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 편집 권한이 없습니다. 다음 이유를 확인해주세요: 요청한 명령은 다음 권한을 가진 사용자에게 제한됩니다: 사용자. 문서의 원본을 보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 * 상위 문서 : [[포템킨(길티기어)]] [목차] == 전투 대사 == === GG === ||<#cccccc> ||<#cccccc><:>'''A''' ||<#cccccc><:>'''B''' ||<#cccccc><:>'''C''' || ||<#dcdcdc><:>등장 ||<:>원한은 없지만…. ||<:>살아남을 생각이나 해라. ||<:>간다! || ||<#dcdcdc><:>도발 ||<:>비겁한 놈! ||<:>내가 잘못 봤군! ||<:>겨우 그 정도냐! || ||<#dcdcdc><:>경의 ||<:>만만치 않군…. ||<:>훌륭한 솜씨다. ||<:>바로 그거다! || ||<#dcdcdc><:>약 대미지 ||<:><-3>윽. || ||<#dcdcdc><:>중 대미지 ||<:><-3>므읏. || ||<#dcdcdc><:>강 대미지 ||<:><-3>므으음! || ||<#dcdcdc><:>약 가드 ||<:><-3>읏.|| ||<#dcdcdc><:>중 가드 ||<:><-3>므읏. || ||<#dcdcdc><:>강 가드 ||<:><-3>므으음! || ||<#dcdcdc><:>승리 ||<:>용서해라. ||<:>이제 일어서지 말아라. ||<:>원하는 승리는 아니다만…. || ||<#dcdcdc><:>패배 ||<:>모두들, 미안하다…. ||<:>후, 훌륭하다…! ||<:>아직 못 끝낸다…. || ||<#dcdcdc><:>약공격 ||<:><-3>음. || ||<#dcdcdc><:>중공격 ||<:><-3>하앗! || ||<#dcdcdc><:>강공격 ||<:><-3>호-오오! || ||<#dcdcdc><:>차지 ||<:>느으으음!! ||<:>으오오오! ||<:>하아아앗!! || ||<#dcdcdc><:>메가 피스트 ||<:><-3>메가 피스트! || ||<#dcdcdc><:>니트로 훅 ||<:>니트로 훅. ||<:>혀 깨물지 말아라! ||<:>이 악물어라! || ||<#dcdcdc><:>포템킨 버스터 ||<:>포템킨 버스터! ||<:>48개 필살기! ||<:>포템킨 버스터! || ||<#dcdcdc><:>그래비톤 스탬프 ||<:>그래비톤. ||<:>오어어어! ||<:>느으옷! || ||<#dcdcdc><:>기간틱 피스톤 ||<:>기간틱 피스톤! ||<:>보여주마! ||<:>체스토! || ||<#dcdcdc><:>뉴클리어 해머 ||<:>뉴클리어 해머! ||<:>잘 가라…. ||<:>견딜 수 있을까! || === X ~ XX === 한글판 XX#R의 대사를 참고해서 작성했다. (X)는 젝스에서의 대사, (XX)는 이그젝스 무인편에서 슬래쉬까지의 대사이며, (AC)는 액센트 코어에서 추가되거나 수정된 대사이다. ||<#cccccc> ||<#cccccc><:>'''A''' ||<#cccccc><:>'''B''' ||<#cccccc><:>'''C''' || ||<#dcdcdc><:>등장1 ||<:>타아앗! 늦어서 미안하군. ||<:>으오오오오![br]살아남을 생각이나 해라. ||<:>각오는 되어있나…? 간다! (X~XX)[br]도망칠 곳은 없는 줄 알아라.[br]미안하지만…. (AC)|| ||<#dcdcdc><:>등장2 ||<:>최선을 다하도록 해라. ||<:>임무를 수행하겠다. ||<:>목숨을 걸고 덤벼라! || ||<#dcdcdc><:>도발1 ||<:>비겁한 놈! ||<:>내가 잘못 봤군! ||<:>썩 꺼져라! || ||<#dcdcdc><:>도발2 ||<:>긍지도 없느냐! ||<:>창피한 줄 알아라! ||<:>공격해오지 않는가. (X)[br] 싸울 가치도 없군. (XX~AC)|| ||<#dcdcdc><:>경의1 ||<:>만만치 않군…. ||<:>훌륭한 솜씨다. ||<:>바로 그거다! || ||<#dcdcdc><:>경의2 ||<:>진정한 전사여…. ||<:>경의를 표한다….[* 원문은 "脱帽させられる"] ||<:>감탄했다.|| ||<#dcdcdc><:>약 대미지 ||<:><-3>윽. || ||<#dcdcdc><:>중 대미지 ||<:>므읏. ||<:>므억. ||<:>크윽. || ||<#dcdcdc><:>강 대미지 ||<:>느억! ||<:>느으악! ||<:>크허억! || ||<#dcdcdc><:>비틀거림 ||<:>배, 밸런스가…! ||<:>이런…! (AC)||<:>방심했다…! (AC)|| ||<#dcdcdc><:>기절 ||<:>이 육체가…. ||<:>어흐어어…. ||<:>이… 정도로…. || ||<#dcdcdc><:>약 가드 ||<:>므으. ||<:>늣. ||<:>음. || ||<#dcdcdc><:>중 가드 ||<:>소용없다! ||<:>겨우 그 정도냐! ||<:>간지럽군! || ||<#dcdcdc><:>강 가드 ||<:>좋은 느낌이다! ||<:>꽤 하는군…! ||<:>헛수고다! || ||<#dcdcdc><:>금 버스터 ||<:><-3>오라 격진! || ||<#dcdcdc><:>청 버스터 ||<:><-3>걸려들었군![* 원문은 "誘いにかかったな!"] || ||<#dcdcdc><:>승리1 (경례) ||<:>이상 무![* 원문은 "順調に進んでいる(순조롭게 진행 중입니다)" 이다.] ||<:>아무 문제 없습니다. ||<:>보시는 바와 같습니다. || ||<#dcdcdc><:>승리2 (탄피) ||<:>가만히 있어라. (X~XX)[br]재도전도 좋지만 지금은 관둬라. (AC) ||<:>일어나면 상처가 심해진다. ||<:>잠시 움직이지 못할 거다. || ||<#dcdcdc><:>패배1 ||<:>임무 실패…! ||<:>죄송합니다, 각하…! ||<:>더러운 놈들에게…! || ||<#dcdcdc><:>패배2 ||<:>후, 훌륭하다…! ||<:>쉽게 이기진 못하겠군! ||<:>실수다…! || ||<#dcdcdc><:>약공격 ||<:>음. ||<:>흡! ||<:>헛! || ||<#dcdcdc><:>중공격 ||<:>하앗! ||<:>오옷! ||<:>타앗! || ||<#dcdcdc><:>강공격 ||<:>오리얏! ||<:>이건 어떠냐! ||<:>호-오오! || ||<#dcdcdc><:>더스트 어택 ||<:>막을 성 싶으냐! ||<:>가드가 어설퍼! ||<:>견뎌봐라, || ||<#dcdcdc><:>해머 폴 ||<:><-3>해머 폴! || ||<#dcdcdc><:>히트 너클 ||<:><-3>거기냐! || ||<#dcdcdc><:>히트 익스텐드 ||<:>히트, 익스텐드! ||<:>뜨겁게, 타올라라! (AC) ||<:>히트, 익스텐드! || ||<#dcdcdc><:>슬라이딩 헤드 ||<:><-3>슬라이딩 헤드! || ||<#dcdcdc><:>메가 피스트 ||<:><-3>메가 피스트! || ||<#dcdcdc><:>포템킨 버스터 ||<:>포템킨 버스터! ||<:>48개 필살기! ||<:>포템킨 버스터! || ||<#dcdcdc><:>F.D.B. ||<:>발버둥 쳐봐야 소용없다…. ||<:>도망칠 순 없지! ||<:>사정거리에 들어왔다. || ||<#dcdcdc><:>저지 건틀렛 ||<:>저지 건틀렛! ||<:>무쇠 주먹이다! ||<:>저지 건틀렛! || ||<#dcdcdc><:>헤븐리 포템킨 버스터 ||<:><-3>헤븐리, 포템킨, 버스터!! || ||<#dcdcdc><:>가이간터 ||<:>잘 가라…. ||<:>기도나 해라! ||<:>잘 가라…. || ||<#dcdcdc><:>일격 준비 ||<:>느으으음!! ||<:>으오오오!! ||<:>받아봐라! || ||<#dcdcdc><:>매그넘 오페라 ||<:><-3>이것이 진정한 주먹이다! (쪽!) 매그넘 오페라! || == 헤븐리 포템킨 버스터 == Xrd에서 각성필살기 '헤븐리 포템킨 버스터' 성공 시 캐릭터마다 전용 피격 대사가 나온다. ||<width=16%> '''대전상대''' ||<width=28%> '''A''' ||<width=28%> '''B''' ||<width=28%> '''C''' || || '''[[솔 배드가이]]''' || 우와아아아아아아아! || 뜨아아아아아아아아! || 뜨아아아아아아아아 || || '''[[카이 키스크]]''' || 이, 이런! || 우와아아아아아아아! || 우아아아아아악 || || '''[[메이(길티기어)|메이]]''' || 살려줘─ || 죠니─! || 싫어─ || || '''[[치프 자너프]]''' || 마이 가아아아아아엇! || 도마 위의 생선![* まな板 Carp.] || 과잉군비잖아!? || || '''[[밀리아 레이지]]''' || 마, 망가져버려... || 나보고... 견디라고? || 이 고도는... 위험해...! || || '''[[파우스트(길티기어)|파우스트]]''' || 하늘에서, 낙.하. || 살─려─줘─요─ || 기분 짱이다아아아! || || '''[[포템킨(길티기어)|포템킨]]''' || 기술을 빼앗길 줄이야! || 우오오오오오오! || 버텨보이겠다아아! || || '''[[슬레이어(길티기어)|슬레이어]]''' || 이 기술은 [[가브리엘(길티기어)|녀석]]의…? || 오호오!? 오오오오오! || 받아내보이겠네! || || '''[[이노(길티기어)|이노]]''' || 우아아아아앗!? || 클라이막스란 느낌? || 네놈, 이거 놔 ! 이 근육돼지가아아아아! || || '''[[액슬 로우]]''' || 우오!? 잠깐, 잠깐! || 잠깐 말로 하자고! || 용서해줘 밥상![* 원문은 勘弁してちゃぶ台.] || || '''[[베놈(길티기어)|베놈]]''' || 우오, 흐어억...! || 자토 님...! 으헉 ! || 엄청난 실수...! || || '''[[자토 ONE]]'''[* 땀 흘리며 경악하는 에디와 달리 해탈한 표정으로 웃고 있는 자토가 압권이다.] || 걱정이군, 죽을 지도? || 하하하, 대참사다 || 그렇군, 끝장이다 || || '''[[베드맨]]'''[* 대사는 여유롭지만, 표정은 땀투성이에 겁먹은 표정인 것이 개그 포인트.] || 이런 불완전한 기술을 필살이라고 생각하다니... || 어쩔 수 없군, 극적인 장면을 보여주지 || 침대의 내구실험엔 적당하겠네 || || '''[[램리설 밸런타인]]''' || 충격에 대비해 || 아픈 건 싫어 || 부주의였어... || || '''[[신 키스크]]''' || [[솔 배드가이|아저씨이이이이이!]] || 엄청나게 절망적이다아아아! || 돈다구우우우우우우! || || '''[[엘펠트 밸런타인]]''' || 코르셋이 망가져어어어! || 이게 어디가 천국이란 말이에요!? || 롤러코스터는 질색입니다! || || '''[[레오 화이트팽]]''' || 동정하지, 나한텐 통하지 않을 테니! || 왜 그러나? 더 높이 뛰지 않는 거냐! || 하핫, 어차피 겉만 번지르르할 뿐인 기술이다 ! || || '''[[죠니(길티기어)|죠니]]''' || 스릴 라이더... || 좋은 경치로군... || 거친 건 싫다... || || '''[[잭 오]]''' || 내구테스트 개시? || 인력 회전목마!? || 의외로 위치에너지일 뿐인 기술이다!? || || '''[[쿠라도베리 잼]]''' || 에베레스트보다 높다아!? || 잠깐, 어딜 만지는 거냐해! || 노, 놓아줬으면 한다해! || || '''[[금혜현]]''' || 대충격방위태세! || 근성! || 받아내보마! || || '''[[레이븐(길티기어)|레이븐]]''' || 기대해도 되겠지? || 주저하지 말라고? || 더 높이 날아라! || || '''[[디지(길티기어)|디지]]''' || 아핫... || 노... 높아 || || == 승리 대사 == 일본판을 번역해서 작성했으니 국내 정발하면 한국 정발판 대사를 바탕으로 적절히 수정하자. ■ vs[[솔 배드가이|솔]] * 좋은 승부였다. (GG) * 애국심이 나를 받쳐주고 있다. 지킬 것이 없는 자에겐 지지 않는다! (X~XXAC) * 기술과 경험은 압도적인 힘 앞에서 무릎 꿇을 때가 있지. 하지만 신념은 그 모든 것을 능가한다. (Xrd) (#) ■ vs[[카이 키스크|카이]] * 원하던 승리는 아니다만... (GG) * 기탄할 필요 없다. 재시합 신청이라면 언제든 받고 있으니. (X~XXAC) * "승리하되 제패하지 않는다"가 체프의 이념이다. 공격적 외교라고 부르지. 서로 본심을 털어놓자. (Xrd) (#) ■ vs[[밀리아 레이지|밀리아]] * 여자에게 손을 댄 건 본의가 아니었어... (GG) * 입체적인 전투에는 익숙치 않거든. 힘 조절이 어려웠다만... 다치진 않았나? (X~XXAC) * 다양한 근접 공격이 장점인 상대는 의외로 무섭지 않다. 네 공격은 그대로 내 기회가 되니까 말이야. (Xrd) (#) ■ vs[[메이(길티기어)|메이]] * 친구를 위해서다. 용서해 줘. (GG) * 전설 속 희귀생물 보듯이 쳐다보지 마라... (X~XXAC) * 여자애에게 전력을 낼 순 없지. 모욕으로 들렸다면 미안하지만 그렇게 하고 싶다고 생각한다. (Xrd) ■ vs[[치프 자너프|치프]] * 자존심 상하고 싶지 않다면 더 이상 내게 덤벼들지 마라. (GG) * 불요불굴의 정신은 훌륭하다고 할 수 있으나 물러설 때를 알지 못하는 자는 추할 뿐이다. (X~XXAC) * 자기 방식에 자신감과 긍지를 갖는 건 좋다. 하지만 과신은 결점을 깨달을 기회를 놓치게 하지. (Xrd) (#) ■ vs볼드헤드/[[파우스트(길티기어)|파우스트]] * 자기 자신을 못 이기는 자가 나를 이길 리 없다. (GG) * 무엇 하나 거칠 것 없는 전술! 힘겨운 승리였다... (X~XXAC) * 기상천외한 모습을 가장해도 자기 자신을 속일 수는 없지. 심안을 통해 보면 기술의 본질이 보이기 마련이다. (Xrd) (#) ■ vs포템킨 (동일인물) * 설마 이런 신체를 가진 사람이 나 말고 또 있을 줄이야…. (GG) * 나를 사칭하고 다니나? 한 사람이 둘이 될 수 없다는 것 쯤은 알고 있겠지? (X~XXAC) * 겉모습을 흉내 낸 정도로 나를 사칭하다니 가짜로도 삼류 이하구나. 말해 두는데 겉모습이란 "압축"된 결과다. (Xrd) (#) ■ vs[[액슬 로우|액슬]] * 거리를 유지하는 전투는 도무지 익숙해지지 않는군. (GG) * 확실히 길군! 하지만 가벼워. 그 정도 공격으로 내 진격을 막을 순 없다. (X~XX/) * 위기감이란 게 없나? 진지함이 전해지지 않는군. 그래서는 나를 이길 수 없다. (XXAC) * 몸을 지키는 데 뛰어나면 패배하지는 않겠지. 하지만 결사의 각오 없이는 승리할 수 없다. (Xrd) (#) ■ vs[[자토 ONE|자토]]/[[에디(길티기어)|에디]] * 어떤 잔재주든 내 앞애선 소용없다. (GG) * 꺼져라! 그 긍지 없는 추태는 눈 뜨고 봐줄 수가 없구나. (X, XX/~XXAC) * 죽은 사람에게 채찍질하는 건 취미가 아니지만, 식인 괴물이라면 용서 못한다. (XX~XX#R) * '대처하지 않고, 대처하게 두지 않는다'가 내 전술이다. 잔재주로 정면에서 대항하는 건 좋은 계책이 아니지. (Xrd) ■ vs[[클리프 언더슨|클리프]] * 대회가 끝난 후에... 모든 죄를 갚을 생각이다... (GG) * 세월을 아랑곳 않는 그 기량! 그 각오! 진심으로 감동했다. (X~XXAC) ■ vs[[베놈(길티기어)|베놈]] * 물보라 치는 격류라 해도 연어를 막을 수는 없지. 네 수법에 놀아나줄 의리는 없었다는 뜻이다. (X~XXAC) * 시선을 못 읽게 하는 머리 모양은 효과적이었지만 퇴로를 확인해 뒀어야 했어. 접근전에서 나를 이길 수는 없다. (Xrd) (#) ■ vs[[죠니(길티기어)|죠니]] * 일격필중의 검이라 해도 상대를 끝장내기 전에 쓸데없이 입을 놀리면 안되지. (X~XXAC) * 승부사는 자신의 명예를 걸고 싸운다고 하지만, 난 국가의 명예와 내 목숨을 걸고 있다. 기백에서 나를 이길 수 있을 리가 없지. (XrdR) (#) ■ vs[[쿠라도베리 잼|잼]] * 패기를 담은 주먹은 칼을 능가한다고 믿긴 했지만, 의지에 관해서는 성별도 따지지 않다니 말 그대로 동양의 신비로군. (X~XXAC) * 그 가녀린 몸으로 나와 싸우다니, 기공술이란 깜짝 놀랄 것이로군. 승리를 향해 집착이 아니라 집념을 품었더라면, 어쩌면... (XrdR) ■ vs[[바이켄]] * 목숨의 쟁탈을 아는 눈빛, 그 마음가짐은 여자라도 전사로군! (X~XXAC) ■ vs[[미토 안지|안지]] * 다 큰 어른이 이 일전을 마치 가벼운 다툼처럼 즐기다니 정말 기분 좋은 남자로군. (X~XXAC) ■ vs[[테스타먼트(길티기어)|테스타먼트]] * 요사스런 기술을 쓰는 모양이지만, 혼이 없는 자의 공격 따윈 떼 지어 덤비든 내 적수가 못 된다. (X~XXAC) ■ vs[[디지(길티기어)|디지]] * 미안하다, 우리 각하께서도 생각이 있으셔서 말이다. 함부로 대하진 않으마. (X) * 입에 발린 말은 않겠다. 친구를 찾게 된다면 함께 가도록 해라. (XX~XXAC) * 그렇군, 나에게 이길 수 없는 것은 당신의 승리라는 건가. 전사의 대성(大成)이란 그런 것일지도 모른다. (XrdR) ■ vs[[저스티스(길티기어)|저스티스]] * 미안하군, 허나 인류는 살아남아야만 한다. (X~XXAC) ■ vs[[슬레이어(길티기어)|슬레이어]] * 확실한 기교가 있다 해도 전국을 좌우하는 것은 가슴 속에 있는 법이다. 주먹을 주고받겠다면 진지하게 임해라! (XX~XXAC) * 재미로 싸우는 자와 어울릴 시간은 없다. 적의도 주장도 없는 전장이라니, 어떤 의미로 무섭군. (Xrd) (#) ■ vs[[이노(길티기어)|이노]] * 본인도 장고 없이 놀이 삼아 뛰어든 게 아니다. 이런 곳이라도 예의는 있는 법이지. (XX~XXAC) * 이해 못 하겠군. 싸움 그 자체가 목적이 된 것 같은 행동거지야. (Xrd) (#) ■ vs[[자파(길티기어)|자파]] * 심신을 좀먹을 만큼 엄청난 기술이군! 각오는 인정한다만, 말 그대로 패착했다 할 수 있겠지. (XX~XXAC) ■ vs[[브리짓(길티기어)|브리짓]] * 참으로 화려하고도 절묘한 묘기로군! 이 정도면 치졸하다 손가락질할 수 없겠어. (XX~XXAC) ■ vs[[로보카이]] * 기계공학... 이라고? 우리 체프 말고 이만한 기술을 보유한 자가 있다니. (XX) * 이럴 수가, 기계였다니! 자세한 건 모르겠다만 우리나라에서도 인공지능은 어렵다고 들었다. 머리만이라도 가져가기로 하자. (XX#R~XXAC) ■ vs[[아바(길티기어)|아바]] * ....동족을 보는 듯한 눈으로 쳐다보지 마라!! (XX/~XXAC) ■ vs[[오더 솔]] * 호오, 상당한 전사군! 허나 나보다는 약간 모자랐던 모양이구나. (XX/~XXAC) ■ vs[[베드맨]] * 생각할 수 있는 모든 경우에서 승리가 보이지 않는다. 뭐 하는 놈이냐...! (Xrd) (#) ■ vs[[램리설 밸런타인|램리설]][* 전용대사중 등장대사가 존재한다. 램리설은 그대로지만 포템킨은 [[추가바람]]] * 전 세계를 상대로 싸움을 걸 실력은 되는군. (Xrd) (#) ■ vs[[신 키스크|신]] * 세련되지 않은 공격일수록 가늠하기 어렵지. 그 천성을 잃지 마라. (Xrd) (#) ■ vs[[엘펠트 밸런타인|엘펠트]] * 확실히 총이라면 멀리서도 목표를 공격할 수 있지. 하지만 혼이 안 담긴 공격으로 이 포템킨을 쓰러뜨릴 수는 없을 거다. (Xrd) (#) ■ vs[[레오 화이트팽|레오]] * 쌍검술의 이론은 적의 스타일을 재빨리 이해해서 대처하는 것이다. 안됐지만 너는 내 스타일을 잘못 본 것 같군. 나도 너처럼 이 주먹을 이도류로 쓰거든. (Xrd) (#) ■ vs[[잭 오]] * 나 포템킨, 상대의 방식에 맞춰 줄 만큼 여유 있는 성격은 못 된다. 적을 동요하게 하려면 먼저 속마음을 간파하는 기술을 길러라. (XrdR) (#) ■ vs[[금혜현]] * 육체와 현상은 조종할 수 있었지만 긍지를 꺾지는 못한 것 같군. (XrdR) (#) ■ vs[[레이븐(길티기어)|레이븐]] * 무언가를 지킨다는 것의 의미를 모르는 것 같군. 때로는 그 기개가 승리를 위한 열쇠가 되기도 하지. (XrdR) (#) [include(틀:문서 가져옴/문단,title=포템킨(길티기어),version=192,paragraph=3)] [[분류:길티기어/기타 하위문서]] 이 문서에서 사용한 틀: 틀:문서 가져옴/문단 (원본 보기) 포템킨(길티기어)/대사 문서로 돌아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