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 편집 권한이 없습니다. 다음 이유를 확인해주세요: 요청한 명령은 다음 권한을 가진 사용자에게 제한됩니다: 사용자. 문서의 원본을 보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 [목차] == 개요 == [[천원돌파 그렌라간]] 11화에 나오는 [[시몬(천원돌파 그렌라간)|시몬]]의 [[명대사]]. 다양하게 응용해 리플놀이를 할 수 있어 [[오덕]]계층을 통해 널리 알려진 대사다. == 이 대사가 그렌라간에서 나오게 된 상황 == === [[천원돌파 그렌라간|TV판]] === [Include(틀:스포일러)] [[http://serviceapi.nmv.naver.com/flash/convertIframeTag.nhn?vid=47D5AB4C6F4B5F729161512F5E96CBB80DDD&outKey=V123b10e68ee77b6d7ff166fb526a2c868b1edbc2da811b27454366fb526a2c868b1e|동영상]] [[http://videofarm.daum.net/controller/video/viewer/Video.html?vid=vc27dQ6QTLpMtz1zMz5tKT6&play_loc=undefined&startDuration=16.18&alert=true|천원돌파 그렌라간 시몬 각성 더빙]] [[구암(천원돌파 그렌라간)|구암]]의 책략에 그대로 넘어가버린 [[키탄]]때문에 대그렌단 멤버들은 그대로 [[다이그렌]]과 함께 포획당했다. 하지만 [[니아 텟페린|니아]]의 말에 정신을 차린 [[시몬(천원돌파 그렌라간)|시몬]]이 [[카미나]]가 죽은 현실을 인정하고 하는 말. >'''형은 죽었어, 이제 없어!''' '''하지만, 내 등에, 이 가슴에, 하나가 되어 계속 살아가!!'''[* 풀버전(?)은 [[시몬(천원돌파 그렌라간)]]항목 참조][* 원문은アニキは死んだ、もういない。だけど、俺の背中にこの胸に一つになって生き続ける] 이때 삽입곡으로 총집편 엔딩인 [[천원돌파 그렌라간/주제가|Happily ever after]]가 나오는데, 사실 엔딩으로보다는 시몬 각성용 브금으로 기억하는 사람들이 더 많다. 그도 그럴 것이 총집편은 안 본 사람도 많았기 때문... === [[극장판 천원돌파 그렌라간 홍련편|극장판]] === [[http://serviceapi.nmv.naver.com/flash/convertIframeTag.nhn?vid=4CBB6B4DD6A475D85B2E8C38F0270EC5E388&outKey=V12955f60e0b04138309e788e63201f8d332e6ad60fa364ab8cdb788e63201f8d332e|동영상]] 홍련편에서 더욱 향상된 작화로 다시 한 번 외쳐 준다. TV판과는 다르게 시몬이 슬럼프에 빠져있을때 비랄이 가세한 사천왕이 전부 등장(치밀프 제외)해 텟페린으로 가는 길을 막는다. 비랄에게 [[로시우 아다이|로시우]]가 털리고 있을 쯤 드디어 각성, 로시우가 비랄에게서 벗어나자 [[라간]]을 데리고 합체한 뒤 말을 한다. 대사도 삽입곡도 원판과 같다. 그런데 그 앞을 --겁없이-- 막아선건 비랄이 아닌 사천왕 중 한명인 [[시토만드라]]. 당연하지만 기가 드릴 브레이크를 맞고 이명인 '''신속'''의 시토만드라를 증명하듯 신속하게 죽고 말았다... [[안습]]. TV판에선 장면의 간지에 비해 의외로 담담한 어조로 읊었던 대사였다면 극장판에선 조금이나마 보다 열혈스러운 어조로 바뀌었다. 다만 이때 시몬의 표정이나 작화도 TV판과는 달리 [[겟타로보 시리즈|이 작품이 여러가지로 영향을 받은 모 작품]]에서 따온것마냥 일그러져서... === 패러디 === 일본 출판물 중에는 [[강철의 연금술사]] 94화에서는 [[로이 머스탱|무능 대령]]이 [[매스 휴즈|친구]]의 모습으로 변신한, [[엔비(강철의 연금술사)|쳐죽여도 시원찮을 놈]]에게 이 대사를 날리며 공격했다.[* 정확한 대사는 "휴즈는 죽었어! 이젠 없어! '''네 행동은 불에 기름을 부은 것일 뿐이다!'''"] 뭔가 묘하다. 이만큼 화를 돋궈서 그런지는 몰라도 결국 '''쪽도 못쓰게 쳐발랐다.''' 만화를 보면 아는데 이 묘사는 '''전혀 과장이 아니다.''' 간단하게 설명을 하자면 대령은 1대도 안맞았다... [[굽시니스트]]의 [[본격 제2차 세계대전 만화]]에서도 히틀러와 트루먼이 쓰기도 한다. 작중에서 너무 우려먹는다고 스스로 깐다. [[제2차 슈퍼로봇대전 Z 파계편]]에서는 대체적으로 [[카미나]]가 꽤 오래 살아있어서 다소 빛이 바란 듯한 감이 있지만 종료 메세지로 이런 게 있다. >시몬: '''게임은 중단. 이제 안 해!''' >'''하지만 내 머리에! 이 손가락에!''' >'''플레이의 감촉이 계속 남아있다!''' >'''게임을 할 거라면 절도를 가진다!''' >'''눈이 피로해지면 휴식한다!''' >'''재밌게 즐기면 나의 승리!''' >'''이 게임이 뭐라고 생각하느냐!''' >'''슈로대다! 제2차 슈퍼로봇대전 Z다아아아!''' > >요코: 뭐 시몬의 웅변은 어쨌든... >당신도 수고했어요. 천천히 쉬고 또 플레이해주세요! 참고로 한뚝배기 슈터의 엔딩 문구로 [[패러디]]되었다. 내용은 '''[[농심그룹]]은 죽었어, 더는 없어. 하지만 [[뚝배기]]에, 면발이 되어 계속 살아가...''' [[몬스패닉]] 1권에서 [[시몬 오스틴]]이 패러디했다. [[이말년 서유기]]에서도 패러디했다. [[http://comic.naver.com/webtoon/detail.nhn?titleId=602921&no=29&weekday=thu|댓글이 예술이다]] [[심심한 마왕]]에서도 패러디했다. [[http://comic.naver.com/webtoon/detail.nhn?titleId=374974&no=166&weekday=sun&listPage=1&mobile=y|#]] 그리고 베도연재, 티테일 연재중인 [[마키시의 이웃들]]에도 패러디되어 나와있다. ~~[[http://ttale.com/?m=SPWebtoon&page=view&pid=16&sid=798|베도쪽은 지금없고 티테일쪽에만있다(심지어 여기 댓글반이 패러디관련이다.)]]~~ [[http://www.foxtoon.com/comic/makishi/38|폭스툰으로 옮겼다. 맨 밑에서 4번째 칸쯤?]] [[방구석에 인어아가씨]]에서도 패러디 되었다. [[http://tvple.com/188712|달링은 죽었어! 이제 없어!]] [[파치리스|갓치리스]]도 패러디가 있다. [[http://upload.inven.co.kr/upload/2014/08/20/bbs/i3307805496.png|갸라도스는 죽었어!]] --[[그리고 세계는 멸망했다|그리고 세계는 다 죽었어 이젠 없어]]-- --그만 죽여 미친 놈아-- [[http://bbs2.ruliweb.daum.net/gaia/do/ruliweb/family/217/read?articleId=28036582&bbsId=G005&searchKey=subjectNcontent&itemId=64&sortKey=depth&searchValue=%EA%B3%B5%ED%97%88&pageIndex=3|공허의 유산 패러디]] 별의 커비 로보보 플래닛에서 [[별의 꿈]]이 기가 드릴 브레이크(가칭인 듯)를 맞고 죽어서 한 팬카페에서 이런 만화가 나왔다.[[http://cafe.naver.com/cutelovelykirby/33061|#]] [[분류:명대사]] [[분류:천원돌파 그렌라간]] 이 문서에서 사용한 틀: 틀:스포일러 (원본 보기) XXX는 죽었어 이젠 없어 문서로 돌아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