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 편집 권한이 없습니다. 다음 이유를 확인해주세요: 요청한 명령은 다음 권한을 가진 사용자에게 제한됩니다: 사용자. 문서의 원본을 보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 * 상위 문서 : [[쿠라도베리 잼]] [목차] == 전투 대사 == === X ~ XX === 한글판 XX#R의 대사를 참고해서 작성했다. 참고로 한글판 대사는 [[협화어]] 말투를 빼버리고 평범한 말투로 번역했다. (X)는 젝스에서의 대사, (XX)는 이그젝스 무인편에서 슬래쉬까지의 대사이며, (AC)는 액센트 코어에서 추가되거나 수정된 대사이다. ||<#cccccc> ||<#cccccc><:>'''A''' ||<#cccccc><:>'''B''' ||<#cccccc><:>'''C''' || ||<#dcdcdc><:>등장 (X~XX) ||<:><-3>자자, 어서 드세요. 매운 것도 괜찮다면요. / 내 주먹 맛 한번 보실래요? || ||<#dcdcdc><:>등장1 ||<:><-3>하오~오~!! 쿠라도베리 잼, 지금 나가신다! || ||<#dcdcdc><:>등장2 ||<:>주먹은 공짜로 먹여줄게! ||<:>내가 이기면 공짜로 일해주기다! ||<:>얼른 끝내주겠어! || ||<#dcdcdc><:>도발1 ||<:>호-오오-오…. ||<:>한심해…. ||<:>꺼져라…! || ||<#dcdcdc><:>도발2 ||<:>별거 아니네. ||<:>시시해…! (X~XX)[br]그게 진심이야? (AC) ||<:>공격이 단순하네. || ||<#dcdcdc><:>도발3 (X)[* 이 대사들은 전부 다 [[북두의 권]] 패러디다.] ||<:>외도(外道)에게 자비는 필요없다. ||<:>손가락 하나로 충분하네. ||<:>너는 이미, 죽어 있다…. || ||<#dcdcdc><:>도발3 (XX) ||<:>거성(巨星)이, 떨어졌도다. ||<:>오의(奥義)로 장사지네 주마! ||<:>안 통해, 안 통한다구. || ||<#dcdcdc><:>경의 ||<:>흐으음, 조금은 하는 모양이네. ||<:>흐으응, 멋진 연속기네. ||<:>으음, 굉장한 기술이구나! || ||<#dcdcdc><:>약 대미지 ||<:>아. ||<:>어? ||<:>윽. || ||<#dcdcdc><:>중 대미지 ||<:>아으. ||<:>으윽. ||<:>아이야~. || ||<#dcdcdc><:>강 대미지 ||<:>아프잖아! ||<:>꺄아! ||<:>너무해! (XX)[br]멈춰! (AC)|| ||<#dcdcdc><:>비틀거림 ||<:><-3>오요요요요…! || ||<#dcdcdc><:>기절 ||<:>아으으으…. ||<:>눈이, 어질어질…. ||<:>다리가 풀렸어….[* 원문은 "立てないアル…"] || ||<#dcdcdc><:>다리 걸려 넘어짐 ||<:><-3>아야야야야야! || ||<#dcdcdc><:>공중 낙법 ||<:>헛수고야! ||<:>위험해! ||<:>가, 강하다…! (X~XX)[br]방심했어…! (AC)|| ||<#dcdcdc><:>약 가드 ||<:>므. ||<:>아. ||<:>응. || ||<#dcdcdc><:>중 가드 ||<:>뭐야 이건. ||<:>약해…![* 원문은 "軽い…!"] ||<:>빚맞았는데?[* 원문은 "当たらないよ?"] || ||<#dcdcdc><:>강 가드 ||<:>너무 느려. ||<:>소용없어. (X~XX)[br]완전 어설퍼! (AC) ||<:>너무 단순해. || ||<#dcdcdc><:>금 버스터 ||<:><-3>사정없이 나간다~! || ||<#dcdcdc><:>청 버스터 ||<:><-3>이젠 화났어! || ||<#dcdcdc><:>승리1 (쟁반) ||<:>한 그릇 더 드실래요? ||<:>설거지 당첨♪ ||<:>식은 죽 먹기지♪ || ||<#dcdcdc><:>승리2 (접근) ||<:>조금, 심했나 보네. ||<:>살아있어? ||<:>에이, 약하네. || ||<#dcdcdc><:>패배1 ||<:>윽, 분해라…. ||<:>이런 곳에서…. ||<:>졌단 말이야…? 내가…. || ||<#dcdcdc><:>패배2 ||<:>아아아으으윽…. ||<:>좀 봐주면서 하란 말이야! ||<:>포장마차 대부금이…. (X)[br]종업원들의 월급이…. (XX)[br]체인점의 꿈이….. (AC) || ||<#dcdcdc><:>약공격 ||<:>얏! ||<:>핫! ||<:>핫! || ||<#dcdcdc><:>중공격 ||<:>하이! ||<:>호우! ||<:>하오! || ||<#dcdcdc><:>강공격 ||<:>호아아! ||<:>아타앗! ||<:>아뵤~! || ||<#dcdcdc><:>잡기 ||<:>ゆるいね!||<:>호우~! ||<:>오호호호호호~! || ||<#dcdcdc><:>더스트 어택 ||<:>헛점 발견! ||<:>시간차 공격! (XX)[br]방심은 금물! (AC) ||<:>날아가버려! || ||<#dcdcdc><:>용인 ||<:><-3>흐왓챠~! || ||<#dcdcdc><:>역린[br]검앵각 ||<:>호~우! ||<:>호와~! ||<:>호와~! || ||<#dcdcdc><:>아침뜸의 호흡 ||<:><-3>하아~! || ||<#dcdcdc><:>폭축 ||<:><-3>여기다! || ||<#dcdcdc><:>파고들기[br]불부 (X~XX) ||<:>보인다…. ||<:>느려…! ||<:>유감이야♪ || ||<#dcdcdc><:>백보신장 ||<:><-3>백보신장! || ||<#dcdcdc><:>천리신장 ||<:><-3>천리신장! || ||<#dcdcdc><:>불부 (AC) ||<:><-3>잡았다! || ||<#dcdcdc><:>도신 ||<:>위! ||<:>위쪽. ||<:>위야. || ||<#dcdcdc><:>조각봉황승 ||<:>간다~! [br]조각! 봉황승! ||<:>큰 거 한방 나가신다! [br]조각! 봉황승! ||<:> 일점 집중! [br]조각! 봉황승! || ||<#dcdcdc><:>연붕양 ||<:>한계 돌파…! ||<:>이겼다…![* 원문은 "もらった…"] ||<:>내 승리다…! || ||<#dcdcdc><:>격 쇄신장 ||<:>격, 쇄신장! ||<:>격, 쇄신장! ||<:>다녀, 오세요! || ||<#dcdcdc><:>일격 준비 ||<:>이젠 끝났어! (XX)[br]이 때가 왔구나. (AC) ||<:>정말로 가줄게![* 원문은 "お見舞いしてあげる"] ||<:>원망하지 말아줘! || ||<#dcdcdc><:>아선홀 ||<:><-3>천! 상! 천! 하! 유! 아! 독! 존!! || == 승리 대사 == 일본판을 번역해서 작성했으니 국내 정발하면 한글판 대사를 참고해서 적절히 수정하자. 지스타 체험부스 사진을 보면 기존의 중국어투가 아닌 귀여운 어투로 변했다. 귀여워서 좋다는 의견도 있지만 기존의 어투와는 너무나 다른 게 이질감이 드는 편. 이 때문인지 신규 데모판에서는 중국어투를 살린 대사로 바꿨다. 젝스 플러스, 이그젝스 #R에서 중국어투를 살리지 않은것과는 대조적. ■ vs[[솔 배드가이|솔]] * 기술은 단순한데 박력에 압도될 뻔했다해. 위험해라... (X~XXAC) * 너 너무 구워. 불조절 못하는 놈은 자기가 화상 입는다는 거 기억해. (XrdR) ■ vs[[카이 키스크|카이]] * 우우... 아직 저려서 못 움직이겠다해. 어디 등을 빌려줄 친절한 남자 없냐해? (흘낏) (X~XXAC) * 요리 세계에 결승선 없다해. 새로운 시작이 있을 뿐이다해. 좋은 여자 잡은 남자가 더 좋은 여자 만나려고 공부하는 것처럼. 그리고 '''더 좋은 여자 여기 있다해!''' (XrdR) (#) ■ vs[[밀리아 레이지|밀리아]] * 주먹의 힘을 집속시키려면 발성이 제일이다해. 더 소리질러 보는 게 어때? (X~XXAC) * "자꾸 뭐가 느리다는 거냐해?" 시끄럽게. 이기고 나서 떠들어라해. (XrdR) (#) ■ vs[[메이(길티기어)|메이]] * 아이야~ 이런 꼬맹이도 참가했나해. 자기 분수를 알아라해. (X~XXAC) * '''너, 뭔가 기의 흐름 이상하다해.''' 현상금 받기 전에 같이 병원 가자해. (XrdR) (#) ■ vs[[치프 자너프|치프]] * 이 전력차를 모르겠냐해? 꼴사나운 걸 넘어서 불쌍하다해. (X~XX/) * 통달한 건 스피드 뿐이냐해? 그걸로 이기려면 4천년 멀었다해! (XXAC) * 요리의 극치를 추구하는 건 삶의 극치를 추구하는 것과 마찬가지. 스케일이 크다해. 닌자 놀이의 극치를 추구해봤자 나한텐 못 이긴다해. (XrdR) ■ vs[[파우스트(길티기어)|파우스트]] * 외, 외계생물이다해!!! 당장 도망치는 게 살 길! (X~XXAC) * 내 신조도 너처럼 "뭐든지 됨"이다해. 그치만 인간을 그만두고 싶진 않다해. (XrdR) ■ vs[[포템킨(길티기어)|포템킨]] * 근육 너무 많아. 군살. 머리도 근육이냐해? 느릿느릿 똥배다해. (X~XXAC) * 넌 수련법이 너무 편향되어 있어. 친쟈오로스에서 채소를 뺀 것 같다니까. 그런 건 E급 요리지. E급... 그걸 요리라고 인정할 수 있겠엉? (XrdR) ■ vs[[액슬 로우|액슬]] * 단순해... 무기가 길면 그만큼 명중률이 떨어져. 쉽게 품으로 파고들었다해. (X~XXAC) * "[[모순]]"이라고, 장사 못하는 아저씨 이야기 아냐해? 승부하기 전에 너무 수다 떨면 안 된다해. (XrdR) (#) ■ vs[[자토 ONE|자토]]/[[에디(길티기어)|에디]] * 허풍 치는 능력에 의존하는 소인배다해. 한심한 남자. (X, XX/~XXAC) * 아무리 형체를 바꿔도 결국 약한 건 그대로이기 마련이다해. (XX~XX#R) * "아무래도 좋다"면 빨리 져 버려라해. (XrdR) (#) ■ vs[[베놈(길티기어)|베놈]] * 너 바보야? 그거 놀이도구다해. 그리고 공은 돌 던지는 거나 마찬가지, 비겁하다해. (X~XXAC) * 아이야, 잠깐 기다려라해! 그 천막 같은 머리부터 치우고... 앗! ...너, 우리 가게에서 일하라해. (XrdR) (#) ■ vs[[죠니(길티기어)|죠니]] * 벌써 간파했어. 그 빠른 공격, 계속 해봤자 나한텐 안 맞아. 해볼래? (X~XXAC) * 일류 승부사라길래 시선을 숨기기 위한 선글라스인 줄 알았는데, '''내 허벅지만 쳐다보고 있었냐해'''. 한 번만 나한테 기회 오면 이긴다해... (XrdR) (#) ■ vs잼 (동일인물) * 하늘은 내게 두 개 이상의 재능을 줬다해. 다 따라 할 수 있겠냐해? (X~Xrd) (#) ■ vs[[디지(길티기어)|디지]] * 싸우기 싫으면 도망가도 된다해. 해치워봤자 내가 딱해진다해. (X) * 쬐끔은 기운이 난 것 같네! 가게의 답례도 할 겸 점심밥 만들어줄게! (XX~XXAC) * 너 대체 애완동물 몇 마리냐해. 엥겔 지수 몇 %냐해. 너 혼자 얼마나 먹냐해. (XrdR) (#) ■ vs[[바이켄]] * 되치는 기술만 쓰고, 재미없어. '''왠지 늙었고.''' (X~XXAC) ■ vs[[미토 안지|안지]] * 열혈바보 땀냄새 남자 싫어. 춤이고 나발이고 아름답지 않다해. (X~XXAC) ■ vs[[테스타먼트(길티기어)|테스타먼트]] * 아이야~?! 괜찮아해? 어, 얼굴은 안 때렸어, 얼굴은. (X~XXAC) ■ vs[[클리프 언더슨|클리프]] * 할아버진 시골로 돌아가는 편이 좋다해. (X~XXAC) ■ vs[[저스티스(길티기어)|저스티스]] * 아이야~! 이런 걸 무슨 수로 이겨, 이 틈에 도망쳐야지. (X~XXAC) ■ vs[[슬레이어(길티기어)|슬레이어]] * 몸 딱딱해. 양식만 먹으니 영양 편중돼. 더덕더덕 최악. (XX~XXAC) * 너 편식이 지나쳐. '''마늘 수프 만들어줄 테니까''' 기다려. 아! 왜 도망쳐? (XrdR) ~~그야 당연하지. 흡혈귀에게 마늘이라니~~ ■ vs[[이노(길티기어)|이노]] * 대중가요는 취급 안 한다해. 시끄럽기만 해서. '''그리고 겉늙었어.''' 완전 글렀네. (XX~XXAC) * 너무 색기에 의지하는 거 아니냐해? 그런 건 별로 오래 못 간다해. 더 좋은 음식을 먹어서 아름다운 피부에 투자해라해. (XrdR) (#) ■ vs[[자파(길티기어)|자파]] * 또, 또 외계생물이다해!! ...이렇게 보니 꽤 미남이다해. 왜 스스로 망치는 걸까. 참으로 아깝다해. (XX~XXAC) ■ vs[[브리짓(길티기어)|브리짓]] * 헉! 이 냄새! 너 남자애지!?! 5년 뒤에 다시 찾아와라해!! (XX~XXAC) ■ vs[[로보카이]] * 아이야~, 너 피 대신 오일이 흐르냐해? 불에 잘 탄다해... (XX) * 헷갈리게 생겼네. 쇳덩어리 주제에 나한테 설교하다니, 10세기는 이르다해. (XX#R~XXAC) ■ vs[[아바(길티기어)|아바]] * 안색 최악! 수혈팩? 그런 것보다 내 요리가 더 자양강장에 좋다해. (XX/~XXAC) ■ vs[[오더 솔]] * 아이야~! 그런 화력 있으면 충분히 주방 맡을 수 있어! 우리 가게에서 일하지 않을래?? (XX/~XXAC) ■ vs[[베드맨]] * 뭐지... 네 기의 흐름... 설마 "도(道)"의 세계에 녹아든 거냐해? (XrdR) (#) ■ vs[[램리설 밸런타인|램리설]] * 뭐든지 간을 잘 맞추는 게 중요하다해. 너처럼 피부를 전부 드러내면 매력 없다해. (XrdR) (#) ■ vs[[신 키스크|신]] * 너, [[미남|소재는 나쁘지 않다해]]. 좋은 요리사가 요리하면 더 맛있어진다해. 나, 좋은 요리사다해. ...'''나는 좋은 요리사다해!''' (XrdR) (#) ~~중요하니까 두번 강조~~ ■ vs[[엘펠트 밸런타인|엘펠트]] * '''가슴 좀 가려라해.''' 보는 내가 조마조마하다해. (XrdR) (#) ■ vs[[레오 화이트팽|레오]] * 난 돈의 노예다해. 하지만 그 이상으로 아름다움의 노예다해. 설령 상대가 왕이라 해도 네 얼굴로는 안 된다해. (XrdR) (#) ■ vs[[잭 오]] * 동료 너무 많아. 이러든 저러든 많다고 좋은 게 아니다해. 요리든 싸움이든 덧셈만으론 안 된다해. (XrdR) ■ vs[[금혜현]] * 너, 기를 못 읽겠다해. 치사하다해. (XrdR) ■ vs[[레이븐(길티기어)|레이븐]] * 음침한 게 싫다해. 변태는 더 싫다해. (XrdR) [include(틀:문서 가져옴/문단,title=쿠라도베리 잼,version=163,paragraph=3)] [[분류:길티기어/기타 하위문서]] 이 문서에서 사용한 틀: 틀:문서 가져옴/문단 (원본 보기) 쿠라도베리 잼/대사 문서로 돌아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