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 편집 권한이 없습니다. 다음 이유를 확인해주세요: 요청한 명령은 다음 권한을 가진 사용자에게 제한됩니다: 사용자. 문서의 원본을 보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 [[4chan]]의 게시판 중 하나로, '''본격 /b/의 상위호환.''' [[xkcd]]의 작가 [[http://blag.xkcd.com/2008/01/14/robot9000-and-xkcd-signal-attacking-noise-in-chat/|랜달 먼로가 제안한 관리자 봇 ROBOT9000]]을 적용하여 만들어진 게시판으로, '''한번 올라온 내용을 다시 올릴 수 없다.''' 따라서 [[밈]]이나 copypasta등의 사용이 지양되고, OC(자작 컨텐츠)제작을 격려하기 위해 만들어진 보드라 할 수 있다. 지금은 개인의 경험이나 불만을 털어놓는 용도로 쓰인다. 침체기에 있던 /b/를 계승한 게시판…… 을 만들자는 것이 취지였으나 현시창. 몇년도 못가 [[Pepe the Frog]] 와 [[feels]]밖에 올라오지 않는, 오히려 현재의 /b/ 보다 자작 컨텐츠와 더욱 거리가 먼 게시판이 되어 버렸다. 올라오는 글들의 대부분은 '여친 사귀는 법좀' '여친 없을 때의 그 느낌'. 다른 게시판들이나 인터넷에서의 전반적인 인식은 '''여친 없는 찌질이 니트족들이 신세 한탄하는 곳'''(…) 수준이다. [[여혐]] 조장글도 수두룩하다. 올라오는 글들을 보면 심각한 반사회 기질이나 [[자폐 스펙트럼 장애]] 수준의 유저들이 수두룩하기에 유저들은 스스로를 '로봇'이라고 부르기까지 한다. 다만 그만큼 진지한 고민상담글도 많이 올라온다. [[움프콰 칼리지 총기 난사 사건]]의 범인이 여기서 범행 예고를 했다. 유저들은 그저 [[총공깽]]. 그 후로부터는 비슷한 글 올라오면 바로 신고가 들어오기도 한다. [[분류:4chan]] R9k(4chan) 문서로 돌아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