||<:>온 힘을 다해 주십시오. || ||<#dcdcdc><:>도발 ||<:>당신에겐 무린데요. ||<:>그러고도 전사입니까? ||<:>날 화나게 하지 마세요. || ||<#dcdcdc><:>경의 ||<:>눈부신 기술이군요. ||<:>그야말로 신의 경지로군. ||<:>마치 귀신과도 같군.... || ||<#dcdcdc><:>약 대미지 ||<:>읏. ||<:>엇. ||<:>윽. || ||<#dcdcdc><:>중 대미지 ||<:>크윽 ||<:>윽 ||<:>으억! || ||<#dcdcdc><:>강 대미지 ||<:>으헉! ||<:>으억! ||<:> 으어억! || ||<#dcdcdc><:>약 가드 ||<:>흣. ||<:>음! ||<:>윽. || ||<#dcdcdc><:>중 가드 ||<:>치잇. ||<:>으음! ||<:>으음! || ||<#dcdcdc><:>강 가드 ||<:>꽤 하시는군요. ||<:>제법...! ||<:> 강하다! || ||<#dcdcdc><:>승리 ||<:>좋은 승부였습니다. ||<:>잘 버티셨군요. ||<:>이것이 봉뢰검의 힘이다. || ||<#dcdcdc><:>패배 ||<:>으아아아악! ||<:>이게 한계란 말인가... ||<:>질 수는 없어…! || ||<#dcdcdc><:>약공격 ||<:>헛. ||<:>핫. ||<:>흡. || ||<#dcdcdc><:>중공격 ||<:>얏! ||<:>하압! ||<:>으앗! || ||<#dcdcdc><:>강공격 ||<:>보인다! ||<:>여기다! ||<:>방심하셨군요. || ||<#dcdcdc><:>차지 ||<:>진짜로 싸워봅시다. ||<:>하는 수 없군... ||<:>풀파워다! || ||<#dcdcdc><:>스턴 엣지 ||<:>스턴 엣지! ||<:>받아라! ||<:>간다! || ||<#dcdcdc><:>스턴 디퍼 ||<:><-3> ("중공격" 대사와 동일함) || ||<#dcdcdc><:>베이퍼 슬러스트 ||<:>베이퍼 슬러스트! ||<:>찬스다! ||<:>지금이다! || ||<#dcdcdc><:>니들 스파이크 ||<:>니들 스파이크! ||<:>헛점이다! ||<:>실례! || ||<#dcdcdc><:>라이트 더 라이트닝 ||<:>라이트 더 라이트닝! ||<:>이걸 쓰게 될 줄이야…! ||<:>스파크! || ||<#dcdcdc><:>쯔바이 볼테이지 ||<:>쯔바이 볼테이지! ||<:>각오하십시오! ||<:>제 승리입니다! || === X ~ XX === 한글판 XX#R의 대사를 참고해서 작성했다. (X)는 젝스에서의 대사, (XX)는 이그젝스 무인편에서 슬래쉬까지의 대사이며, (AC)는 액센트 코어에서 추가되거나 수정된 대사이다. ||<#cccccc> ||<#cccccc><:>'''A''' ||<#cccccc><:>'''B''' ||<#cccccc><:>'''C''' || ||<#dcdcdc><:>등장1 ||<:>갑니다...! ||<:>한 수 가르쳐 드리죠. (X~XX)[br]신뢰(迅雷)라 불리는 이유를 보여드리죠! (AC) ||<:>온 힘을 다해 덤비십시오. || ||<#dcdcdc><:>등장2 ||<:>꼭 싸워야 하겠습니까.... ||<:>자, 시작합시다. (X) [br]정정당당히 싸웁시다. (XX~AC) ||<:>말로 해봤자 소용없나. || ||<#dcdcdc><:>도발1 ||<:>당신에겐 무린데요. ||<:>그러고도 전사입니까? ||<:>날 화나게 하지 마세요. || ||<#dcdcdc><:>도발2 ||<:>사념을 버리십시오 ||<:>자세가 허술하군요 ||<:>언제까지 그러고 계실 겁니까. || ||<#dcdcdc><:>경의1 ||<:>눈부신 기술이군요. ||<:>그야말로 신의 경지로군. ||<:>마치 귀신과도 같군.... || ||<#dcdcdc><:>경의2 ||<:>대단하십니다. ||<:>기사단에 들어오시죠. (X) [br]경찰기구에 들어오시죠. (XX~AC) ||<:>긴장을 늦출 순 없군요...! || ||<#dcdcdc><:>약 대미지 ||<:>읏. ||<:>엇. ||<:>윽. || ||<#dcdcdc><:>중 대미지 ||<:>크윽 ||<:>윽 ||<:>으억! || ||<#dcdcdc><:>강 대미지 ||<:>으헉! ||<:>으억! ||<:> 으어억! || ||<#dcdcdc><:>다리 걸기 맞음 ||<:>아차… ||<:>앗차! ||<:>이런...! || ||<#dcdcdc><:>비틀거림 ||<:><-3>윽, 방심했다...! || ||<#dcdcdc><:>기절 ||<:>선수를 뺏겼나… ||<:>눈앞이… 어두워… ||<:>큭, 실수다… || ||<#dcdcdc><:>공중 낙법 ||<:>소용없습니다. ||<:>대단한 위력이군…! ||<:>치잇! || ||<#dcdcdc><:>약 가드 ||<:>흣. ||<:>음! ||<:>윽. || ||<#dcdcdc><:>중 가드 ||<:>치잇. ||<:>으음! ||<:>으음! || ||<#dcdcdc><:>강 가드 ||<:>꽤 하시는군요. ||<:>제법...! ||<:> 강하다! || ||<#dcdcdc><:>금 버스터 ||<:><-3>바로 지금이다! || ||<#dcdcdc><:>청 버스터 ||<:><-3>그렇겐 안 됩니다! || ||<#dcdcdc><:>승리1 ||<:>좋은 승부였습니다. ||<:>잘 버티셨군요. ||<:>이것이 봉뢰검의 힘이다. || ||<#dcdcdc><:>승리2 ||<:>이번엔 제가 이겼군요 ||<:>언제라도 상대해 드리겠습니다. ||<:>자업자득이로군.... (X~XX)[br]이 정도론 [[솔 배드가이|놈]]에게 못 이겨... (AC) || ||<#dcdcdc><:>패배1 ||<:>으아아아악! ||<:>이게 한계란 말인가... ||<:>질 수는 없어…! || ||<#dcdcdc><:>패배2 ||<:>가, 간파할 수 없어…! ||<:>여기까지 와서…. ||<:>분하다…! || ||<#dcdcdc><:>약공격 ||<:>헛. ||<:>핫. ||<:>흡. || ||<#dcdcdc><:>중공격 ||<:>얏! ||<:>하압! ||<:>으앗! || ||<#dcdcdc><:>강공격 ||<:>보인다! ||<:>받아라! ||<:>하압! || ||<#dcdcdc><:>더스트 어택 ||<:>방심하셨군요. ||<:>갑니다! ||<:>간다! || ||<#dcdcdc><:>잡기 ||<:>실례! ||<:>헛점이다! ||<:>느리다! || ||<#dcdcdc><:>스턴 엣지 ||<:>스턴 엣지! ||<:>받아라! ||<:>간다! || ||<#dcdcdc><:>스턴 엣지 차지 어택 ||<:>성기사단 오의! ||<:>진짜로 싸워봅시다! ||<:>이걸 쓰게 될 줄이야…! || ||<#dcdcdc><:>스턴 디퍼 ||<:>스턴 디퍼! ||<:>아랩니다! ||<:>아래다! || ||<#dcdcdc><:>베이퍼 슬러스트 ||<:>베이퍼 슬러스트! ||<:>찬스다! ||<:>지금이다! || ||<#dcdcdc><:>크리센트 슬래시 (X) ||<:><-3>크리센트 슬래시! || ||<#dcdcdc><:>그리드 세이버 (XX) ||<:>그리드 세이버! ||<:>다 보입니다! ||<:>잡았다! || ||<#dcdcdc><:>라이징 자벨린 (AC) ||<:><-3>벤다! || ||<#dcdcdc><:>라이트닝 스트라이크 (AC) ||<:>끝입니다! ||<:>천둥의 힘이다! ||<:>천벌입니다! || ||<#dcdcdc><:>라이트 더 라이트닝 ||<:><-3>라이트 더 라이트닝! || ||<#dcdcdc><:>세이크리드 엣지 ||<:><-3> 세이크리드 엣지! || ||<#dcdcdc><:>일격 준비 ||<:>궁극 오의! ||<:>풀파워다! ||<:>결판을 내겠다! || ||<#dcdcdc><:>라이징 포스 ||<:>라이징 포스! ||<:>하아아압! ||<:>받아라아앗! || === GG2 === ||<#cccccc> ||<#cccccc><:>'''A''' ||<#cccccc><:>'''B''' ||<#cccccc><:>'''C''' || ||<#dcdcdc><:>등장 ||<:>꼭 싸워야 하겠습니까.... ||<:>신뢰(迅雷)라 불리는 이유를 보여드리죠! ||<:>말로 해봤자 소용없나. || ||<#dcdcdc><:>도발 ||<:>당신에겐 무린데요. ||<:>그러고도 전사입니까? ||<:>사념을 버리십시오. || ||<#dcdcdc><:>경의 ||<:>눈부신 기술이군요. ||<:>그야말로 신의 경지로군. ||<:>왕실 기사단에 들어오시죠. || ||<#dcdcdc><:>峰打ち 선언 ||<:><-3>괜찮습니다, 峰打ち는 제 특기입니다. || ||<#dcdcdc><:>브리핑 돌입 ||<:>상황 보고를. ||<:>임시 사령부를 연다. ||<:>지휘를 내립니다 || ||<#dcdcdc><:>브리핑 이탈 ||<:>그렇군. ||<:>이상. ||<:>그럼... || ||<#dcdcdc><:>명령(전진) ||<:>순서대로 전진! ||<:>항시 전진. ||<:>여긴 충분합니다. || ||<#dcdcdc><:>명령(방치) ||<:>각자 응전해 주십시오. ||<:>명령을 내릴 때까지 응전! ||<:>신중히 대처해 주십시오! || ||<#dcdcdc><:>명령(후퇴) ||<:>전군 후퇴! ||<:>전선 후퇴합니다! ||<:>명령이다, 살아라! || ||<#dcdcdc><:>명령(대기) ||<:>일시정지. ||<:>여길 점거합니다! ||<:>전군 정지, 진형을 흐트리지 않도록! || ||<#dcdcdc><:>소 대미지 ||<:>후 ||<:>앗 ||<:>윽 || ||<#dcdcdc><:>중 대미지 ||<:>으읏. ||<:>크억 ||<:>으오! || ||<#dcdcdc><:>대 대미지 ||<:>설마! ||<:>제법이군... ||<:>강하다! || ||<#dcdcdc><:>특대 대미지 ||<:>으아아악! ||<:>앗차! ||<:>위험해... || ||<#dcdcdc><:>기절 ||<:>선수를 뺏겼나… ||<:>눈앞이… 어두워… ||<:>큭, 실수다… || ||<#dcdcdc><:>바나나에 미끄러짐 ||<:>바나나인가!? ||<:>방심했다! ||<:>바보 취급 당했어? || ||<#dcdcdc><:>가드 ||<:>꽤 하시는군요. ||<:>역시! ||<:>아직이다! || ||<#dcdcdc><:>대쉬 ||<:>서두를까. ||<:>갑니다. ||<:>늦지 않기를. || ||<#dcdcdc><:>회복 아이템 사용 ||<:>방심할 수 없군. ||<:>회복이 필요할 줄이야. ||<:>헛점을 보였나... || ||<#dcdcdc><:>공격 아이템 사용 ||<:>테아! ||<:>세잇! ||<:>가라! || ||<#dcdcdc><:>서번트 수납 ||<:>적진으로 향합시다. ||<:>편성을 바꿉니다. ||<:>당신이 적임입니다. || ||<#dcdcdc><:>상태변화(불리) ||<:>이것이 왕실 기사단의 힘입니다. ||<:>여기까진 당연한 결과인가. ||<:>좋아, 아성도 눈앞에 왔군. || ||<#dcdcdc><:>상태변화(불리) ||<:>경시할 수 없는 조직력이군... ||<:>잘못 생각했나... 제법이군. ||<:>이 만한 실력자일 줄이야.... || ||<#dcdcdc><:>적 마스터 격퇴 ||<:><-3> 해치웠나...! || ||<#dcdcdc><:>격퇴 당함 ||<:>가, 간파할 수 없어…! ||<:>질 수는 없어…! ||<:>분하다…! || ||<#dcdcdc><:>승리 ||<:>좋은 승부였습니다. ||<:>이번엔 제가 이겼군요. ||<:>언제라도 상대해 드리겠습니다. || ||<#dcdcdc><:>패배 ||<:>...여러분, 미안합니다. ||<:>여기까지 와서…. ||<:>여기까지인가... || ||<#dcdcdc><:>소 공격 ||<:>핫. / 얏. ||<:>흠. / 하앗! ||<:>테이얏! / 오아! || ||<#dcdcdc><:>대 공격 ||<:>여기다! / 거긴가. ||<:>보인다! / 하압! ||<:> 핫! / 이거라면! || ||<#dcdcdc><:>스턴 엣지 ||<:>스턴 엣지! ||<:>거기! ||<:>여기다! || ||<#dcdcdc><:>라이트 더 라이트닝 ||<:>섬광의 포옹을... 라이트 더 라이트닝! ||<:>풀파워다! 하아아아아! ||<:>결판을 내겠다! 하아아아아! || ||<#dcdcdc><:>스턴 엣지 차지 어택 ||<:>성기사단 오의! ||<:>진짜로 싸워봅시다! ||<:>이걸 쓰게 될 줄이야…! || ||<#dcdcdc><:>디바인 게이즈 영창 ||<:><-3>아비가 아플 때 어미는 그 눈물. 어미가 아플 때 아이는 그 눈물.[br]어둠에서의 은빛 유선은 슬픔. 비탄에 앓는 등을 부축하는 손은 사랑.[br]욕심을 자중하고. 세속에 진리가 있다면 관용으로. 마음이 건전히 성장할 때, 사해는 그 눈물이다.|| ||<#dcdcdc><:>디바인 게이즈 발동 ||<:>디바인 게이즈! ||<:>용감히 일어서라! ||<:>가호 아래서! || ||<#dcdcdc><:>소울 다이버 ||<:>소울 다이버! ||<:>기사도를 보여드립시다! ||<:>투지를 가다듬어라! || ||<#dcdcdc><:>채팅용 대사 ||<:><-3> 어떻게 지내셨습니까? / 그럼 또 만납시다. / 그렇네요. / 글쎄, 그럴까요. / [br]날 화나게 하지 마세요. / 치안을 어지럽히는 자는 용서 못 합니다. || === Xrd === ||<#cccccc> ||<#cccccc><:>'''A''' ||<#cccccc><:>'''B''' ||<#cccccc><:>'''C''' || ||<#dcdcdc><:>등장 ||<:>왕관을 썼어도[BR]이 몸은 녹슬지 않았습니다. ||<:>멋진 시합을 펼칩시다. ||<:>신뢰[* 迅雷. 카이의 별명인 "백은의 신뢰"를 뜻한다. 근데 xrd 한글판에선 "천둥이 치는 걸 보여드리죠" 라고 번역해버렸다.]라 불리는[BR]이유를 보여드리죠! || ||<#dcdcdc><:>도발 ||<:>잡념은 버리십시오 ||<:>자세가 어설프시군요 ||<:>언제까지 그러고[BR]계실 셈이십니까 || ||<#dcdcdc><:>도발 2 ||<:>당신으론 무리입니다 ||<:>그러고도 전사십니까? ||<:>저를 화나게 하지 마십시오 || ||<#dcdcdc><:>경의 ||<:>잘 계산하고 계시군요 ||<:>이률리아 기사단에[BR] 들어오지 않겠습니까 ||<:>맥이 빠지지 않는군요 || ||<#dcdcdc><:>경의 2 ||<:>굉장한 기술입니다 ||<:>그야말로 신의 기술이다 ||<:>귀신 같으십니다 || ||<#dcdcdc><:>백스텝 ||<-3><:> (대사 없음) || ||<#dcdcdc><:>약공격 맞음 ||<:>칫 / 읏 ||<:>아 / 크악 ||<:>앗 / 으억 || ||<#dcdcdc><:>중공격 맞음 ||<:>칫 / 크윽 ||<:>윽 / 크윽! ||<:>크흑 / 으윽! || ||<#dcdcdc><:>강공격 맞음 ||<:>으헉 / 위험해! ||<:>으억 / 끄흐악! ||<:> 으어억! / 이럴 수가! || ||<#dcdcdc><:>다리 걸기 맞음 ||<:>아뿔싸… ||<:>아뿔싸! ||<:>아뿔싸! || ||<#dcdcdc><:>가드 방향 틀림 ||<:>눈치 못 채겠어! ||<:>아래가 아니었나! ||<:>이쪽인가! || ||<#dcdcdc><:>블리츠 실드 당함 ||<:>핫!? ||<:>뭣! ||<:>위험해! || ||<#dcdcdc><:>버스터를 막음 ||<:>보고 있습니다! ||<:>읽었습니다! ||<:>미숙! || ||<#dcdcdc><:>데굴데굴 ||<:> ||<:> ||<:> || ||<#dcdcdc><:>비틀거림 ||<:>방심했다… ||<:>큭…방심했다 ||<:>…으윽! || ||<#dcdcdc><:>기절 ||<:>선수를 빼앗겼나… ||<:>눈이…흐릿해… ||<:>불찰… || ||<#dcdcdc><:>공중 낙법 ||<:>안 통합니다! ||<:>엄청난 위력이다…! ||<:>치잇! || ||<#dcdcdc><:>가드 ||<:>흣 / 음! / 꽤 하시는군요 / 꽤나…! ||<:>음! / 칫! / 가능해! / 제법! ||<:>으음 / 큭! / 강해! / 이건! || ||<#dcdcdc><:>공격을[BR]5회 이상 연속 가드 ||<:>이대로 가단…! ||<:>이 정도일 줄은…! ||<:>무거워…! || ||<#dcdcdc><:>로망 캔슬 ||<:>이번에야말로! ||<:>승부! ||<:>하앗! || ||<#dcdcdc><:>금 버스터 ||<:><-3>지금 밖에 없다! || ||<#dcdcdc><:>청 버스터 ||<:>그렇겐 못 합니다! ||<:>그렇겐 못 합니다…! ||<:>그렇게 둘 것 같나! || ||<#dcdcdc><:>콤보 데미지[BR]200 이상 ||<:>아직도 일어나시는 겁니까? ||<:>이 쯤에서 그만두지 않겠습니까? ||<:>그 눈에 새겨라! || ||<#dcdcdc><:>라운드 승리1 ||<:>아직 진심은 아니시군요 ||<:>다음은 모르겠군 ||<:>방심 못 하겠군 || ||<#dcdcdc><:>라운드 승리2 ||<:>이번엔 저의 승리였군요 ||<:>아슬아슬한 승부였습니다 ||<:>기술이 둔하다 || ||<#dcdcdc><:>최종 승리 ||<:>마음을 단련하는 거다. ||<:>멋진 싸움이었어요. ||<:>언제든지 또 상대해 드리죠. || ||<#dcdcdc><:>라운드 패배1 ||<:>크헉! ||<:>설마! ||<:>아뿔싸… || ||<#dcdcdc><:>라운드 패배2 ||<:>질 수는… ||<:>맥이 빠졌나… ||<:> 이 정도…! || ||<#dcdcdc><:>최종 패배 ||<:>으아아아악! ||<:> 디지…신…미안하다…! ||<:>무념… || ||<#dcdcdc><:>데드 앵글 어택 ||<:>이 이상은! ||<:>어쩔 수 없어! ||<:>소용없다! || ||<#dcdcdc><:>약공격 ||<:>헛 / 얍! ||<:>핫 / 흠! ||<:>탓! / 흡! || ||<#dcdcdc><:>중공격 ||<:>탓! / 세이! ||<:>테얏! / 거기! ||<:>하압! / 테얏! || ||<#dcdcdc><:>강공격 ||<:>어떠냐! / 눈치챘다! ||<:>이거라면! / 여기다! ||<:>샤앗! / 어딜 보고 있나! || ||<#dcdcdc><:>더스트 어택 ||<:>방심하셨군요! ||<:>눈치채셨습니까! ||<:>기도하십시오! || ||<#dcdcdc><:>호밍 점프 ||<:>합! ||<:>하압! ||<:>간다! || ||<#dcdcdc><:>잡기 ||<:>실례! ||<:>빈틈발견! ||<:>느려! || ||<#dcdcdc><:>공중 잡기 ||<:>세잇! ||<:>안 놓칩니다! ||<:>어리석군! || ||<#dcdcdc><:>스턴 엣지 ||<:><-3> 여기다! / 거기! / 스턴 엣지! || ||<#dcdcdc><:>스턴 엣지 차지 어택 ||<:>성기사단 오의! ||<:>진심을 보여드리죠! ||<:>이걸 사용할 줄은…! || ||<#dcdcdc><:>스턴 디퍼 ||<:>스턴 디퍼! ||<:>아랩니다! ||<:>아래다! || ||<#dcdcdc><:>그리드 세이버 ||<:>그리드 세이버! ||<:>보고 있습니다! ||<:>파악했다! || ||<#dcdcdc><:>베이퍼 슬러스트 ||<:>지금이다! ||<:>맞았다! ||<:>그렇게 둘 것 같나! || ||<#dcdcdc><:>공중 베이퍼 슬러스트 ||<:><-3>베이퍼 슬러스트! || ||<#dcdcdc><:>스플릿 시엘 ||<:><-3> 스플릿 시엘! || ||<#dcdcdc><:>라이트 더 라이트닝 발동 ||<:>저의 승립니다! ||<:>섬광의 포옹을…! ||<:>울려퍼져라! || ||<#dcdcdc><:>라이트 더 라이트닝 ||<:><-3>라이트 더 라이트닝! || ||<#dcdcdc><:>세이크리드 엣지 ||<:><-3> 세이크리드 엣지! || ||<#dcdcdc><:>일격 준비 ||<:>궁극오의! ||<:>풀파워다! ||<:>결착을 짓겠다! || ||<#dcdcdc><:>일격 준비 취소 ||<:>빈틈을 보였군요 ||<:>쿨다운이다 ||<:>그럴 때가 아니군 || ||<#dcdcdc><:>라이징 포스 ||<:>관용으로…[BR]마음이 건전히 성장할 때[BR]사해는 그 눈물이다…[BR]용감히 일어서라![BR]라이징 포스! ||<:>마음이 건전히 성장할 때[BR]사해는 그 눈물이다…[BR]용감히 일어서라![BR]라이징 포스! ||<:>마음이 건전히 성장할 때[BR]사해는 그 눈물이다…[BR]용감히 일어서라![BR]라이징 포스! || ||<#dcdcdc><:>일격 승리 ||<:>일단은 한발 앞선 것 같군 ||<:>벌써 이 기술을 쓸 줄이야… ||<:>탐색전을 할 셈이었지만[BR]이제 진심으로 싸워야 해 || ||<#dcdcdc><:>일격 최종승리 ||<:>도전할 상대는 신중히 고르는 게 나을 겁니다. ||<:>설마 이 기술을 쓰게 될 줄은... ||<:>힘을 아끼면서 싸울 상대는 아니군요. || == 전용 대사 == ★ vs솔 * GG1 * 개막 카이 : 진지하게 싸워 줘, 솔. / 솔 : 나중에 울지나 말아라. 카이 : 봐주지 말아라, 솔. / 솔 : 시작하기나 하자구. 카이 : 결판을 내고 싶어. / 솔 : 하는 수 없군. * GGX * 개막 카이 : 진지하게 싸워 줘, 솔. / 솔 : 하는 수 없군. 카이 : 잠시 나와 겨뤄주시지. / 솔 : 또 너냐. 카이 : 봐줄 필요는 없다. / 솔 : 뒈지고 싶냐? * 승리 - 왜 진지하게 싸우지 않지? / 나로는 부족하다는 거냐? / 이까짓 걸로 이겼다고 생각하란 거냐? * 패배 - 제, 제기랄. / 너를…이길 수는 없단 말이냐. / 어째서냐. * GGXX * 개막 카이 : 가볍게 넘길 생각은 마. / 솔 : 하는 수 없군…. 카이 : 잠시 상대해 주실까. / 솔 : 또 너냐…. 카이 : 피해갈 수는 없다. / 솔 : 수고가 많으시군. * 승리 - 왜 진지하게 싸우지 않지? / 나로는 부족하다는 거냐? / 어린애 취급 하는 모양이군. * 패배 - 제, 제기랄. / 너를… 이길 수는 없단 말이냐. / 어, 어째서냐. * GG2 * 개막 카이 : 잠시 상대해 주실까. / 솔 : 하는 수 없군… 카이 : 봉뢰검은 없지만 낙담시키진 않는다. / 솔 : 한가한 애로군. …덤벼. 카이 : 왕관도 망토도 이곳에선 그저 장식일 뿐이다. / 솔 : 칼도 장식이 아니라면 좋겠는데 말이야…. * GGXrd * 개막 카이: 한판 겨루자. / 솔: 어쩔 수 없군.[* 음성은 이전 작품에서의 대사와 똑같다. (카이 : 잠시 상대해 주실까. / 솔 : 하는 수 없군). 단지 한글판에서 다르게 번역했을 뿐이다.] * 라이드 더 라이트닝 발동 : 닿아 보이겠다! * 일격 준비 : 이것이 나의 전력이다! * 일격 준비 취소 : 전력을 다할 수는 없는 건가... * 도발 : 봐줄 필요는 없다. / 그 눈에 새겨라! * 경의 : 아직 닿지 않아... / 과연이다... * 라운드 승리 : 아직도 애송이 취급할 테냐? / 질질 끄는 싸움은 그만 둬라. * 라운드 패배 : 아직 닿지 않아... / 과연이다... * 최종 승리 : 솔! 나의 승리다! [*일격 승리도 대사가 같다.] * 최종 패배 : 너를… 이길 수는 없단 말이냐. ★ vs잼 * GGXX * 개막 잼 : 마침 가게에 남자 종업원이 부족한데. 당신, 보이 한번 해봐.[* AC 이전에는 이것 외에도 '당신, 아르바이트 한 번 해봐'와 '당신, 알바 한 번 해봐'라는 패턴도 있었다.] / 카이 : 어째서 내가… 잼 : 우리 가게는 미남만 필요해. 당신, 채용해줄 수도 있는데? / 카이 : 공무가 있는지라… 잼 : 남자라도 미남은 힘든 일 안 시킨다해. 시급 1020엔은 어때!? / 카이 : 미, 미묘한 금액이다…[* 무인~슬래시까지는 A, B 타입은 "어째서 내가…"이고 C 타입은 "어째서 제가…!"이다. 액센트 코어에선 재더빙을 하면서 B, C 타입은 신규 대사로 바꿨다.] ★ vs로보카이 * GGXX * 개막 카이 : 꼭 싸워야 하겠습니까? / 로보카이 : 꼭 싸워야만 한다. 케이스 48, 오리지널과의 조우 시에는 메뉴얼에 따라 신속하게…에, 뭐더라? 카이 : 말로 해봤자 소용없나. / 로보카이 : 말로 해봤자 소용없다. 온 힘을 다해 져다오. 카이 : 정정당당히 싸웁시다. / 로보카이 : 정정당당히 싸울 리가 없다. 늙었으면 애들 말을 들어라. ★ vs오더 솔 * GGXX * 개막 카이 : 날 바보 취급하는 것도 적당히 해라, 솔!! / 오더솔 : 거슬리는 애송이로군. 죽여버린다? 카이 : 날 바보 취급하는 것도 적당히 해라, 솔!! / 오더솔 : 음, 거치적거리는 애송이인가. 카이 : 날 바보 취급하는 것도 적당히 해라, 솔!! / 오더솔 : 갸냘프게 생겨 가지곤. ★ vs신 * GG2 * 개막 신 : 까맣지…? 이게 내 번개야. / 카이 : …훌륭해, 하지만 장려함이 부족하군. 신 : 신뢰(迅雷)란 이름을 걸지 않겠어? / 카이 : 그렇다면 저의 섬영(閃影)을 간파해 보세요. 신 : 진지하게 안 싸우면 죽을지도 모른다? / 카이 : 카이 키스크, 간다! * 승리 신 : 젠장…! 왜냐고! / 카이 : 진정한 번개는 눈이나 마음에도 새겨지는 것입니다. 신 : 쳇, 허세가 아니었냐… / 카이 : 경시하지 마세요, 별명은 스스로 붙이는 게 아닙니다. 신 : 말도 안돼… 이녀석, 세잖아… / 카이 : …미숙해. 진검 승부가 아니었나요? * 패배 카이 : 후후, 무릎을 꿇게 될 줄이야. / 신 : 놀래키지 마, 너답지 않아. 카이 : 잘못 봤군…기쁩니다. / 신 : 뭐야, 봉뢰검을 안 쓰는 거냐… 카이 : 아아, 훌륭하군… / 신 : 야, 설마 봐준 건 아니지? * GGXrd * 개막 - 왕실의 검은 배운다고 되는 게 아닙니다. == 승리 대사 == 일본판을 번역해서 작성했다. 국내 정발판 대사(#)를 바탕으로 적절히 수정하자. ■ vs[[솔 배드가이|솔]] * 솔!! 왜 진지하게 싸우지 않지!? ...나로는... 부족하다는 거냐...? (GG) * 그런 눈을 하니까... 나는 이긴 것 같지 않단 말이다... (X~XX/) * 어딜 보고 있나! 지금 네 앞에 있는 건 나라고! (XXAC) * 나의 승리다, 솔. 이제 우연이라고는 못 하겠지. 네가 진짜 힘을 쓰지 못 한 건 분하지만 말이야... (Xrd) (#) ■ vs카이 (동일인물) * 제 이름을 사칭한 것 치고는 기량이 좀 부족한 모양이군요. (GG) * 관직을 사칭해 악행이라도 벌일 셈인가? 안됐지만 내 부하 중에 가짜를 간파하지 못할 자는 없다. (X~XXAC) * 왕을 사칭하다니 어이없는 걸 넘어서 감탄스럽군. 하지만 겉모습만 흉내 내 속일 수 있을 만큼 이률리아 기사단은 어리석지 않다. (Xrd) (#) ■ vs[[밀리아 레이지|밀리아]] * 정말로 조직에서 나온 거라면 저희가 상담에 응해드리겠습니다. (GG) * 그, 그럴 리가요, 봐준 거라니요! 확실히 전력은 아니었지만... 남자라면 당연한 마음가짐입니다. (X~XXAC) * 끝장내라고요? 그럴 필요 없습니다. 기사의 명예는 승리한 횟수가 아니라 승부를 겨룬 횟수니까요. (Xrd) (#) ■ vs[[메이(길티기어)|메이]] * 설마 이런 소녀까지 참가했을 줄이야... (GG) * 자, 위험한 곳이니 출구까지 바래다 드리죠. (X~XXAC) * 소녀에게 손찌검하다니 저도 남에게 도리를 지키라고 할 자격이 없을지도 모르겠군요... 어, 숙녀라고요? 시, 실례했습니다. (Xrd) (#) ■ vs[[치프 자너프|치프]] * 위세는 좋지만 감정을 억누르지 못하면 저를 이길 순 없습니다. (GG) * 이 정도 속도를 자랑하는 사람은 처음 봅니다. 눈이 적응할 때까지 꽤나 시간이 걸리더군요. (X~XXAC) * 자신의 놀라운 속도를 맹신하지 않고 승리를 향해 타협 없이 정진하는군요. 심안을 안 썼으면 못 이겼을 겁니다... (Xrd) (#) ■ vs볼드헤드/[[파우스트(길티기어)|파우스트]] * 죄를 뉘우쳐라. 이건 네 녀석에게 죽은 사람들의 분노다. (GG) * 이 요상한 기술들... 전에... 어디서 만난 적이 있던가요? (X~XXAC) * 아, 제정신을 찾았나요? 일부러 한 건 아니지만, 이거 뜻밖의 대중 요법을 발견한 걸지도 모르겠군요... (Xrd) (#) ■ vs[[포템킨(길티기어)|포템킨]] * 당신의 사정은 저도 들었습니다. 하지만 뒷일은 제게 맡겨 주시겠습니까? (GG) * 당신이 그 형틀을 풀고 싸웠더라면 누가 이겼을 지 모릅니다. 공무 집행자로서 서로 열심히 합시다! (X~XXAC) * 당신의 긍지와 뜻은 그 강철 갑옷보다 단단하고 숭고하군요. 다음에는 그러한 당신의 진가와 겨루고 싶습니다. (Xrd) (#) ■ vs[[자토 ONE|자토]]/[[에디(길티기어)|에디]] * 네 녀석 같은 악당까지 참가 허가를 받았을 줄이야. (GG) * 신성모독을 일삼다 보면 언젠가 스스로 후회할 때가 온다. 뉘우치도록 해라. (X~XXAC) * 살아서는 생명을 모독하더니, 죽어서는 그 육체가 모독 당한다라. ...인과응보라고 하기엔 너무 비참하군요. (XX~XX#R 콘솔판) * 망설임도, 자만심도... 아니, 자존심조차 안 느껴져. 전과 다르다기 보다 마치 영혼이 백지가 된 것 같군. (Xrd) (#) ■ vs[[액슬 로우|액슬]] * 변환 자재, 멋진 공격이었습니다. 또 겨뤄볼 수 있으면 좋겠군요. (GG) * 승부가 어떻든 간에 웃으며 손을 맞잡을 수 있어. 당신과는 언제나 그런 관계이고 싶군요. (X~XXAC) * 싸우는 방식이 다른 상대에게는 정말 배울 게 많군요. 당신도 제 움직임에서 배운 게 있다면 더 바랄 게 없겠어요. (Xrd) (#) ■ vs[[클리프 언더슨|클리프]] * 늙어서도 이런 힘을 갖고 계시다니 감동했습니다. 하지만 뒷일은 제게 맡겨 주십시오. (GG) * 지도, 감사 드립니다. 훌륭한 대검 기술이었습니다. (X~XXAC) ■ vs[[베놈(길티기어)|베놈]] * 양심이란 범한 죄를 뉘우치고 고쳐야만 의미가 있지. 부끄럽게 생각하는 기개가 있다면 당신을 받아들여줄 사람은 더 있을 테지요. (X~XXAC) * 어떤 전술에도 사각은 있습니다. 나쁜 생각을 품은 자일수록 그 흠을 눈치채지 못하죠. 제가 바른 길을 보여드리겠습니다. (Xrd) (#) ■ vs[[죠니(길티기어)|죠니]] * 의협의 영웅이라 해도 죄는 죄. 이 정도 힘이 있다면 올바른 길에 써야 마땅합니다! (X~XXAC) * 심리, 운, 그리고 시간... 진퇴의 타이밍에 뛰어나면 기량의 차이는 의미가 없군요. 시종일관 당신의 페이스에 휩쓸려 버렸습니다. (XrdR) ■ vs[[쿠라도베리 잼|잼]] * 저... 그, 다리는 너무 높이 들지 않는 게... [[판치라|눈을 둘 곳이 없어져서요]],.. 미안합니다! (X~XrdR) (#) ■ vs[[디지(길티기어)|디지]] * 어느 기술이든 무시무시한 공격력을 가졌군. 어설프게 방어했더라면 지금쯤 나는... (X) * 많이 자제할 수 있게 된 것 같군요, 다행이야. 꼬리와 날개도 잘 숨길 수 있게 되면 문제 없을 텐데요. (XX~XXAC) * 납득해 주시겠습니까? 더 이상 당신이 싸울 필요는 없습니다. (XrdR) ■ vs[[바이켄]] * 처음 보는 검술인데 완벽할 정도로 빈틈이 없었어... 감동했습니다. (X~XXAC) ■ vs[[미토 안지|안지]] * 놀랍도록 부드러운 몸놀림이야. 거기서 간파하지 못했다면 지금쯤 나는... (X~XX/) * 훌륭한 춤이었습니다. 하오나, 저도 검무로는 지지 않지요. (XXAC) ■ vs[[테스타먼트(길티기어)|테스타먼트]] * 한순간이라도 방심하면 사각에서 오는 연속 공격을 피할 수가 없어. 무서운 상대였군... (X~XXAC) ■ vs[[저스티스(길티기어)|저스티스]] * ......이것이 사악의 총수, 저스티스. 이렇게나 슬픈 눈을. (X~XXAC) ■ vs[[슬레이어(길티기어)|슬레이어]] * 덕을 갖춘 자라면... 아. 우, 웃으면서 가버렸어... 나는 이긴 걸까? (XX~XXAC) * 조직의 우두머리에게는 책임이란 게... 자, 잠깐만요, 아직 안 끝났... 난 정말 이긴 걸까? (Xrd) (#) ■ vs[[이노(길티기어)|이노]] * 당신의 눈에서는 양심이 느껴지지 않아. 여성이라 해도 방심은 할 수 없었다. (XX~XXAC) * 투지가 아니라 살의를 내뿜더군... 원한이 없다면 그렇게까지 집착하는 건 불가능할 터... 넌 대체 누구지? (Xrd) (#) ■ vs[[자파(길티기어)|자파]] * 억측이란 건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증거는 필요없을 것 같군요. '''어디서 약을 산 겁니까?''' 이건 당신을 위해서이기도 해요! (XX~XXAC) ■ vs[[브리짓(길티기어)|브리짓]] * 그 가냘픈 팔로 이룩한 기술만으로 강유(剛柔)를 제압하다니 놀라운 집중력입니다. 하지만 호랑이굴에 들어온 자의 안전을 확인하는 것은 제 의무이기도 합니다. (XX~XXAC) ■ vs[[로보카이]] * 한창 격무에 시달릴 때 내 몸이 2개였다면, 하고 바랬던 적은 있습니다만... (XX) * 낡은 데이터를 참고한 것 같군. 기억해둬라, 인간은 늘 성장하고 있다는 것을. 그건 그렇고 정말 민폐에다 불쾌한 조형이군. 게다가 법으로도 처벌할 수 없어...? (XX#R~XXAC) ■ vs[[아바(길티기어)|아바]] * 상처는 확실하게 치료하는 편이 좋아요. 그... 여성 분은 특히. (XX/~XXAC) ■ vs[[오더 솔]] * 그런 옷까지 입고 어디까지 나를 바보 취급하면 만족할 테냐!? (XX/~XXAC) ■ vs[[베드맨]] * 아무것도 비추지 않는 그 눈빛, 아직도 등골이 오싹해... 틀림없어. 나는 이긴 게 아니라 그저 살아남은 것뿐이야. (Xrd) (#) ■ vs[[램리썰 밸런타인|램리설]] * 소녀의 모습을 한 건지, 아니면 무구한 탓인지... 그녀는 순진하면서 잔혹했어. 사람 모습을 한 게 무서울 정도야. (XrdS) (#) * 힘에 의존해서 싸우는 게 마치 솔 같아... 좀 아름답지 않군요. 괜찮다면 제가 기초를 가르쳐... 앗! 도망가 버렸네... (XrdR) (#) ■ vs[[신 키스크|신]] * 기본이 안 돼 있어. 솔은 대체 뭘 가르친 거지? 물론 신의 잠재 능력에 잘 훈련된 기술이 더해지면 나는 더는 상대가 안 될지도 모르겠지만... (Xrd) (#) ■ vs[[엘페르트 밸런타인|엘펠트]] * 그 총은 키프로스 프로젝트의... 대체 어디서 그 무기를 손에 넣은 거죠? (Xrd) (#) ■ vs[[레오 화이트팽|레오]] * 대단하군. 현역 시절보다 실력이 늘었는걸? 분명 그때의 나로는 지금의 널 못 이길 거야. 뭐...? 뭐라고 중얼거린 거야? "빈정..."? "아니꼽...?" 또 사전에 뭔가 적고 있구나! (Xrd) (#) ■ vs[[잭 오]] * 싸움에서는 우선 상대의 배후를 보는 법입니다. 퇴로가 있다면 지략을, 없다면 결사의 각오를 갖고 있죠. 그리고 만약 지키는 사람이 보인다면 그 적에게 이기는 것을 포기하는 게 좋습니다. (XrdR) ■ vs[[금혜현]] * 세간의 평판에 걸맞는 금씨 가문의 솜씨, 미처 알아뵙지 못했습니다. (XrdR) ■ vs[[레이븐(길티기어)|레이븐]] * 결코 썩지 않는 몸이라 해도, 전의를 꺾으면 될 일입니다. (XrdR) (#) [include(틀:문서 가져옴/문단,title=카이 키스크, version=297, paragraph=4)] [[분류:길티기어/기타 하위문서]] 이 문서에서 사용한 틀: 틀:문서 가져옴/문단 (원본 보기) 카이 키스크/대사 문서로 돌아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