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 편집 권한이 없습니다. 다음 이유를 확인해주세요: 요청한 명령은 다음 권한을 가진 사용자에게 제한됩니다: 사용자. 문서의 원본을 보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 [목차] || 장르 |||||||| Epicano || || 곡명 |||||||| Wind Tales || || 작곡 |||||||| [[yak_won]] || || 배경 |||||||| [[범용 BGA]] || || 최초 수록버전 |||||||| [[EZ2DJ AEIC]] || || BPM |||||||| 150 || ||<-5><:><#FFFFFF> '''[[EZ2AC : NT]] 기준 난이도 정보''' || || '''모드 / 난이도''' || {{{#blue '''NM'''}}} || {{{#DeepPink '''HD'''}}} || {{{#Fuchsia '''SHD'''}}} || {{{#DarkViolet '''EX'''}}} || ||<#008080> '''{{{#white 5K RUBY}}}''' || {{{#blue 8}}} || {{{#DeepPink -}}} || {{{#Fuchsia -}}} || {{{#DarkViolet -}}} || ||<#008080> '''{{{#white 5K ONLY}}}''' || {{{#blue 11}}} || {{{#DeepPink -}}} || {{{#Fuchsia -}}} || {{{#DarkViolet -}}} || ||<#0063ff> '''{{{#white 5K STANDARD}}}''' || {{{#blue 11}}} || {{{#DeepPink 13}}} || {{{#Fuchsia -}}} || {{{#DarkViolet -}}} || ||<#0063ff> '''{{{#white 7K STANDARD}}}''' || {{{#blue 11}}} || {{{#DeepPink 14}}} || {{{#Fuchsia -}}} || {{{#DarkViolet -}}} || ||<#C71585> '''{{{#white 10K MANIAC}}}''' || {{{#blue 12}}} || {{{#DeepPink 14}}} || {{{#Fuchsia -}}} || {{{#DarkViolet -}}} || ||<#C71585> '''{{{#white 14K MANIAC}}}''' || {{{#blue 13}}} || {{{#DeepPink 15}}} || {{{#Fuchsia -}}} || {{{#DarkViolet -}}} || ||<#FFA500> '''EZ2CATCH''' || {{{#blue 12}}} || {{{#DeepPink -}}} || {{{#Fuchsia -}}} || {{{#DarkViolet -}}} || ||<#FFA500> '''TURNTABLE''' || {{{#blue 15}}} || {{{#DeepPink -}}} || {{{#Fuchsia -}}} || {{{#DarkViolet -}}} || * 코스 수록은 [[EZ2AC/라디오채널과 코스]]를 참고. * [[EZ2AC/수록곡 일람|수록곡 목록으로 돌아가기]] == 개요 == 곡 자체의 탄생은 꽤 거슬러 올라가 [[EZ2DJ 7th 2.0|7th 2.0]] 발매 직후, 약원 개인 블로그[* 블로그는 네이버였지만 파일 업로드는 싸이월드를 통해서 했다. 이후 얼마 되지 않아 약원은 네이버 블로그를 삭제한다.]를 통해 공개되었다. 이 때 함께 공개된 곡은 익히 알고 있는 [[Don't Say Anything]], [[Aura]]의 보컬 뮤트 버전 및 [[Out of the Blue]], 6th 개인 키음 추가 버전 등이 있었다. 당시 영상으로 채보까지 공개되었던 곡이다. 하지만 정식으로 수록되지는 않았고 세종대학교 축제에서 시연되었던 EZ2DJ 7thTRAX Ver 2.0 세종대 에디션에 잠시 수록되었다. 그 이후 영원히 소장용으로만 남게 되나 싶었으나 약 4년이 지난 2012년 6월, [[EZ2DJ AEIC]]에 정식 수록되었다. 물론 패턴은 처음공개된 당시와 다르게 새로 만들었다. 또한 2012년 8월 10일 [[크레이지레인2]]에도 정식으로 수록되었다. 곡의 제목에 맞게 가벼우면서도 세련된 피아노 선율에 기교있는 플룻이 더해져 상쾌하고 산뜻한 바람과 초원의 느낌을 잘 전달한다. 평소에도 피아노로 승부하는 약원이지만 이번 작품에서는 그 연주가 정점을 찍었다고 할 수 있을 정도로 고급스런 퀄리티를 자랑하며, 타악기나 관악기와의 조화도 훌륭하여 Out of the Blue와 함께 베스트로 꼽히기도 한다. 그에 걸맞게 AEIC에 수록이 확인되자 가장 먼저 큰 관심을 받았던 곡 중 하나이며, 중상급자에게 최고의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 그 인기에 비해 BGA가 범용인 것이 단 하나의 아쉬움으로 거론되기도 한다. 물론 이지투 기체 특성상 기대에 맞춰줄 정도로 훌륭한 BGA를 그려내기는 무리겠으나 [[Frozen Eyes]]의 사례를 보면 가능했을 법도 하다. == 패턴 == 캐치를 제외하면[* 캐치는 아예 마디선이 없다.] 전 패턴들이 공통적으로 기묘한 마디선을 가지고 있다. 시작 직전에는 [[Cosmic Bird]]처럼 많은 마디선이 몰려있어서 올드 유저들은 반사적으로 배속을 높였다가 당황하는 경우가 더러 있었다고. 그러더니 못갖춘마디가 끝나기 전까지는 마디선이 하나도 나오지 않는다. 그 후 마디선이 많아졌다가 뜸해졌다가 한다. 이 때문에 변속이 있는 듯한 착각을 주지만 사실 스크롤이나 BPM 모두 단 한번도 변하지 않는다... 거의 모든 유저들이 4~4.5배속으로 플레이하는 듯 하다. 말 그대로 '''마디'''선이기 때문에 마디선이 많아지는 부분은 작업할 때 2/4박으로 설정하고 작곡한 것으로 추정된다. === 5K ONLY === [youtube(xRyYA4afNSc)] 레벨 11 단일로 등장했다. 표기보다 쉽다는 의견이 대다수이다. === 5K RUBY === === 5K STANDARD === {{{#!HTML <object width="640" height="360"><param name="movie" value="//www.youtube.com/v/xsy8kqQjx1M?hl=ko_KR&version=3&rel=0"></param><param name="allowFullScreen" value="true"></param><param name="allowscriptaccess" value="always"></param><embed src="//www.youtube.com/v/xsy8kqQjx1M?hl=ko_KR&version=3&rel=0" type="application/x-shockwave-flash" width="640" height="360" allowscriptaccess="always" allowfullscreen="true"></embed></object> }}} NM - HD MIX [youtube(VjPNyEiGpqY)] NM MIX NM 패턴의 표기는 레벨 11이다. 하지만 대부분 유저들이 물렙이라고 느껴질 정도로 하위 레벨 10 패턴보다도 쉽다는 평이 많다. 어려운 구간은 플루트 구간의 2겹노트지만 레벨 11 유저한테 딱히 위협이 될 만한 수준은 아니다. 레벨 8인 [[Climax]] NM 패턴에 나오는 2겹노트를 생각하면 될 듯. 다만 Climax의 경우는 판정이 짜서 거의 [[뭉개기]]가 통하지 않는 반면 이 곡은 판정이 후해서 뭉개도 게이지를 어느정도 보존할 수 있다는 점 때문에 체감 난이도가 더욱 낮아진다. 스크래치와 페달도 사실상 비중이 적은 편이다. HD 패턴의 경우 피아노 음원이 많음에도 불구하고, 건반부의 노트가 꽤 심심한편. 매니아들은 대부분 폭풍 2겹계단을 기대했을 테지만 아쉽게도 살이 약간 붙은 그냥계단이다. 다만 스크래치가 곡 전체에 걸쳐 빡쎄게 나오는 것은 주의해야한다. Lv.13중에서는 하급으로 분류된다. === 7K STANDARD === === 5K COURSE === Ch. Mutant에서는 페달 때문에 유저를 정말 고통스럽게 만드는데, 정박자도 아니고 드럼 음원을 페달로 옮겨서 개인차가 상당히 심각한 수준. === 7K COURSE === AEIC의 yak_won 채널 멤버였다. === 10K MANIAC === [youtube(xEAZHJ7x64w)] Lv.14 단일패턴 체제......였으나 NT 1.3패치로 수록 4년만에(!) 레벨 12짜리 패턴이 생겼다! 기존 패턴은 HD로 이동. 노멀 패턴은 하드 패턴의 오른손 파트를 분산시킨 형태이고 하드는 다른 Lv.14와 비교해 봤을 때 왼손의 비중이 매우 낮아 오른손 처리력이 충분하다는 전제하에 대체로 쉬운 편이다. 다만 게이지 회복량이 매우 낮고 오른손으로 끈질기게 떨어지는 긴 계단을 계속 쳐내야하는데[* 16마디 X 2회, 총 32마디 오른손 계단 지옥이 펼쳐진다.]오른손 처리력과 체력이 충분하지 않다면 오히려 14치고 매우 어려운 곡이 될수도 있었으나 이 역시 NT 1.3 패치로 게이지가 보통으로 돌아와 14수준에 맞게되었다. ~~야 신난다!~~ === 14K MANIAC === [youtube(GiG8w_Zgrg8)] EZ Disc가 Lv.13이긴 한데 꽤나 물렙이다. 조심할 구간이 거의 없다시피 한 아주 착한 패턴. 다만 파란건반과 이펙터를 번갈아 치는 배치가 자주 나오는데 이전 레벨까지는 잘 등장하지 않는 배치이므로 주의할 필요가 있다. 보너스 스테이지로 나오는 하드 패턴은 극악패턴까지는 아니지만 이펙터 원핸드 실력이 꽤 요구되므로 난이도가 있다. === EZ2CATCH === {{{#!html <iframe width="640" height="415" src="https://www.youtube.com/embed/feTQHqmi8j4" frameborder="0" allowfullscreen></iframe> }}} NM MIX Lv.12 단일패턴으로써 노트수가 무지막지하고 간격빨 관광이 거의 없어 계단의 특성상 체력회복이 용이하고 올콤하기가 쉬운 패턴이다. 중간중간 24박 겹노트 순간긁기 구간과 후반 겹계단에서 실수를 하지 않는다면 미스가 1자리에서 놀 수 있는 패턴이다. AE IC에서는 익스트림을 걸고 중급자가 스코어어택을 한번정도 노려볼만한 패턴. === TURNTABLE === [youtube(IJ-S_akQXuI)] NM MIX NM 주제에 Lv.'''15'''이며, AEIC 신곡들중에선 가장 높은 레벨 포지션을 자랑한다. 패턴 자체는 투핸드 유저들에게 유리한 2겹노트가 수시로 자리를 바꾸는 패턴이 산재해 있으므로, 원핸드 유저들에게는 [[간접미스]]의 밥이 되기에 딱 좋은 패턴들이다.[* 덕분에 플레이어의 체감 레벨은 Lv.13에서 15 상 사이로 개인차가 꽤 크다. 비슷한 예로 AEIC 신패턴 [[Frantic]] ~Y.K Edit~가 있다.] 난이도와는 별개로, 패턴 자체는 찰지고 재미있는 편이다. 팔아픔 유발패턴도 적은 편이고. 하지만 확실히 동렙인 [[Finite]] 같은 곡에 비하면 포스는 떨어지는 편. 그래도 올콤 난이도가 꽤 높은편인데 전국 최초로 이 곡을 올콤한 유저가 있다.[[http://gall.dcinside.com/ez2ac/348995]] [[분류:EZ2AC의 수록곡]][[분류:리듬 게임 음악]] Wind Tales 문서로 돌아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