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 편집 권한이 없습니다. 다음 이유를 확인해주세요: 요청한 명령은 다음 권한을 가진 사용자에게 제한됩니다: 사용자. 문서의 원본을 보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 * 상위 문서 : [[파우스트(길티기어)]] [목차] == 전투 대사 == === GG === 닥터 볼드헤드 시절의 전투대사이다. ||<#cccccc> ||<#cccccc><:>'''A''' ||<#cccccc><:>'''B''' ||<#cccccc><:>'''C''' || ||<#dcdcdc><:>등장 ||<:>어디 아픈 데 있나요? 아~잇. ||<:>수술할게용. 햣하하하하! ||<:>마취는 없습니다. 왔다왔다왔다~! || ||<#dcdcdc><:>도발 ||<:>귀찮은 환자로군. ||<:>안됐지만…. ||<:>할 수 있는 건 다 했어. || ||<#dcdcdc><:>경의 ||<:>감기 걸렸으려나. ||<:>굉장해요 당신, 정말 굉장해. ||<:>이제 퇴원해도 좋아요. || ||<#dcdcdc><:>약 대미지 ||<-3><:>앗. || ||<#dcdcdc><:>중 대미지 ||<-3><:>아이양~[* 참고로 あいや(아이야; 哎呀)는 중국의 감탄사 중 하나다. 우리말로 번역하면 "아이고", "에그머니" 같은 거다. 같은 중국 출신인 [[쿠라도베리 잼]]도 이 감탄사를 쓴다.] || ||<#dcdcdc><:>강 대미지 ||<:>그억! ||<:>어억! ||<:>으오오옷! || ||<#dcdcdc><:>약 가드 ||<-3><:>와우 || ||<#dcdcdc><:>중 가드 ||<-3><:>아이야~. || ||<#dcdcdc><:>강 가드 ||<:>느낌이 와~! ||<:>거긴 안됑! ||<:>하지 마~! || ||<#dcdcdc><:>승리 ||<:>수술 종료, 성공입니다. ||<:>내일이 고비입니다. ||<:>혹시 모르니 약을 드리죠. || ||<#dcdcdc><:>패배 ||<:>이~러언~~. ||<:>다음주에 또 봐, 요...! ||<:>심술쟁이이이이. || ||<#dcdcdc><:>약공격 ||<-3><:>으흐! || ||<#dcdcdc><:>중공격 ||<-3><:>햣하~! || ||<#dcdcdc><:>강공격 ||<:>욧~호~. ||<:>이거 유쾌하네! ||<:>아뵤~오! || ||<#dcdcdc><:>차지 ||<:>아~잇. ||<:>햣하하하하! ||<:>왔다왔다왔다~! || ||<#dcdcdc><:>럴럴러 찌르기 ||<:>우꺠하요오~. ||<:>보내드리도록 하죠! ||<:>마무리~![* 원문은 "シャゲー!"] || ||<#dcdcdc><:>창점원심난무 ||<:>박치기 ||<:>헤딩~ ||<:>동전 찾기. || ||<#dcdcdc><:>고잉 마이 웨이 ||<:>오잇~스! ||<:>고잉 마이 웨이~! ||<:>지금 가용~! || ||<#dcdcdc><:>마구 베기 ||<:>햣하하하하하! ||<:>사랑해요오옹~! ||<:>난 정말 행복해~! || ||<#dcdcdc><:>매드 오퍼레이션 ||<:>수술 실패~! ||<:>러브 앤 피~스! ||<:>안되겠네 이거. || ||<#dcdcdc><:>승천낙옥 ||<:>내일은 홈런이다~! ||<:>건강하십니다~. ||<:>하늘이 당신을 부르고 있어요~. || === X ~ XX === 한글판 XX#R의 대사를 참고해서 작성했다. (X)는 젝스에서의 대사, (XX)는 이그젝스 무인편에서 슬래쉬까지의 대사이며, (AC)는 액센트 코어에서 추가되거나 수정된 대사이다. ||<#cccccc> ||<#cccccc><:>'''A''' ||<#cccccc><:>'''B''' ||<#cccccc><:>'''C''' || ||<#dcdcdc><:>등장1[br](보자기) ||<:>나는야 명의, 명의, 명의♪ (X)[br]의료보험증은 필요없습니다! (XX~AC) ||<:>비밀의… 파우스트! ||<:>좋은 걸, 보여, 드리죠. || ||<#dcdcdc><:>등장2[br](우산) ||<:>바람 타고~ 흘러 흘러~ (X)[br]개가 서쪽을 보면, 나는야 블랙홀. (XX)[br]채혈 시간입니당~. (AC) ||<:>내가 왔으니, 아무런 보증도 할 수 없어요! ||<:>네 네, 쫌~만 기다려주세용~! (X)[br]아 뭐냐, 그거야, 은하수~! (XX)[br]아, 뭐냐, 그거야, 수술합시다! (AC) || ||<#dcdcdc><:>도발1 ||<:>귀찮은 환자로군. ||<:>안됐지만…. ||<:>할 수 있는 건 다 했어. (X~XX)[br]당신은 치료비 2배로 올립니다. (AC) || ||<#dcdcdc><:>도발2 ||<:>얼굴 플래쉬! ||<:>당신은 병들었어. ||<:>마취가 부족한 걸까…? || ||<#dcdcdc><:>경의1 ||<:>치료비는 덤입니다! ||<:>요즘 애들한테 인-기-절-정! ||<:>이제 퇴원해도 좋아요. || ||<#dcdcdc><:>경의2 ||<:>굿하고 나이스하군요. ||<:>끝~내주는군요. ||<:>오! 빛나고 있어요! || ||<#dcdcdc><:>약 대미지 ||<:>앗. ||<:>힉. ||<:>오혹. || ||<#dcdcdc><:>중 대미지 ||<:>아이야! ||<:>아응! ||<:>안돼! || ||<#dcdcdc><:>강 대미지 ||<:>좋은데? ||<:>자극적이야! ||<:>강~렬해! || ||<#dcdcdc><:>비틀거림 ||<:>으헉, 통렬한지고...! ||<:>커흑, 격렬한지고! (AC) ||<:>셉우옥, 맹렬한지고! (AC) || ||<#dcdcdc><:>기절 ||<:>돼지가 날아다니넹... (X~XX)[br]괭이갈매기가 날아다니넹~. (AC) ||<:>어흥, 예쁜 벌이당… ||<:>행복하고만... (XX)[br]얼레? 기분 좋아아.... (AC) || ||<#dcdcdc><:>공중 낙법 ||<:>Hey~! (X)[br]그러니까 위험하다고! (XX~AC) ||<:>뭐하는 짓이야! (XX)[br]휘리릭~. (AC) ||<:>죽는 줄 알았잖아.... || ||<#dcdcdc><:>약 가드 ||<-3><:>바앗 || ||<#dcdcdc><:>중 가드 ||<:>아이야~! ||<:>확 느껴지는데! ||<:>괴롭히면 싫어잉~! || ||<#dcdcdc><:>강 가드 ||<:>느낌이 와~! ||<:>뭐하는 짓이야![* 원문은 "そこは駄目!"(거긴 안됑!)] ||<:>죽는 줄 알았잖아.[* 원문은 "きょお~!(끼요오~!)] || ||<#dcdcdc><:>금 버스터 ||<-3><:>얌전히 계십시오. || ||<#dcdcdc><:>청 버스터 ||<-3><:>므키이이이잇! || ||<#dcdcdc><:>승리1 ||<:>수술 종료, 성공입니다. ||<:>내일이 고비입니다. ||<:>혹시 모르니 약을 드리죠. || ||<#dcdcdc><:>승리2 ||<:>다음 환자~![* 원문은 "次、いってみよーう!"(다음으로 가볼까~!) ] ||<:>안되겠어 이건. ||<:>다음 환자가 기다려서 말이지. || ||<#dcdcdc><:>승리3 ||<:>그럼 안녕~. ||<:>또 만나요~. ||<:>다음주를 기대하세요~. || ||<#dcdcdc><:>패배1 ||<:>이~~러언~~. ||<:>다음주에 또 봐, 요..! ||<:>심술쟁이이이이. || ||<#dcdcdc><:>패배2 ||<:>저주해줄 테다~! ||<:>아하하하하하하하. ||<:>뭔가가, 보인다아아... (X)[br]세계유산인 내가 당하다니 이건[br]정말 어처구니가 없&#$%…. (XX~AC) || ||<#dcdcdc><:>패배3 ||<-3><:>시걔피이이이이이~! || ||<#dcdcdc><:>약공격 ||<:>허억. ||<:>윽엥. ||<:>으흐흐! || ||<#dcdcdc><:>중공격 ||<:>햣하~! ||<:>오히햐힛! ||<:>띠용! || ||<#dcdcdc><:>강공격 (X) ||<:>욧~호~. ||<:>빌어먹을! ||<:>아뵤~오! || ||<#dcdcdc><:>강공격 (XX~AC) ||<:>참회 펀치! ||<:>나, 최고! ||<:>Viva, 나! || ||<#dcdcdc><:>잡기 ||<:>상쾌한, 짠맛! ||<:>미끈미끈, 상쾌! ||<:>띠요오오오옹! || ||<#dcdcdc><:>더스트 어택 ||<:>쳤습니다! ||<:>홈런~! ||<:>헛스윙! || ||<#dcdcdc><:>럴럴러 찌르기 ||<:>오잇스! ||<:>오잇스! ||<:>읏~쌰! (AC) || ||<#dcdcdc><:>끌어당기기 ||<:>목소리가 작다! ||<:>목소리가 작다! ||<:>여기서 당기고. (AC) || ||<#dcdcdc><:>목소리가 작다 ||<:>한번 더! ||<:>한번 더! ||<:>나이스 토스! (AC) || ||<#dcdcdc><:>한번 더 오잇스 ||<:>오이이이잇스! ||<:>오이이이잇스! ||<:>어~택~!!! (AC)|| ||<#dcdcdc><:>뭐가 나올까나 ||<-3><:>뭐가 나올까나~? || ||<#dcdcdc><:>창점원심난무 ||<:>머리! (XX)[br]종이봉투 어택! (AC)||<:>헤딩~ ||<:>100원이다!! || ||<#dcdcdc><:>전방/후방 이동 ||<:>이마! ||<:>뾰~옹! ||<:>10원인가? || ||<#dcdcdc><:>극소 점프 ||<:>호이! ||<:>すすむくん! ||<:>삐용~. || ||<#dcdcdc><:>목이 삐용 ||<-3><:>목이 삐용~! || ||<#dcdcdc><:>글로잉 플라워 ||<:>비밀 기술! ||<:>꽃! ||<:>히죽! || ||<#dcdcdc><:>꽃이지? 나 꽃이지? ||<:>꽃을 밟지 마세용. ||<:>그리고 꽃! ||<:>자, 여름방학 숙제입니다. || ||<#dcdcdc><:>고잉 마이 웨이 ||<:>오잇~스! ||<:>고잉 마이 웨이~! ||<:>지금 가용~! || ||<#dcdcdc><:>앞/뒤/위에서 갑니다 (발동) ||<:>다녀오겠습니당~. ||<:>이별이다. ||<:>그럼 이만~. (X)[br]부름 받고~! (XX~AC) || ||<#dcdcdc><:>앞/뒤에서 갑니다 (공격) ||<:>다녀왔습니다. ||<:>어? 여기 어디지? ||<:>깜박한 게 있었네. (X)[br] 누구세요?[* 원문은 "飛び出て!"(튀어나오고!)] (XX~AC) || ||<#dcdcdc><:>위에서 갑니다 (공격) ||<:>우꺠하요오~. ||<:>보내드리도록 하죠! ||<:>마무리~![* 원문은 "シャゲー!"] || ||<#dcdcdc><:>마구 베기 ||<:>햣하하하하하! ||<:>사랑해요오옹~! (X~XX)[br]절개합시다! (AC) ||<:>난 정말 행복해~! (XX)[br]광기 난무! (AC) || ||<#dcdcdc><:>사랑 ||<:>옆드려엇! ||<:>사랑을 받아줘어어! ||<:>행복을 당신에게. || ||<#dcdcdc><:>갑자기 오잇스! ||<-3><:>갑자기 오잇스! || ||<#dcdcdc><:>자격적 절명권 (발동) ||<:>갑니다용~! ||<:>각오하십시오! (X~XX)[br]ファイナルアンサー? (AC) ||<:>오늘의 깜짝 두근 코너! || ||<#dcdcdc><:>자격적 절명권 (당첨) ||<-3><:>정답! || ||<#dcdcdc><:>자격적 절명권 (꽝) ||<:>땡입니다!!! ||<:>아깝네!!! (AC) ||<:>유감입니당!!! (AC) || ||<#dcdcdc><:>자격적 절명권 (명중 후) ||<-3><:>("강공격" 대사와 동일함) || ||<#dcdcdc><:>뭐뭐뭐뭐가 나올까나 ||<:>뭐뭐뭐뭐가 나올까나! ||<:>뭐뭐뭐뭐든지 상관없어. (AC) ||<:>数打ちゃ当たる (AC) || ||<#dcdcdc><:>일격 준비 ||<:>수염이지? 나 수염이지? ||<:>수염이지? 나 수염이지? ||<:>시청률 올려버립니당~! (AC) || ||<#dcdcdc><:>오늘의 하이라이트 (X) ||<:>It's show time ![br]…아프로헤어~. ||<:>두~두두두두두두~![br]…액시던~트! ||<:>오늘밤은 안 재울 꺼양~![br]…콜록…. || ||<#dcdcdc><:>오늘의 하이라이트 (XX~AC) ||<:>이번에는 준비 완료![br]…교훈, 무엇이든 적당히. ||<:>당신만을 위한 아프로 스테이지![br]…관객 동원 수, 제로. ||<:>사람은 머리카락이 생명이죠.[br]…부, 붐버 헤드…. || === Xrd === (추가 바람) == 자격적 절명권 == === X ~ XX === [nicovideo(sm1032000)] 일판 대사 모음. [[로보카이]], [[클리프 언더슨|클리프]], [[저스티스(길티기어)|저스티스]]는 빠져 있다. 한국판 대사를 참고해서 표를 작성했다. 한국판은 대체적으로 번역해서 그대로 가거나 약간씩 수정해서 넣거나 하지만 미토 안지의 대사처럼 번역한 게 아니라 완전히 다른 대사로 바꾼 경우도 있다.[* 특히 B타입은 일본판의 경우 대사다. 한국판은 비명.] (X)는 젝스에서의 대사, (XX)는 이그젝스 무인편에서 슬래쉬까지의 대사이며, (AC)는 액센트 코어에서의 대사이다. || || '''A타입''' || '''B타입''' || '''C타입''' || || '''[[솔 배드가이]]'''[br]'''[[오더 솔]]''' || 으오!? || 크허헉! || 그럼 안 되잖아! (X~XX)[br]俺が受け手に! (AC) || || '''[[카이 키스크]]''' || 으악! (X~XX)[br] 내 이성이! (AC) || 흐아앗! || 이럴 수가! [* 일본판은 직역 시 "무슨 일이지(なんてことだ)?!" 이지만 의역으로도 충분히 이런 번역이 가능하므로 오역까지는 아니다.](X~XX)[br] 아...! 아아아... (AC) || || '''[[메이(길티기어)|메이]]''' || 꺄악! || 안돼~.[* 일본판은 "그럴 수가(そんな)~!"] (X~XX)[br]하느님 따윈 없어... (AC) || 미안해 [[죠니(길티기어)|죠니]]… || || '''[[밀리아 레이지]]''' || 아아... || 안돼... (X~XX)[br] 그야말로 필살기...! (AC) || 거... 거기는... || || '''[[자토 ONE]]''' || 흐므읏! || 흐므으으으읏! || 이 느낌은...! || || '''[[에디(길티기어)|에디]]''' || 오옷?! (XX)[br] ohhhh yeaaa~! (AC) || 제6감 각성! || 미지의 감각?! (XX)[br] 두 번째 인생이 시작한다! (AC) || || '''[[치프 자너프]]''' || 으억! || 아윽! (X~XX)[br] 메디컬 바이올렌스!? (AC) || [[하타케 카카시|10년, 죽이기]]...!? (X) [br] [[컬쳐 쇼크]]! (XX~AC) || || '''[[포템킨(길티기어)|포템킨]]''' || 우악?! || 크악! || 이, 이것은... (X)[br]나... 나는 변태가 아니야...![* 일판은 "나, 나는 아니다...!"(わ、私は違うぞ!)이다. 뜻을 확실히 하기 위해 변태를 붙인 듯하다.] (XX~AC) || || '''파우스트''' || [[뿅가죽네|뿅... 가네!]][* 원문은 "Gスポット!([[G스팟]]!)". 수위가 위험해서 한국판은 적절히 의역한 모양이다.] || 워메 좋은 거~. || [[변비]]가 싹 나았네. || || '''[[바이켄]]''' || 아핫...! || 아앙...! (XX)[br] 외국은 무서워... (AC) || 이 자식...! (X)[br] [[성 정체성을 깨달은 아이|힘이... 빠지는 거 같아.]] (XX)[br] 등신 같으니...! (AC) || || '''[[쿠라도베리 잼]]''' || 아윽! || 아아... 거기는...! (X~XX)[br] 만한전석! (AC) || 하으응... (X)[br]처녀의 순정이~! (XX~AC) || || '''[[죠니(길티기어)|죠니]]''' || 으오?! || 나는 아니야![* 일본판의 경우는 "나는 노멀이다!" 영어로 돌려 쓰지만 뜻은 거기서 거기. 여담으로 젝스에선 "나는 노~ 멀이다, 헷!"이라고 하는데 "노멀이다" 까지는 느끼하게 말하다가 헷 부분은 헛웃음 비슷한 톤으로 외친다. 이그젝스에서는 당황하는 톤.] || 끝내줘! (X~XX)[br] 19세 미만 금지야아! (AC) || || '''[[액슬 로우]]''' || 거기느으으은~! || 아우우~! || 얼레? 손 씻어라... (X)[br]어떡해 나.[* 원문은 "버릇 들겠네"(クセになる).] (XX)[br] 개그캐라고 이런 취급! (AC) || || '''[[미토 안지]]''' || 오옷!? (X)[br] 여긴 안돼 아악![* 원문은 "臨死体験!(임사체험!)"이다.] (XX~AC) || 아아~아~![* 원문은 "初体験!(첫경험!)"이다.] (X~XX)[br] 또 이거냐고!!! (AC) || 찢어진다~! (X)[br] 이런 느낌은 처음이야 아~![* 원문은 " 次世代攻撃?(차세대 공격!?)"이다.] (XX)[br] 왠지 익숙해졌어! (AC) || || '''[[베놈(길티기어)|베놈]]''' || 으어억?! (X~XX)[br] 그 큐대는 규칙 위반이다! (AC) || 호호홋! || '''거기는 [[자토 ONE|그분]] 이외엔...!!''' || || '''[[테스타먼트]]''' || 으윽! || 이게 뭐지!? || 내, 내 비밀에 다가오지 마! || || '''[[디지(길티기어)|디지]]''' || 아! || 하아...! (X~XX)[br] 어른들이란... (AC) || 이건... 뭐지?! || || '''[[슬레이어(길티기어)|슬레이어]]''' || 우허어어어어어~! || [[샤론(길티기어)|샤론]], 오해하지 말아줘! || 죽음보다 더한 굴욕! (XX)[br] 요즘의 사랑 방법인가! (AC) || || '''[[이노(길티기어)|이노]]''' || 어른들만의 시간? || 야릇한 느낌. (XX)[br] 본능의 비상신호. (AC) || 하필이면 이런 놈에게! || || '''[[자파(길티기어)|자파]]''' || 이게 최신식 치료법? || 당신 그러고도 의사야?! || 애들은 들어가서 자! (XX)[br] 나도 [[BL]] 노선인가. (AC) || || '''[[브리짓(길티기어)|브리짓]]''' || 이거 혹시 범죄?? (XX)[br] 언젠가 사망자가 나온다고요...? (AC) || 이거 혹시 성폭행?[* 원문은 "せめて成人するまで!"(적어도 어른이 될 때까진!)이다.] || 아아아... 꽃밭이...[* 일본판은 그냥 "아아아~." 다. "꽃밭이..." 부분은 한국판 한정 애드립인 듯하다. 아니면 이 기술로 KO 시켜서 KO 대사가 나온 탓이라든지...] || || '''[[로보카이]]''' || [[유토피아]]~! || 나에게도 보인다. (XX)[br] 사춘기를 사퇴. (AC) || 이제 졸업이다. || || '''[[아바(길티기어)|아바]]''' || 고소 먹일 치욕... || 눈치 없어... (XX)[br] 파혼 당해버려... (AC) || 닮아 없어져버려... || || '''[[클리프 언더슨]]''' || 으허어억! || 아이고야... (X)[br] 이건 뭐지?! (XX~AC) || 허허, 허리까지 전해진다... (X)[br] 이런 파렴치한! (XX~AC) || || '''[[저스티스(길티기어)|저스티스]]''' || 으아아아아! || 절망적인, 실수다! || 이것이, 인간의 업보인가! || === Xrd === ||<width=16%> 대전상대 ||<width=28%> '''A타입''' ||<width=28%> '''B타입''' ||<width=28%> '''C타입''' || || '''[[솔 배드가이]]''' || 정말이냐... || 으앗, 억! || 크허억!! || || '''[[카이 키스크]]''' || 하읏! || [[성 정체성을 깨달은 아이|세상에는 아직 새로운 발견이 있습니다]] || 자극을! || || '''[[메이(길티기어)|메이]]''' || 싫어어~ 엇! --기야아아앜-- || 미안해, 죠니! || 신 같은 건 없어... || || '''[[치프 자너프]]''' || 큿, 코브라! || 엉덩이 Hole![* 뭐 굳이 해석한다면야 X구멍(...) 영어로 해석하면 asshole이다?] || 스캔들...! || || '''파우스트''' || 문명개화! || 수치심 파라다이스! || G스팟! || || '''[[밀리아 레이지]]''' || 아으, 흐...♡ || 잠깐...! 응...♡ || 거기는...♡ || || '''[[포템킨(길티기어)|포템킨]]''' || 우호오! || 단련하지 않은 곳이...! || 바리카타! || || '''[[슬레이어(길티기어)|슬레이어]]''' || ~~게르마하~~ 그핫하~. || 통한 댄디~. || 보란틴페르마블! || || '''[[이노(길티기어)|이노]]''' || 포르티시모~!♡[* fortissimo. 음악용어. 매우 세게(...)] || 어른들의 시간? || 이녀석 장난이 아니네...! || || '''[[액슬 로우]]''' || 어흥, 응, 음... || 버릇이 되면 어쩌지...? || 개그캐라고 이런 취급...? || || '''[[베놈(길티기어)|베놈]]''' || 심판은 뭘 보고 있는 거야!? || 보브쥬베스! || 그 큐는 규정위반이다! || || '''[[자토 ONE]]'''[* 똥침 직전에 파우스트가 다른 캐릭터와 달리 '''"죽어라!"'''를 쓴다. 이유야 자토에 대한 증오 때문.] || 신세계입니까!? || 매워! || [[드보르자크|드보르자~ 크]]![* 대표곡이 '''[[성 정체성을 깨달은 아이|신세계]]''' 교향곡으로 불리는 [[교향곡 제9번(드보르자크)]]] || || '''[[베드맨]]''' || 전율경험! || 가능성의 개화! || 실탄이잖냐! || || '''[[램리설 밸런타인]]''' || 공격인건지 뭔지... || 무리~. || 후아앗~. || || '''[[신 키스크]]''' || 에너지 슛! || 어른의 힘이다! || 이것이 도시...!? || || '''[[엘페르트 밸런타인]]''' || 포... 폭발해버려! || 아직 호적신고도 안했는데! || 보캉~~! || || '''[[레오 화이트팽]]''' || 선진 의료~!! || 왕실 스캔들~!! || 파파라치를 내쫓아~!! || || '''[[죠니(길티기어)|죠니]]''' || 나는 노멀이다악!! || 고위야아아악!! || 모랄리티이이이!? || || '''[[잭 오]]''' || 맹렬! || 가라몬다![* 본래는 GG2에서 발렌타인이 큰 데미지를 입었을 때 나오는 음성] || 세큐리티 슬롯이라고!! || || '''[[쿠라도베리 잼]]''' || 만한전석(滿漢全席)...! || 초! 매운! 맛! || 소녀의 순정이! || || '''[[금혜현]]'''[* 공격 대상이 금혜현이 아니라 전력금이다. 피격시 내부에서 에러 코드가 난무하며, 각성기와 일격기 전부 포함해서 대전 중에 '''금혜현을 유일하게 볼 수 있는 기술이다.'''] || 그... 그 스위치는...!! || 전원단절...!! || 본인이 아직 모르는 세계... || || '''[[레이븐(길티기어)|레이븐]]''' || '''이미 알고 있다!''' || '''제법이군!''' || [[판처]]-!! || || '''[[디지(길티기어)|디지]]'''[* http://i67.tinypic.com/noexhf.jpg[br]네크로와 운디네는 일찌감치 알아차리고 막으려 하는데, [br]http://i66.tinypic.com/2lvfgxy.png[br]공격 대상을 운디네로 조준했다. ~~놀라는 디지와 옆에서 턱이 빠질 정도로 경악하는 네크로~~] || 설마...? || 운디네...!? || 에... 그 쪽? || || 회피 실패 || 유감! || 놓쳤↗어! || 아까워! || || 시전 대사 || LOVE 주입! || 3초 죽이기! || 각오하시지! || || 명중! || 난 최고야! || 참회 펀치! || VIVA 나(私)! || == 이것이... 나? == Xrd에서의 일격필살기 "이것이... 나?"를 명중시키면 들을 수 있는 상대 캐릭터의 감상평(?)이다. ||<width=16%> ||<width=28%> '''A타입([[페코]]/[[팩맨]] 눈동자)''' ||<width=28%> '''B타입(맑은 초롱초롱한 눈동자)''' ||<width=28%> '''C타입([[고르고13]]판 얼굴)''' || || '''[[솔 배드가이]]''' || 마, 맙소사... || 이봐, 그만둬! || 비교적 와일드하군... || || '''[[카이 키스크]]''' || 어쩜 이럴수가! || 엉뚱한 계층의 지지를 받고 말겠군요! || 새로운 인생이 시작된다. || || '''[[메이(길티기어)|메이]]''' || 귀엽긴 한데... || 뷰티풀~! || 아웃이잖냐... || || '''[[치프 자너프]]''' || 귀여Wer..![* 원문은 "カワE...!"인데 한국식으로 표현하자면 이러하다.] || 이자식! 진짜 정말로! 좀 봐주세요... || 사나이다워! || || '''[[밀리아 레이지]]''' || 러블리~... || 올해는 이게 대세구나... || 이건 아니야! || || '''파우스트''' || 네... 괜찮지 않을까요? || 나, 이뻐? || 이러면 종이봉투를 쓴 의미가 없잖아요! || || '''[[포템킨(길티기어)|포템킨]]'''[* 투구를 벗은 얼굴을 성형한다.] || 객관적인 견해를 부탁한다! || 노선을 변경할 수 밖에 없나! || 제법 괜찮은 미모... || || '''[[슬레이어(길티기어)|슬레이어]]''' || [[샤론(길티기어)|샤론]], 나도 둥글어졌다네. || 이미 흡혈귀란 설정은 뒷전이로군! || 기대치를 웃돌아야말로 신사다! || || '''[[이노(길티기어)|이노]]''' || 파이널 패셔너블! || 콘서버티브! || 옷이랑 어울리지 않잖아! || || '''[[액슬 로우]]''' || 여자 인기 업...? || 뭐야 이 참사는... || 멋쟁이... || || '''[[베놈(길티기어)|베놈]]''' || 보기에 따라선 하이 센스다. || 어새신의 위엄이...! || 트렌디... || || '''[[자토 ONE]]'''[* 안대 위에 눈이 생긴다(...)] || 에디... 평가를 부탁한다. || 별로 이대로도 괜찮다만? || 이곳에 거울이 없는 게 유감이군. || || '''[[베드맨]]''' || 귀, 귀엽잖아. 놀라운 걸. 이것이 일시적인 현상이라면 무척 애석하겠어. 부디 기념 삼아 촬영을 부탁하고 싶다만. 그 경우엔 오른쪽 경사 66.6도, 로우 앵글 샷이 바람직하겠군. || 솔직히 너의 미적 감성을 의심할 수 밖에 없어. 난 추악한 존재를 혐오하는 경향이 있다는 사실을 자각하고 있지만, 불특정 다수의 객관적인 평가를 요구한다 해도 과반수 이상이 이 결과를 인정하지 않을 거라 보증해. || 주관적인 감상이지만 '나쁘지 않다'고 해야겠어. 하지만 착각하지 말아줘. '좋다'는 게 아니니까. 바꿔 말하면 너의 미의식은 진화의 여지가 있다는 소리니까 종합적으로는 플러스라고 할 수 있지. || || '''[[램리설 밸런타인]]''' || 어라... 귀여워. || 그래서? || 무리... || || '''[[신 키스크]]''' || 꼬맹이 취급하지마! || 여자애 같잖아! || 깊은 멋이군! || || '''[[엘페르트 밸런타인]]''' || 아, 이거 마음에 들어요! || 이건... 여자력 업? || 인상이 사나워졌어요! || || '''[[레오 화이트팽]]''' || 이 몸이 스스로 마스코트 활동이라니...! || 되돌려놔라! 이런 얼굴은 카이만으로 충분하다! || 음, 그럴싸하군. || || '''[[죠니(길티기어)|죠니]]'''[* 죠니 이하 4캐릭터는 한글판이 나오면 정확한 번역 [[추가바람]].] || 난 뭘하든 멋지군, 기본이 좋으니까! || 브로드웨이에 가서 한몫 해야겠어! || 조금 땀내나나...? || || '''[[잭 오]]'''[* 가면을 벗은 얼굴을 성형한다.] || 더 어려졌어...!? || 뭔가 늙어졌다!! || 으에, 역겨워! || || '''[[쿠라도베리 잼]]''' || 자비는 없는거냐 해. || 남자는 이런 얼굴 안좋아한다 해. || [[너 고소|네 이놈, 고소한다 해...]] || || '''[[금혜현]]'''[* 성형 대상이 금혜현 본체가 아니라 전력금이다.] || || || || || '''[[레이븐(길티기어)|레이븐]]''' || 이래서는 완전히 변태다! || 머리 스타일하곤 맞긴 한데... || 차라리 흰자위 치켜뜬 눈이 좋은데. || || '''[[디지(길티기어)|디지]]''' || 아, 귀엽군요. || 화장은 처음입니다. || 훌륭하게 되어버렸습니다... || == 전용 대사 == ★ vs자파 * GGXX * 개막 자파 : 당신이라면 나의 고통을... 아아아~... / 파우스트 : 음~ 유감스럽지만 한 발 늦었습니다. 자파 : 짧게 설명해 드리자면 말이죠... 아아아... / 파우스트 : 음~ 유감스럽지만 한 발 늦었습니다. 자파 : 아, 드디어 만났군요... 빨리 의식이 있는 틈에... / 파우스트 : 음~ 유감스럽지만 한 발 늦었습니다. ★ vs자토 * GGXRD * 개막 파우스트 : 당신의 모든 걸 알고 있습니다. 자토=ONE... '''당신은 마취 없이 하겠습니다...''' == 승리 대사 == 일본판을 번역해서 작성했으니 국내 정발하면 한국 정발판 대사를 바탕으로 적절히 수정하자. 정발판 대사에는 (#) 표시가 붙는다. GG에선 살인마 시절의 볼드헤드, X부터는 현재의 파우스트이다. ■ vs[[솔 배드가이|솔]] * 2, 3일 경과를 보고 출혈이 멈추지 않으면 약을 드리지요. (GG) * 마음의 상처는 자기 자신밖에 치유할 수 없어요. 하지만 도움이 필요하다면 조력을 아끼지 않죠. (X~XXAC) * '''당신의 몸... 급격히 변하기 시작했죠?''' 너무 늦기 전에 진찰하게 해 주세요. (Xrd) (#) ■ vs[[카이 키스크|카이]] * 그대로 안정을 취하고 계시면 마중하러 올 테니 안심해 주세요. (GG) * 사람의 길이란 괴롭더라도 앞으로 전진하는 그 모습에 진정한 광명이 나타나기 마련입니다. 조급하게 결과를 원할 필요는 없어요. (X~XXAC) * 올바른 길이란 누군가가 만든 길이에요. 현자의 길에서 답을 못 얻었다면 스스로 길을 만들면 되지 않을까요? (Xrd) (#) ■ vs[[밀리아 레이지|밀리아]] * '''누가 피를, 나를, 피를, 나를, 피 나를 멈춰 줘어어!''' (GG) * 비상히 강한 의지를 갖고 있지만 그것은 수라! 그 앞길에 보이는 것은 희망이 아님을 당신은 깨닫고 있을 겁니다! (X~XXAC) * 저는 무언가를 종용할 처지가 못 돼요. 하지만 [[금주|그 외법(外法)]]을 풀고 싶다면 힘이 돼 드릴 수 있어요. (Xrd) (#) ■ vs[[메이(길티기어)|메이]] * '''피, 피!! 지혈해야 해!! 아아, 죽어버려!!''' (GG) * 한결 같은 마음은 때로 이러한 소녀에게도 이 정도의 힘을 준다. 그것이 사랑! (X~XXAC) * 인간의 육체가 지닌 가능성에도 한계가 있는 법이에요. '''당신의 괴력은 좀 부자연스럽네요.''' (Xrd) (#) ■ vs[[치프 자너프|치프]] * 맥박 정상!! 참으로 유감입니다. (GG) * 결판이란 찰나의 장난. 어떠한 전법이라도 대비하지 않으면 틈이 엿보이는 법이랍니다. (X~XXAC) * 당신의 시선은 어둠을 피하지도 않고, 보려고도 안 하네요. 분명 어둠을 눈치채지도 않겠죠. 강하시군요. (Xrd) (#) ■ vs볼드헤드/[[파우스트(길티기어)|파우스트]] (동일인물) * 두, 두, 두번 다시 내앞에 나타나지 마! (GG) * 겉모습을 흉내낸다 해도, 내면부터 감도는 철학까지는 파악하지 못한 것 같군요. 여하튼 저는 "달인"이니까요. (X~XXAC) * 히야, 당신의 모방은 완벽했어요. 결판도 행운 같은 것이었고요. 하지만 굳이 묻겠는데... 무슨 득이 있습니까? (Xrd) ■ vs[[포템킨(길티기어)|포템킨]] * 괜찮아요, 맡겨만 주세요. 전 팔다리 봉합도 할 수 있답니다. (GG) * 당신의 전투능력은 저를 넘어섰습니다. 그러나 대의를 추구하는 마음은 제가 더 위였던 게죠. (X~XXAC) * 모습은 우람해 보이지만, 실제로는 쇠고랑을 차서 힘을 억제한 것이군요. 쇠고랑을 풀기 전에 결판을 내서 살았네요. (Xrd) (#) ■ vs[[액슬 로우|액슬]] * 죄송합니다만 오늘 진찰은 오전 중에 종료했습니다. (GG) * 당신의 본질은 이미 의학의 범주를 넘어섰습니다! (X~XXAC) * 당신의 체질은 의학으로는 대처할 수 없습니다. 정확히는 '저의 의술로도' 말이죠. 대체 정체가 뭐죠... 당신. (Xrd) ■ vs[[자토 ONE|자토]]/[[에디(길티기어)|에디]] * 킁킁, 당신, 저와 같은 냄새가 나는군요. 어디 선생님입니까? (GG) * 지나친 욕심에 사로잡힌 자의 말로... 질곡의 업을 짊어지고 가는 길에 무엇을 또 바라는 겁니까? (X~XXAC) * 제 앞에서 사라져 주시죠. 당신 뿐만 아니라 '''이 '파우스트'도 죽을 것 같거든요.'''[* 인격을 바꾸기 전인 '닥터 볼드헤드'로써의 인격이 다시 지배한다는 이야기.] (Xrd) ■ vs[[클리프 언더슨|클리프]] * 나쁜 균이 몸에 있으니 일단 피를 전부 뽑아버리죠. (GG) * 이리도 건강하시다니! 매일 연마를 게을리 하지 않은 결의의 보상이라곤 하나, 노쇠를 인정하는 것 역시 필요하죠. (X~XXAC) ■ vs[[베놈(길티기어)|베놈]] * 간악한 자에게 속은 것도 모르는 무구함. 이 얼마나 고요한 영혼인가... (X~XXAC) * 실은 저 안과도 볼 수 있습니다. 당신 사실은 시력이 예사롭지 않게 좋죠? 왜 그런 헤어 스타일을? (Xrd) (#) ■ vs[[죠니(길티기어)|죠니]] * 한 번 빼면 거둘 줄 모르는 값싼 검이 아닐 테지요. 일단은 길을 양보해 주십시오. (X~XXAC) * 당신이 우수한 승부사인 이상, 전 거리낌 없이 싸웁니다. 심리전으로는 승산이 없거든요. (XrdR) ■ vs[[쿠라도베리 잼|잼]] * 큰 뜻을 품는다면 자신도 발전하게 되는 건 필연. 당신이 바로 진정한 요리사입니다! (X~XXAC) * 요리의 길도 입신의 경지에 이르려면 몸과 마음을 자기 뜻대로 움직일 수 있어야 한다는 거군요. (XrdR) (#) ■ vs[[디지(길티기어)|디지]] * 그걸로 됐습니다. 사람을 해치기 위한 힘 따윈 당신에겐 불필요하니까요. (X, XrdR) * 측은지심 없는 곳에 독도 없는 법. 좋아! 뒷일은 걱정할 필요없을 것 같군요. (XX~XXAC) ■ vs[[바이켄]] * 복수에 마음을 뺏긴 자에겐 안 보이게 되는 것이 있습니다. 그것이 이런 결과로 이어진 것뿐이죠. (X~XXAC) ■ vs[[미토 안지|안지]] * 오로지 앞만 보며 가는 그 자세는 언젠가 열매를 맺을 겁니다. (X~XXAC) ■ vs[[테스타먼트(길티기어)|테스타먼트]] * 소환법은 저도 주 특기라서요. 기술의 타이밍은 파악하고 있지요. (X~XXAC) ■ vs[[슬레이어(길티기어)|슬레이어]] * 해학을 이해하는 진중한 짐승이라니! 왜 그런 가면을 쓰고 있는지는 감히 묻지 않도록 하지요. (XX~XXAC) * 흡혈귀라 해도 생물학적으로는 인간과 큰 차이 없거든요. 약점을 나열하자면 너무 많아서 셀 수가 없네요. (Xrd) (#) ■ vs[[이노(길티기어)|이노]] * 태연히 간계를 품은 자에게는 숨길 수 없는 기척이 있기 마련입니다. 지금 일어서도 상관없습니다만 절 속일 순 없을 걸요? (XX~XXAC) * 패션은 잘 모르지만, 노출이 심한 옷차림은 윤리적인 면만이 아니라 여성의 건강에도 안 좋다고요. (Xrd) (#) ■ vs[[자파(길티기어)|자파]] * 소인, 무면허 의사 파우스트! 맹세코 친소의 구별 없이 완치에 전력할 따름! 그런데 당신은 환자가 아니라는 걸로... (XX~XX/) * 이 도시에는 당신 말고도 그 병에 걸린 사람이 있는 것 같군요... '''보시죠, 당신 뒤쪽에도...!''' (XXAC) ~~자파 : 없다니까요! / S코 : 지금 당신 등 뒤에 있어어어어!!!~~ ■ vs[[브리짓(길티기어)|브리짓]] * 다정함이란 슬픔을 넘어서 베풀어지는 미행. 당신의 바람은 분명 이루어질 겁니다. (XX~XXAC) ■ vs[[로보카이]] * 그 팔다리! 머리! 눈! 인공물이 그렇게까지 움직일 줄이야... 당신, 의학의 대의에 '''그 몸을 바칠 생각은 없나요?''' (XX) ~~해부할 속셈~~ * 어디 보자, 시진, 촉진, 청진, 문진, 타진, 모든 검사를 거친 바. 명의의 이름을 버리더라도, 아니 돌팔이라 불릴지언정 왕진한 이상 확실히 말씀드리지요. 당신은 기계에에에에에엣! (XX#R~XXAC) ■ vs[[아바(길티기어)|아바]] * 당신의 처방전은 세상을 배울 것. 이것뿐입니다. (XX/~XXAC) ■ vs[[오더 솔]] * 으음, 상당히 어려운 크랑케로군요. 어디까지 도와드릴 수 있을지 모르겠습니다만... 저한테 맡기시면... 어라? 어디 가신 겁니까? (XX/~XXAC) ■ vs[[저스티스(길티기어)|저스티스]] * 죄송합니다, 당신을 구하는 건 지금은 제 능력 밖의 일입니다. (X~XXAC) ■ vs[[베드맨]] * 잘 자는 아이가 잘 큰다고 하지만 잠을 안 잔다고 안 크는 건 아니에요. 당신이 작고 야윈 이유는... 그래, '''뇌 때문이군요?''' (Xrd) (#) ■ vs[[램리설 밸런타인|램리설]] * 인간을 적시하는 자가 감정이나 철학으로 인간을 기피하지 않는다면 세상이 우리를 거부하고 있다는 얘긴가요? (Xrd) ■ vs[[신 키스크|신]] * 과신, 자만, 제멋대로 내지르는 공격. 제가 무술 사범이라면 설교라도 했겠지만, 당신은 즐거워 보이니 그걸로 좋겠지요. (Xrd) (#) ■ vs[[엘펠트 밸런타인|엘펠트]] * 기만도 극에 달하면 진실이 된다. 제가 아직도 수긍 못하는 말입니다. '''그 미소가 저처럼 겉으로만 웃는 가면이 아니기를 빌지요.''' (Xrd) (#) ■ vs[[레오 화이트팽|레오]] * 해답으로 이끄는 길도 있는가 하면, 길 자체가 해답인 경우도 있답니다. 강할 만 하군요. (Xrd) ■ vs[[잭 오]] * 기술도 있고 재능도 있는데 역사가 느껴지지 않아. 인간의 성장곡선 상으로는 있을 수 없어... (XrdR) ■ vs[[금혜현]] * 사람을 치료하는 힘은 파괴하는 힘도 수반합니다. 당신의 다정함이 저를 이긴 셈이군요. (XrdR) ■ vs[[레이븐(길티기어)|레이븐]] * 건강한 마음 없이 건전한 인생은 있을 수 없습니다. 그 원인이 불사라고 한다면 당신에게는 경외심만이 약인 걸까요? (XrdR) (#) [include(틀:문서 가져옴/문단,title=파우스트(길티기어), version=148, paragraph=3)] [include(틀:문서 가져옴/문단,title=파우스트(길티기어), version=148, paragraph=4)] [[분류:길티기어/기타 하위문서]] 이 문서에서 사용한 틀: 틀:문서 가져옴/문단 (원본 보기) 파우스트(길티기어)/대사 문서로 돌아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