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 편집 권한이 없습니다. 다음 이유를 확인해주세요: 요청한 명령은 다음 권한을 가진 사용자에게 제한됩니다: 사용자. 문서의 원본을 보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 [[강철전기 C21]]의 무기에 대한 정보 [목차] == 스텟 == 일부스텟은 해당 사항이 없을 경우 표시되지않는다. * 무기명칭 - 해당 무기의 종류가 영문으로 표기 * 속성 - 속성의 종류와 함께 위력이 표시된다. * EN소비 - 무기의 1회 공격당의 EN소비량을 표시한다. * 기본공격력 - 메인무기, 기본공격력의 실제 위력을 %로 표시 100%일 경우 표시되지 않습니다. * 폭풍공격력 - 메인무기, 폭발하는 무기의 경우 폭풍의 위력을 %로 표시. *(탄)폭풍공격력 - 서브무기, 탄이나 폭풍의 위력을 %로 표시. * 동시발사수 - 사격무기, 1회에 몇발씩 발사되는지 표시. * 탄수 -사격무기, 1회에 몇번 발사되는지 표시. * 콤보휫수 - 근접무기, 단일일 경우 연속으로 공격하는 횟수. * 충전시간 - 공격을 시작하기까지 걸리는 시간. * 발사간격 - 사격무기,발사후 다음탄을 발사하는데까지 걸리는 시간 = 연사력. * 발동간격 - 서브무기, 연계에 걸리는 시간, 서브사격무기의 경우 발사에 걸리는 시간. * 리로드 - 해당시간내에 재 공격시 소모EN량 증가. * 탄속 - 사격무기, 발사체의 속도. * 사정거리 - 사격무기, 발사체가 도달할수있는 최대거리. * 조준시간 - 서브사격무기, 적을 록온하는데 걸리는 시간. * 중복조준수 - 단일 대상에게 최대로 록온 할 수 있는 수. * 스턴율 - 동일한 위력일경우 수치가 높을수록 스턴이 잘 일어난다. * 관통 - 적, 아군, 지형을 탄이 관통할 수 있는지의 여부를 표시한다. 해당하는 경우들만 표시됨. * 어긋남 - 이동하지 않을때 탄이 어긋나는 정도 수치가 높을수록 빗맞기 쉬움. * 이동중 어긋남 - 이동중일때 탄이 어긋나는 정도. * 슬로우 - 이 수치가 있으면 적에게 슬로우를 걸수있다. * 프리즈 - 이 수치가 있으면 적에게 프리즈를 걸수있다. * PVP위력보정 - 대전시에 위력이 %수치만큼 더해집니다. * 특성 - 무기의 특성 몬스터에게만 영향을 줍니다. == 무기계통 == 무기 계통은 크게 2가지로 총기류와 도검류로 나누어진다. 대부분의 메인무기는 총기류 서브무기는 도검류에 해당하지만 반드시 그런것은 아니니 주의. 공격유형으로 들어가면 메인무기는 발사형과 조사형으로 나누어지며 서브무기는 격투형, 미사일, 사출형으로 나누어진다. * 발사형 - 탄환은 독립된 객체로 적으로 향해 발사되는 유형. 대부분의 메인무기는 이형태를 하고있다. * 조사형 - 적을 향해서 판정을 가진 선을 조사하는 유형. 발사 즉시 착탄된다는 특징이 있어 명중률이 높지만 DPS 자체가 극단적으로 높은 경우는 보기힘들다. * 격투형 - 대부분의 서브 무기는 이 타입 무기 자체를 휘두르거나 하여서 적을 공격한다. 예외적으론 탄을 발사하는 봄계열 무장도 일단 여기에 해당한다. * 미사일 - 적을 록온한뒤 유도하는 겍체를 발사하는 유형. 서브무기인 사격무기는 대부분 이 유형이다. * 사출형 - 부메랑 대거등 무기 자체를 적에게 던지는 유형. 사출하는것이 무기 자체가 아니라 별도의 탄을 발사하는 형태의 서브무기는 해당되지 않는다. == 무기일람 == [[분류:강철전기 C21]] C21/무기정보 문서로 돌아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