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 편집 권한이 없습니다. 다음 이유를 확인해주세요: 요청한 명령은 다음 권한을 가진 사용자에게 제한됩니다: 사용자. 문서의 원본을 보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 [include(틀:다른 뜻1, other1=탄막슈팅게임인 RefRain ~prism memories~, rd1=RefRain)] [목차] == 개요 == ||||||||||||||<#dcdcdc><table align=center><:> '''[[dj TAKA]]의 실연 시리즈''' || ||<:>'''[[Blue Rain]]'''[BR][[beatmania IIDX 15 DJ TROOPERS]] || → ||<:>'''[[Broken]]'''[BR][[리플렉 비트]] || → ||<:>'''[[True Blue]]'''[BR][[유비트 소서]] || → ||<:>'''refrain'''[BR][[리플렉 비트 그루빈]] || https://remywiki.com/images/c/ce/Refrain.png > --[[http://gall.dcinside.com/board/view/?id=rhythmgame&no=4795046&page=6&exception_mode=recommend|ああああああああああああああああああああああ]]-- > '''AiMEE 씨의 애절하고 맑은 보컬, 그것을 120% 끌어낸 최고의 멜로디가 나왔습니다.''' > ― ''dj TAKA'' 작곡은 [[dj TAKA]], 보컬은 [[Aimee Blackschleger|AiMEE]]가 맡았다. [[http://kanamaria.egloos.com/viewer/2145919|이 곡에 대한 dj TAKA와의 인터뷰 번역]] === 가사 === 굵은 글씨 부분은 게임판에서의 가사이다. ||<#eeeeee> '''How can it end?''' '''어떻게 하면 끝날까?''' '''Refrain''' '''이 반복을''' I can't amend this pain... 나는 이 아픔을 고칠 수 없어... '''Where do all the dreams return''' '''모든 꿈들은 어디로 돌아가서''' '''When they melt away?''' '''언제 녹아 없어질까?''' '''Where do all the broken hearted songs''' '''어디에서 모든 상심의 노래들은''' '''Stop singing And resign themselves to fate?''' '''어디에서 멈추고 자신의 운명을 그만두게 할까?''' '''Why did you go''' '''왜 당신은''' '''Through we were running freely''' '''우리가 자유롭게 뛰어가던 때에''' '''Through open meadows of fire and waterfalls?''' '''펼쳐져 있는 불과 폭포의 초원을 통해 떠나갔을까?''' '''I thought we'd always last''' '''나는 우리가 영원히 있을거라 생각했었어''' '''In this story we brought into being''' '''우리들을 존재하게 한 그 이야기 속에서''' '''Now all I am is leaving me so slowly''' '''지금은 모든게 나를 천천히 떠나가네''' '''I'll never understand why I'm lonely''' '''나는 절대로 내가 외로운 이유를 결코 이해하지 못할거야''' '''We once had it all''' '''우리는 한때 세상 모든걸 가졌지만''' '''It only comes in my mind in shattered little frames''' '''오직 그것들이 내 마음속에 있는 산산조각난 작은 프레임 안으로 들어와''' '''All of the times my heart hears you name''' '''모든 시간 속에서 나의 마음은 당신의 이름을 들어''' '''I loved you''' '''난 당신을 사랑했었어''' '''I loved you in my universe''' '''난 당신을 나의 우주속에서 사랑했었어''' How can it end? 어떻게 하면 끝날까? Refrain 이 반복을 I can't amend this pain... 난 이 아픔을 고칠 수 없어... I can't undo the years 난 그 때를 되돌릴 수 없어 I was living in the sunlight 난 눈부신 태양빛 안 The way your hands would believe 당신의 믿음직한 손안에서 살았었어 I was the loveliest thing That you could hold 당신이 손을 맞잡았을 때 난 그것이 사랑스러웠었어 How did we know this love 어떻게 우리는 알게될까 Would end up conquering 이 사랑을 끝내 점령해버린 Our hearts in the blinding 우리의 마음 속 눈멀어짐은 On anywhere to start? 어디에서라도 시작했음을? I can't undo the years 난 그 때를 되돌릴 수 없어 I was living in the sunlight 난 눈부신 태양빛 안 The way your hands would believe 당신의 믿음직한 손안에서 살았었어 I was the loveliest thing That you could hold 당신이 손을 맞잡았을 때 난 그것이 사랑스러웠었어 How did we know this love 어떻게 우리는 알게될까 Would end up conquering 이 사랑을 끝내 점령해버린 Our hearts in the blinding 우리의 마음 속 눈멀어짐은 On anywhere to start? 어디에서라도 시작했음을? How can it end? 어떻게 하면 끝날까? Refrain 이 반복을 I can't amend this pain... 난 그 상처를 고칠 수 없어... || == [[리플렉 비트 시리즈]] == ||||||<#F6EC01> '''{{{#F80092 리플렉 비트 그루빈의 스탬프 해금곡}}}''' || || 6월 ||<|2> → || 7월 || || '''refrain'''[BR][[dj TAKA]] feat.AiMEE || [[Nigra Ludia]][BR][[Akhuta]] || [youtube(NUiM-Oy_ZBY)] HARD 패턴 영상. |||||||||||||| [[리플렉 비트]] 난이도 체계 || || [[BPM]] |||||||||||| 난이도 || ||<|2><:>158 || {{{#green BASIC}}} || {{{#orange MEDIUM}}} || {{{#red HARD}}} || || {{{#green 4}}} || {{{#orange 8}}} || {{{#red 11}}} || || 오브젝트 || {{{#green 177}}} || {{{#orange 450}}} || {{{#red 756}}} || || 수록버전 ||||||||<#F6EC01> [[리플렉 비트 그루빈]] || || [[리플렉 비트 플러스|Rb+]] 수록 팩 |||||||| MUSIC PACK 71 || 리플렉 스탬프 첫 해금곡으로 그루빈에 첫 수록되었다. 스탬프는 하루에 한 개씩 받을 수 있으며 2개는 베이직, 4개는 미디엄, 7개는 하드 보면이 해금된다. 6월에 해금하지 못했으면, 리플렉 샵 보면샵에서 BAIC, MEDIUM, HARD보면을 각각 300, 700, 1000리플레로 살 수 있다. 전작인 [[Broken]]에서는 [[롱잡]], [[True Blue]]는 롱잡과 폭타가 공존하는 반반치킨같은 점이 특징이었지만 이번 곡은 폭타가 특징이다. 유저들의 실력이 상향평준화 된 덕에 풀콤 난이도도 낮고 10+ 치고는 어렵지 않은 편이지만 문제는 버티컬 오브젝트로 나오는 계단이다. 버티컬 계단에 익숙하지 않다면 스코어링 하기가 힘들다. 이 곡의 하드보면이 해금된지 하루만에[* [[리플렉 비트 그루빈]] 가동일인 [[2014년]] [[6월 4일]]을 포함하여 매일 스탬프를 모았다면 [[6월 10일]]에 하드 보면을 해금할 수 있다.] [[일본]]의 [[탑랭커]] SIR·O·N이 [[https://twitter.com/__siroron/status/476395450669355009/photo/1|99.3% 풀콤보를 달성하였다]]. 난이도가 초반과 후반의 버티컬 폭타에 싹 다 몰려있는 [[True Blue]]와 비슷한 구조이기 때문에 이 두 부분을 어떻게 처리하느냐에 따라서 점수가 결정된다. 전체적인 평가는 10+ 중상급정도의 위치. 회수컷이 상당히 괴악한데 99.2%가 회수컷이라고 한다. === 아티스트 코멘트 === ||<#F8F8F8>AiMEE 씨와의 콤비는 [[True Blue]] 이후 약 1년 반만이네요.[br]생각해보면, 이름만으로도 많은 분들이 기대하게 되는 콘텐츠를 만든다는 것이 좀처럼 쉽게 되지 않았습니다만,[br]언제나 신세를 지고있는 [[리플렉 비트 시리즈|리플렉 비트]]에서 의뢰이기에 좀 더 노력 해보았습니다.[br]'이왕 하는 거, 최강의 콤비라는 자부심을 가지자'라는 생각으로 작업하였기 때문에 좋은 결과물이 나왔다고 생각합니다, 부디 스탬프를 모아서 플레이 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br]그때까지 기다릴 수 없는 분을 위해 '着信★うた'[* 코나미에서 운영하는 착신음 다운로드 사이트]라는 디지털 음원 사이트에서 롱버전을 선행판매 하고 있기 때문에, 그것을 들으면서 예습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br] ― ''dj TAKA'' || ||<#eeeeee> AiMEE 씨와의 콤비는 정신을 차려 보니 모두가 기대하는 콘텐츠가 되어 있어서, 그만큼 압박을 느끼지만, 그만큼 기합도 들어갑니다. 그녀의 목소리의 장점을 가장 잘 이끌어낼 수 있는 건 저라고 믿고 있어서, 더욱더 저답게 만들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반복되는" 멜로디와, 동사로서의 refrain의 이중 의미가 되어 있습니다. AiMEE 씨와의 곡도 꽤나 라인업이 갖추어졌기에, 슬슬 마무리짓는 형태로 릴리즈하는 것도 생각해보고 싶네요. - [[dj TAKA]], [[리플렉 비트 그루빈]] OST 코멘트 || == [[beatmania IIDX]] == || 장르명 |||||| TRANCE[BR]트랜스 || [[BPM]] |||| 158 || || 전광판 표기 ||||||||||||||<#454545> '''{{{#FF5A00 REFRAIN}}}''' || |||||||||||||||| [[beatmania IIDX]] 난이도 체계 || || |||| {{{#blue 노멀}}} |||| {{{#orange 하이퍼}}} |||| {{{#red 어나더}}} || || 싱글 플레이 || {{{#blue 6}}} || {{{#blue 622}}} || {{{#orange 10}}} || {{{#orange 1208}}} || {{{#red 12}}} || {{{#red 1857}}} || || [[더블 플레이]] || {{{#blue 6}}} || {{{#blue 633}}} || {{{#orange 10}}} || {{{#orange 1094}}} || {{{#red 12}}} || {{{#red 1856}}} || * [[beatmania IIDX/수록곡|곡 목록으로 돌아가기]] * [[아케이드]] 수록 : [[beatmania IIDX 23 copula|23 copula]] ~ [[beatmania IIDX 23 copula]]의 통상 해금곡으로 수록되었다. 이곡이 이식되면서 DJ TAKA의 실연시리즈가 전부 IIDX에 수록되었다. [youtube(RW2CJNYCyPc)] 싱글 하이퍼 정규배치 영상. [youtube(J-fOg20I_lo)] 싱글 어나더 영상. 싱글 하이퍼는 전형적인 [[dj TAKA]]류의 패턴양상을 보여주며, 개인차에 따라서 [[AA]] 하이퍼보다 어렵게 느껴질 수도 있다. 어나더 역시 비슷해서 [[True Blue]]와 흡사한 고물량 약스크래치형의 난타계 패턴. 그러나 노트의 물량이 True Blue보다 훨씬 더 상승해서 [[beatmania IIDX/싱글 비공식 난이도표|비공식 난이도표]] 기준으로 처리력 B에 랭크되었다. BGA는 PENDUAL 현대 범용 BGA + 레이어 형식의 BGA를 사용한다. 그 레이어라고 해봤자 여자가나와 초반부에 가사의 첫소절인 'How can it end? Refrain'을 따라 부르거나 일직선으로 멀어지는 모습이라던가, 절반 잘라서 상하로 오르락 내리락하는 모습[* 그 와중에 눈은 깜빡거리고 있어서 병맛감이 더욱 상승한다(...)]정돈데 이 모습이 심히 [[병맛]]스러워서 일본 내에서는 [[슈르]] BGA라는 평가를 듣고있다. 아예 일본 내에서 [[필수요소]]화가 되었을 정도. 물론 좋아해서 그렇다기보다 워낙에 BGA가 구려서 그런 것이 크다. 올리기만 해도 [[혐짤]] 이야기를 들을 정도. [[https://twitter.com/Yakumo_Daisuki/status/690795383274926080|#]] 여담으로 리플렉 등의 기종에서 투덱으로 이식되는 곡의 BGA에 레이어가 붙는 경우는 매우 드물다! === 아티스트 코멘트 === ||Anime / ヒゲタカ 이번에 처음으로 IIDX의 애니메이션 제작을 담당하게 된 히게타카라고 합니다. TAKA 씨의 아름다운 곡의 이미지나 「refrain」이 가진 2가지의 의미와 가사에서 조금 울적한 여성을 이미지로 해 이번 애니메이션을 만들었습니다. 멋있음에 품위스러움이 동거하기에 정말 멋진 곡입니다. AiMEE 씨의 노래소리도 기분 좋아서 제작 중에는 계속 머리에서 리프레인하고 있었습니다. 말 그대로 「refrain」! 꼭 당신도 「refrain」을 체감해주세요!!|| [[분류:리플렉 비트 그루빈의 수록곡]][[분류:beatmania IIDX 23 copula의 수록곡]] 이 문서에서 사용한 틀: 틀:다른 뜻1 (원본 보기) Refrain 문서로 돌아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