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 편집 권한이 없습니다. 다음 이유를 확인해주세요: 요청한 명령은 다음 권한을 가진 사용자에게 제한됩니다: 사용자. 문서의 원본을 보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 [목차] == 설명 == 일꾼의 [[인해전술]]이 인상적인 [[스타크래프트]] [[유즈맵]]. 최종 목표는 11시에 위치한 크립 콜로니 파괴. 플레이어당 배정위치나 색은 랜덤이며, 일정 시간이 지나면[* 대개 시작과 동시에 기초적인 공격 유닛들을 뽑을 시간, 이때 공격 유닛보다 일꾼만 뽑다보면 다른 플레이어 진영으로 [[이주]]하거나, 재기도 못하고 [[GG]].] 적 일꾼들이 끝도 없이 플레이어 진영으로 와서 공격하며. 플레이어들은 이들의 공격으로부터 살아남아 반격을 해나가야 한다. 또한 일꾼이 한대 맞고 구석으로 도망가는 걸 그대로 방치하다 보면 이러한 일꾼들이 점점 쌓여 새로운 유닛 생성이 불가능한 캔낫 상황이 벌어지기 쉽다. == 팁 == 테란은 배럭에서 마린을 뽑아 벙커에 넣거나 주요 건물 뒤에 붙여 쫓는 식으로, 프로토스는 포지->캐논[* 게이트웨이에서 나온 질럿이 여러 일꾼으로부터 다구리 맞고 순살 당하는 것보다 효율적이다.], 저그는 스포닝 풀->성큰을 여럿 해놓으면 생존률이 높아진다. 참고로 초반 [[http://media.moddb.com/cache/images/groups/1/1/438/thumb_620x2000/SCScrnShot_110511_230913.jpg|이와 같이]] 자원 채취 건물 뒤에 방어 건물을 짓는 방법도 있는데, 자칫 자원 채취 건물이 먼저 깨질 수 있다는 단점이 있지만 체력이 낮은 방어 건물이 좀 더 오래 선전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그리고 밑에서 3번째 플레이어 시작 위치는 일꾼 대신 방어력 10인 [[헌터 킬러]]가 드나드는 길목이니 적당히 [[처묵처묵]] 하다 적당히 다른 곳으로 옮겨 후일을 기약하자. 헌터 킬러의 타깃이 된 유닛을 임시방편으로 타 플레이어 진영으로 유인하는 [[민폐]] 짓도 가능하지만, 이걸 죽이거나 구석으로 몰아넣어도 새로운 헌터 킬러가 계속해서 오기에 짜증이 이만저만이 아니다. 물론 [[다크템플러]]나 [[러커(스타크래프트)|러커]]로 입구를 막든지, 테란이라면 탱크 물량으로 저지선을 구축하면 한결 편해진다. 이후 본진 지역이 어느정도 안정을 찾아가면 본격적으로 11시의 크립 콜로니를 공략할 준비를 하면 되는데, 지상은 꾸역꾸역 생성되는 일꾼들과 러커, [[시즈탱크]] 들을 일일히 상대해야 하니, 빠른 진행을 생각한다면 공중에 투자하자. 물론 크립 콜로니 일대에 페닉스 같은 적 영웅 유닛들이 어슬렁 대며, 죽이면 죽일수록 계속 리스폰 되니 무시하고, 아래와 같이 크립만 [[일점사]] 하면 끝. [[참 쉽죠]]? [[파일:attachment/1억 일꾼막기/Zerg Creep Colony.jpg]] == 기타 == '특급' 버전은 초반에 자원을 1000씩 주나, 헌터 킬러 대신 디파일러와 과학선이 모든 플레이어 본진에 주기적으로 찾아와 플레이그와 이레딧 등을 거므로 난이도가 급상승한다. [[스타크래프트/맵]] [[분류:디펜스(유즈맵)]] 1억 일꾼막기 문서로 돌아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