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 편집 권한이 없습니다. 다음 이유를 확인해주세요: 요청한 명령은 다음 권한을 가진 사용자에게 제한됩니다: 사용자. 문서의 원본을 보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 [목차] == 개요 == [[파일:attachment/bass 2 bass/1_jubeat_b2b.png]] [[BEMANI 시리즈]]의 수록곡. 작곡가는 [[Ryu☆]]. 기존 Ryu☆의 곡 스타일과는 완전히 다름에도 불구하고 위화감없이 좋은 곡을 만들어내 평이 좋다. 국내에서는 베투베, b2b등으로 불린다. 2009년 10월 15일 [[beatmania IIDX 16 EMPRESS]] + PREMIUM BEST와 같이 발매된 Ryu☆의 1집 앨범 [[starmine(앨범)|starmine]]에 논스톱 믹싱되어 수록되었으며, DISC 2에서는 [[DJ Remo-con]]이 리믹스한 버전이 수록되었다. 같은 작곡가가 [[beatmania IIDX 17 SIRIUS]]에서 작곡/투고한 곡인 Light Shine이 이 곡의 위치를 이어받고 있다고 공식 코멘트에서도 밝혔다. 공식코멘트에 따르면 본 곡은 「버블껌댄스」(해피하우스 장르의 일종) 1탄. 후에 [[beatmania IIDX 18 Resort Anthem]]에서 역시 같은 작곡가가 작곡한 [[Mermaid girl]]이 이 장르를 이어받았다. === 표절 === 버블검 [[유로댄스]]의 대표적인 그룹인 [[아쿠아(가수)|아쿠아]]의 대표곡 'Barbie Girl'과 코드가 완전히 같다. 이쯤되면 표절 수준. 주 코드를 베끼는 것도 엄연히 표절이다. 곡의 분위기나 구성만 가져오는 소위 '레퍼런스'도 때때로 표절이라고 까이는데 오죽하겠는가. 물론 장르부터 '버블검 댄스'를 내세운 만큼 오마주라고 볼 수도 있겠지만…[[neu|오마주라고 다 되는 것도 아니고…]]. [[http://bgmstore.net/view/sajdU|들어보자]]. Ryu☆의 만행은 여기에서 그치지 않고, [[beatmania IIDX 17 SIRIUS]]에서 공개한 [[Light Shine]]에서도 아쿠아의 노래 'My Oh My'의 코드를 통째로 베꼈다. [[http://www.youtube.com/watch?v=hpEX39B-d4I|들어보자]]. 그나마 뒤에 만든 [[Mermaid girl]]부터는 표절 논란이 없다. == [[유비트 시리즈]] == ||||||||<:>[[유비트 시리즈|jubeat]] 난이도 체계|| ||<|2><:>레벨||<#69d462><:>BASIC||<#ff8a00><:>ADVANCED||<#ea4c4c><:>EXTREME|| ||<:>5||<:>6||<:>8|| ||<:>노트수||<:>298||<:>371||<:>'''[[코나미|573]]'''|| ||<:>BPM||||||<:>140|| ||||||||<#aaaaaa><:>아케이드 수록버전 및[BR]jubeat plus 수록 pack|| ||<:>아케이드 수록||||||<:><#002040>[[유비트|{{{#white 유비트}}}]] {{{#white ~}}}|| ||<:>iOS||||||<:>music pack 02|| ||<:>Android||||||<:>KONAMI music pack 12|| ## jubeat plus Android 버전은 https://remywiki.com/Jubeat_plus_(Android) 을 참고. ## (jubeat saucer 이후 수록곡중) Android 수록 여부를 모르는 경우에는 iOS와 동일하게 기재바람. ## 이 주석을 제외한 채로 위의 표만 복사하지 말 것. ## 이 주석은 2016년 2월 1일 이후로 일괄삭제함. 관련 칭호 * [[유비트]] ~ * bass 2 bass : 모든 보면 클리어 [* 곡의 인기도 덕분인지 유비트1때에는 A클래스 미만 유저들에서 로컬플레이 해금을 통해서(로컬플레이로 A클래스 이상 유저와 만난뒤 '''클리어'''만 하더라도 칭호를 얻을 수 있다.) 얻는 경우도 많이 있다. 다만, [[유비트 리플즈]]이후부터는...] * [[유비트 리플즈]] ~ * '''great'''[* 굵은 글씨는 칭호 파츠.] bass 2 bass : 모든 보면에서 풀 콤보 * [[유비트 시리즈/수록곡|곡 목록으로 돌아가기]] 초기 유비트에서 A클래스가 되어야 해금을 할 수 있는 곡. A4클래스에 도달하자마자 대부분 해금을 할 때 이곡부터 해금을 할 정도로 인기였었다. [youtube(jgBa32wyf8U, width=640, height=480)] EXT 보면 영상 패턴은 초반과 후반이 같고 박자 역시 일정하지만, 꾸준히 나오는 동시치기가 상당히 난해하기 때문에 레벨8에서도 상당한 난이도를 보여준다. 거기에 BSC과 ADV도 엑설 난이도는 그 레벨대에서 조금 어렵다. 여담이지만 일본의 탑랭커인 [[Y.S-Y]]와 은근히 인연이 깊은 곡이다. [[눈가리고 게임하기]]로 이 곡을 도전해서 [[엑설런트]]를 달성하고, [[유비트 리플즈]] 플레이 당시에는 스텔스 마커로 엑설런트를 달성하기도 했다. [[http://www.youtube.com/watch?v=v4Ffvs5nthQ|보기]] 그도 그럴것이 초대작'''만''' 플레이 카운트가 '''4천회'''를 넘겼을 정도로 이곡 하나만 죽어라 팠으니 본인 입장에서도 상당히 애착이 가는 곡일수 밖에... [[유비트 소서/교체곡 정책|유비트 소서에서는 2013년 2월 교체곡으로 선정]]되었다. Ryu☆는 교체 소식이 들려오자 [[https://twitter.com/RyutaroNakahara/status/288675450455212032|이런 트윗]]을 남겼다.[* 참고로 원 소재는 [[세인트☆영멘]]. 당시 트위터에서 유행했다.] >(……きこえますか…jubeatプレーヤーの…みなさん…Ryu☆です…今…あなたの…心に…直接…呼びかけています…bass2bassは…IIDXや…REFLECにも…入ってます…プレーしてみましょう…無論初見なのに調子に乗って…赤を…選んではいけません…赤を選んではいけません…) > >(……들리십니까…jubeat 플레이어…여러분…Ryu☆입니다…지금…당신의…마음에…직접…말하고 있습니다…bass2bass는…IIDX나…REFLEC에도…수록되어 있습니다…플레이해 보세요…물론 첫 플레이인데도 우쭐해져서…빨간 걸[* 리플렉의 HARD나 IIDX의 어나더 등 BEMANI 시리즈에서는 공통적으로 초창기의 최고 난이도가 붉은 색으로 표기된다. 사운드 볼텍스나 DDR, 리플렉은 이후 추가적인 난이도가 생기면서 더 높은 난이도가 생기기는 했지만 ]…고르면 안 됩니다…빨간 걸 고르지 마세요…[* 아래에도 서술하듯이 IIDX와 리플렉의 채보가 유비트에 비해 유독 어렵다.]) == [[beatmania IIDX]] == ||||<:>장르명||||||<:>BUBBLEGUM DANCE[BR]버블검 댄스||||<:>[[BPM]]||||<:>140|| ||<:>전광판 표기||||||||||||||||<:><#454545>'''{{{#FF5A00 BASS 2 BASS}}}''' || ||||||||||||||||||||<:>[[beatmania IIDX]] 난이도 체계|| || ||||<:>{{{#green 비기너}}}||||<:>{{{#blue 노멀}}}||||<:>{{{#orange 하이퍼}}}||||<:>{{{#red 어나더}}}|| ||<:>싱글 플레이||<:>{{{#green 易}}}||<:>{{{#green 141}}}||<:>{{{#blue 4}}}||<:>{{{#blue 366}}}||<:>{{{#orange 7}}}||<:>{{{#orange 638}}}||<:>{{{#red 10}}}||<:>{{{#red 970}}}|| ||<:>[[더블 플레이]]||<:>{{{#green -}}}||<:>{{{#green -}}}||<:>{{{#blue 5}}}||<:>{{{#blue 472}}}||<:>{{{#orange 7}}}||<:>{{{#orange 888}}}||<:>{{{#red 10}}}||<:>{{{#red 1085}}}|| * [[beatmania IIDX/수록곡|곡 목록으로 돌아가기]] * [[아케이드]] 수록 : [[beatmania IIDX 17 SIRIUS|17 SIRIUS]] [[beatmania IIDX 17 SIRIUS]]에서 곡 연동 이벤트 대응곡의 일원으로 이식되었다. [youtube(01jL0G8gpmg, width=640, height=360)] SPA 영상 노멀이나 하이퍼는 스크래치가 평범하게 나온 반면, 어나더만 유독 '''랩부분을 죄다 스크래치 연사로 치환해 [[스크래치곡]]을 만들어버려 화제가 되기도 했다.''' 어나더의 스크래치 개수는 총 '''248개'''로 18 Resort Anthem 기준 '''8위'''. 그러나 전체적으로 본다면 레벨에 맞는 패턴으로, 후반은 동시치기가 된다면 나름 회복할수 있는 구간이지만 랩파트에서는 [[Red. by Full Metal Jacket]]의 축소판을 연상시키는 상당한 스크래치들이 쏟아지니 주의. 싱글 어나더 패턴의 하드 클리어 난이도가 가히 지옥도를 달리는데 이는 10레벨치고 노트수가 상대적으로 적은 탓에 힐링 구간이라 할만한 곳이 거의 없기 때문. 중간 동시치기에서 회복을 한다고 쳐도 10~20퍼센트 내외라서 첫 스크래치 구간을 버틴다고 해도 그 다음은 완전히 기를 쓰고 버텨야한다. 스크구간을 넘긴다고 해도 최후반의 동시치기는 초반과 중반의 동시치기에서 살을 덧대서 나오기 때문에 방심할 수 없고, 잘못하면 10~20% 남은 게이지를 확인사살당하는 경우가 생긴다. 때문에 노멀 클리어는 10레벨 중상급이지만 하드 클리어는 [[garden]] 등의 최상급 패턴과 어깨를 나란히 한다. == [[리플렉 비트 시리즈]] == [youtube(o_P4u0Epais, width=640, height=360)] |||||||||||||| [[리플렉 비트]] 난이도 체계 || || [[BPM]] |||||||||||| 난이도 || ||<|2><:> 140 || {{{#green BASIC}}} || {{{#orange MEDIUM}}} || {{{#red HARD}}} || || {{{#green 3}}} || {{{#orange 6}}} || {{{#red 9}}} || || 스킬 레이트 || {{{#green 8}}} || {{{#orange 33}}} || {{{#red 52}}} || || 오브젝트 || {{{#green 144}}} || {{{#orange 344}}} || {{{#red 478}}} || || 수록버전 ||||||||<#FF1AF8> [[리플렉 비트]] || || [[리플렉 비트 플러스|Rb+]] 수록 팩 |||||||| [[유비트 시리즈|jubeat]] PACK 1 || |||||| [[리플렉 비트]] 특수 해금곡 || |||||| 최소 해금 가능 레벨 : Lv. 1 || |||||| ONLINE BATTLE에서 [[さよならトリップ]]을 플레이 || [[beatmania IIDX 17 SIRIUS]] 곡 연동 이벤트가 끝나고 1년 후, [[APPEND FESTIVAL]]을 통해 [[리플렉 비트]]로 이식되었다. IIDX쪽에서 랩파트에 스크래치를 잔뜩 넣었다면 이 쪽의 경우엔 랩파트에 16비트 오브젝트를 잔뜩 넣는 등 박자 파악이 난해한 편에다가 오브젝트 수도 상당히 많은 편이라 9레벨 중에선 까다롭다는 평을 받는 편이지만, [[유비트 시리즈]] 등으로 음악을 들어봤다면 할만하다는 의견도 있다. == [[DanceDanceRevolution]] == [youtube(Av8O5n-GKtY)] ESP 영상 [youtube(kjm3-N6iBGk)] EDP 영상 ||||||||||||||<:>[[DanceDanceRevolution]] 난이도 체계|| ||<|3><:>[[BPM]]||||||||||||||||<:>싱글 플레이|| ||<:>{{{#blue BEGINNER}}}||<:>{{{#orange BASIC}}}||<:>{{{#red DIFFICULT}}}||<:>{{{#green EXPERT}}}||{{{#purple CHALLENGE}}}|| ||<:>{{{#blue 2}}}||<:>{{{#orange 5}}}||<:>{{{#red 9}}}||<:>{{{#green 11}}}||<:>{{{#purple -}}}|| ||<|3><:>160||||||||||||||<:>[[더블 플레이]]|| || ||<:>{{{#orange BASIC}}}||<:>{{{#red DIFFICULT}}}||<:>{{{#green EXPERT}}}||<:>{{{#purple CHALLENGE}}}|| || ||<:>{{{#orange 5}}}||<:>{{{#red 10}}}||<:>{{{#green 13}}}||<:>{{{#purple -}}}|| [[DanceDanceRevolution(2014)]]에 이벤트인 OSB~Winter★Special★Present~으로 인해 DDR에 이식되었다. [[분류:유비트의 수록곡]][[분류:beatmania IIDX 17 SIRIUS의 수록곡]][[분류:리플렉 비트의 수록곡]] Bass 2 bass 문서로 돌아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