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 편집 권한이 없습니다. 다음 이유를 확인해주세요: 요청한 명령은 다음 권한을 가진 사용자에게 제한됩니다: 사용자. 문서의 원본을 보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 * 상위 항목 - [[2×2×2 큐브]] [목차] == 개요 == [[2×2×2 큐브]]는 2×2×2 큐브가 자신의 첫 큐브가 아닌 이상 웬만하면 다 맞출 수 있다. [[루빅스 큐브]]에서 [[엣지 조각]]만 제외하고 다 맞추면 그게 2×2×2 큐브이기 때문.--이것 때문에 더 어려워 하는 사람도 있다.-- 일반적으로 LBL 계열의 해법이 많이 사용된다.--사실 어떠한 식으로 블럭빌딩을 해도 어느 순간 한층이 다 맞추어져 있다.-- --막 돌리다가 맞출 생각은 하지 말자. [[루빅스 큐브]]보다 적긴 하지만 경우의 수가 370만여개정도이다.-- 이 외에도 해법이 더 있다. == 큐브 기호 체계 == [[루빅스 큐브]]와 동일한 기호 체계를 사용하지만 [[엣지 조각]]이 없기 때문에 중간 층을 돌린다거나 두 층을 동시에 돌리는 기호는 사용하지 않는다. 루빅스 큐브의 기호 체계는 [[루빅스 큐브/해법]]을 참조. == 초급 해법 == [[2×2×2 큐브]]를 익힐때 처음으로 배우는 해법.--이라 하지만 바로 고급으로 들어가도 별 상관 없다. 공식 수가 12개인 해법이 존재하기 때문.-- 1.한 면을 맞춘다. 2.그 면의 퍼뮤테이션을 해준다. 3.윗면을 맞춘다. 4.윗 층을 모두 맞춘다. == 중급 해법 == 초급 해법의 1,2단계를 하나로 묶고 3단계에서 나오는 모든 케이스를 공식화 아여 한번에 윗면을 맟출 수 있는 해법. == [[Ortega-XLL]] == 고급 해법으로 분류된다. 자세한건 항목 참고. == EG == 한면을 맞춘 후 나머지를 모두 맞추는 해법. 2x2큐브에서 가장 심화된 해법이라고 볼 수 있다. 그도 그럴것이, 평균 1초대를 내는 세계적인 수준의 큐버들이 모두 이 해법을 사용한다고.[* 다만 이 수준에 도달하기 위해서는 한면을 맞추는 회전을 예측한 뒤 그 회전이 윗면 조각들에 어떤 영향을 주어서 어떤 EG상황을 갖게 되는지, 그리고 해당 공식을 쓴 뒤의 AUF까지 '''솔빙의 시작부터 끝까지 15초만에 예측'''해야 하며, 후술할 TCLL등의 추가 공식을 외우는것이 좋다.] 크게 한 층이 다 맞춰져 있을때 사용하는 CLL, 맞춘 한 면에서 이웃한 두 조각의 위치가 바뀌었을때 사용하는 EG-1, 맞춘 한 면에서 이웃하지 않은 두 조각의 위치가 바뀌었을때 사용하는 EG-2로 나뉘어진다. 엘름스테더와 동일시하지 말자. 공식수는 단 120개다. --적은건 아니지 않나?-- == TCLL == Robert Yau와 Christopher Olson에 의해서 개발된 해법. 전체적으로 CLL과 비슷하나, 한 층을 맞출때 하나의 코너조각의 오리엔테이션이 맞지 않게 한다. 코너조각이 시계방향 또는 반시계방향으로 돌아가 있을 수 있으므로 각각 +와 -로 구별하며, 공식 수는 + 43개와 - 43개를 합쳐 86개가 있다. 모든 상황을 볼때 한 코너만 돌아가게 한 층을 맞추는것보다 그냥 다 맞추는게 편한경우가 많으므로 주 해법으로 사용하는것은 좋지 않고, EG를 모두 외운 상태에서 이렇게 하나의 코너가 돌아간 상태를 해결하기 위한 추가 공식으로 외워두면 좋다. 2×2×2 큐브 해법 문서로 돌아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