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 편집 권한이 없습니다. 다음 이유를 확인해주세요: 요청한 명령은 다음 권한을 가진 사용자에게 제한됩니다: 사용자. 문서의 원본을 보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 [[TCG]] 《[[매직 더 개더링]]》에 나오는 카드. * 상위항목 : [[매직 더 개더링/카드 일람]], [[변신 대지]] ||<tablewidth=100%> '''영어판 명칭''' ||'''Blinkmoth Nexus'''||<width=230px><|5><:>[[파일:attachment/Blinkmoth_Nexus.jpg]]|| || '''한글판 명칭''' ||'''-'''|| || '''마나비용''' || - || || '''[[매직 더 개더링/카드의 타입|유형]]''' || 대지 || ||||<height=216px>{T}: 당신의 마나풀에 {1}을 담는다.[br]{1}: Blinkmoth Nexus는 턴종료까지 비행 능력을 가진 1/1 Blinkmoth 마법물체 생물이 된다. 이 생물은 여전히 대지이다.[br]{1}, {T}: Blinkmoth 생물 한 개를 목표로 정한다. 그 생물은 턴종료까지 +1/+1를 받는다.|| |||| '''[[매직 더 개더링/블럭|수록세트]]''' || '''희귀도''' || |||| Darksteel || 레어 || [[변신 대지]]의 일종으로, 그 중에서도 [[미쉬라의 공장]]의 후손에 가깝다. 공격력과 방어력이 줄어든 대신, 비행 능력이 생겼다. 거기에 펌핑을 할려면 {1}이 더 필요한 것에도 주의. 미로딘 블럭 당시 미쉬라 대지라 하면 단연 이걸 가리킨다 해도 좋을 정도로 굉장히 많이 쓰인 굴지의 카드. 은근히 쓰는데 마나 소모를 무시할 수 없지만, 이 당시 스탠다드 환경에서는 2색 [[대미지 랜드]]가 짤렸기 때문에 다색을 쓰기 매우 힘들어서 특히 녹색은 아예 모노그린 위주로 마나를 불리는게 대세였기 때문에 이 카드를 다루기 쉬운 편이었다. 뿐만 아니라 변신하면 그냥 생물도 아니고 '''마법물체''' 생물이 되는 특성 때문에 유색 마나 기반이 불안정한 그 어피니티 덱의 주력 대지로도 사용되었다. 비행 능력 때문에 명중률도 좋아서 [[Cranial Plating]]과의 조합은 흉악. 변신한 상태에서는 modular 능력의 혜택을 받을 수 있고, +1/+1 카운터는 변신이 풀리고 대지로 남은 상태에서도 여전히 건재하지만, 변신 안한 상태에서 상대가 생물 판쓸이를 쓰게 되면 modular 능력을 받는게 사실상 불가능하니 주의. 또한 변신 대지들이 다 그렇듯이, 일단 생물로 변신하게 되면 소환후유증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나온 턴에 생물로 변신한 후에 공격을 간다던가 마나를 뽑는다던가 하는 것도 불가능하다. 훗날 [[미로딘의 상처|미로딘 블럭 2]]가 나오면서 이 대지가 피렉시아에 오염된 버전인 [[Inkmoth Nexus]]가 등장한다. Blinkmoth Nexus 문서로 돌아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