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 편집 권한이 없습니다. 다음 이유를 확인해주세요: 요청한 명령은 다음 권한을 가진 사용자에게 제한됩니다: 사용자. 문서의 원본을 보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 [include(틀:BEMANI 시리즈)] [include(틀:beatmania IIDX 시리즈)] ||||||||||||<table align=center> [[beatmania IIDX/역사|시리즈 리스트로 돌아가기]] || || [[beatmania IIDX 10th style|10th style]] || → || [[파일:iidxlogo11.png]] || → || [[beatmania IIDX 12 HAPPY SKY|12 HAPPY SKY]] || || [[beatmania US]] || ↗ || || || || [목차] == 아케이드 == [[파일:attachment/sub.jpg]] {{{#!html <iframe width="560" height="315" src="//www.youtube.com/embed/W_tSJMx_BLA" frameborder="0" allowfullscreen></iframe> }}} 인트로 영상. * 가동시작일 : 2004년 10월 28일 * 캐치 프레이즈 : 赫に、染まりな。(붉게, 물들어서.) * 신곡 51곡(CS이식곡 3곡) 추가, 구곡 272곡 잔류, 총 337곡 수록. * [[DJ YOSHITAKA]]의 첫 참여 작품, [[우에노 케이이치]]의 복귀 * 엑스트라 스테이지 : [[GENOCIDE]], 원 모어 엑스트라 : [[ピアノ協奏曲第1番 "蠍火"]] 이미지 캐릭터는 [[사쿠라]]. 시리즈 최초로 [[e-AMUSEMENT]]를 이용한 해금곡이 등장했다. 그리고 전작의 여파로 타임 릴리스제 해금이 전부 e-AMUSEMENT를 통해서만 이루어졌다. 한 번 해금을 해도 e-AMUSEMENT가 연결되지 않은 상태에서는 미해금 상태로 돌아간다. 국내 죠이프라자에서 가동하던 당시에는 프로그램 해킹을 통해서 [[매직|강제]]로 해금을 했는데, 당시에는 e-AMUSEMENT 시스템에 대해 잘 아는 유저가 없다보니 '일본에 하드를 보내 해금을 한 후 가동한다'라는 추측만이 나돌았다. 이 작품부터 기존의 ~th Style식 넘버링이 아니라 부제를 붙이는 형태로 변형되었다. 부제인 IIDX RED[* 게임 제목인 beatmania '''IIDX''' 때문에 착각하기 쉽지만, 이 작품 부제의 정확한 표기는 그냥 RED가 아니라 '''IIDX RED'''이다.]의 RED는 Revolutionary Energetic Diversification의 약자. 물론 그런 뜻 뿐만이 아니라 red의 원뜻에 맞게 인터페이스가 전체적으로 빨갛다. 사운드 프로듀스는 여전히 [[dj TAKA]]가 맡았으나, 신예 작곡가인 [[Tatsh]]와 [[DJ YOSHITAKA]]가 쌍두마차로 전면에 나서게 되었다. Tatsh는 주로 게임 내 수록곡에서 큰 비중을 차지했으나 데뷔곡 [[GENOCIDE]]가 곡과 채보 면에서 혹평을 받아 유저들의 미움을 사게 된다. 시스템 음원은 [[DJ YOSHITAKA]]가 담당하였는데, 특히 엔딩 곡이 호평을 받아 다음 작품에서 [[캡티베이트 시리즈|CaptivAte ~정화~]]로 리믹스되었다. 시스템면에서는 스코어 그래프 시스템이 최초로 생겼고, 8th부터 단위인정에만 적용되던 하드게이지 30% 보정이 일반 하드게이지에도 적용되었다. 그리고 서바이벌 게이지에서 30% 미만으로 게이지가 내려가면 퍼센트 수가 깜빡깜빡이는 효과도 추가. 신곡 중에서는 신규 [[DJ]]들의 악곡이 몇 곡 있다. 5키 비트매니아 불후의 명곡 [[NORTH]]를 만든 WALL5, 5키 클럽 믹스의 인기곡이었던 'VENUS ON YOUR SMILE'을 만든 DJ TOMO(H2H) 등 기존 시리즈에 참가한 적이 있는 이들도 신곡을 발표하였다. 그러나 이들의 곡은 멜로디보다는 비트를 중시한 무기질적인 테크노로, 게임성보다는 클럽 지향적인 성격이 강해서 대부분은 큰 인기를 끌지 못했다. 6th style과 7th style에 이어 [[에이벡스]]로부터 [[SUPER EUROBEAT]] 판권곡을 끌어온 세번째 작품이라, 양적으로 트랜스가 초강세였던 전작으로부터 다시 엇비슷한 점유율을 차지했지만 인기는 앞서 두 시리즈의 수록곡에 미치지 못했다. 다른 한편으로는 [[Lia]]를 보컬로 기용한 HORIZON 등의 신곡으로부터 동인/서브컬쳐 음악 문화의 영향력이 유입되기 시작한 작품이기도 했다. 코나미가 개최했었던 'BEMANI 보컬리스트 오디션 2004' A부문에 최종 합격한 두 명 중 한 사람인 [[호시노 카나코]]가 본작을 통해 BEMANI 시리즈에 데뷔하였다[* 나머지 한 명인 [[사쿠라이 레이지]]는 [[팝픈뮤직 12 이로하]]를 통해 데뷔.]. == [[플레이스테이션2]]판 == [[파일:attachment/Beatmania_IIDX_11_IIDXRED_cover.jpg]] * 2006년 5월 18일 발매 * RED 52곡, 구곡 29곡, 전용 9곡 총 90곡 수록. [[dj TAKA]]가 가정용 전용 수록악곡을 최초로 작곡한 시리즈([[INORI]]). 최초로 커스터마이즈 기능이 생겼는데, 이후의 시리즈와는 달리 곡 진행도 표시 아이콘과 기록 그래프에 나오는 마스코트 캐릭터를 표시·변경할 수 있었다. 선행수록이 사라지고, 5th Style부터 계속 구곡으로 수록된 [[V(비마니 시리즈)|V]]가 처음으로 수록이 안 된 시리즈이기도 하다(…). 아케이드에서는 DistorteD부터 적용된 플레이도중 배속변경과 HIDDEN+,SUDDEN+, 그리고 Hi-Speed 4.5와 5.0이 선행적용되기도 하였다. CS 전용 요소로는 '''[[갬볼]]의 어나더'''가 특히 충격이 컸다. 잊혀진(?) 가정용 전용 구곡이었던 ErAseRmoToR maXimUM의 어레인지 어나더([[eRAseRmOToRpHAntOM]])도 추가되었다. 아케이드에서 라이벌 데이터가 추가되었기 때문에 이쪽도 라이벌 데이터 기능이 추가되었긴 한데, 첫작이라서 그런지 모르지만 오리지널타입(가정용 4:3화면)에서 플레이어데이터를 켜놓고 하게 되면 레이어가 하나도 출력이 안되는 황당한 버그가 존재하기도 했다. --BGA 볼 시간이 없어서 찾는데 시간이 걸렸을뿐...-- 레이어만 출력이 되지 않으며 BGA는 잘 출력된다. [date] 시점에서 [[Go Berzerk]], Toxic, You Really Got Me를 제외한 모든 CS 추가 신곡들이 AC로 이식된 상태다. [[분류:비트매니아 시리즈]] 이 문서에서 사용한 틀: 틀:BEMANI 시리즈 (원본 보기) 틀:Beatmania IIDX 시리즈 (원본 보기) Beatmania IIDX 11 IIDX RED 문서로 돌아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