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 편집 권한이 없습니다. 다음 이유를 확인해주세요: 요청한 명령은 다음 권한을 가진 사용자에게 제한됩니다: 사용자. 문서의 원본을 보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 http://media.moddb.com/cache/images/games/1/13/12118/thumb_620x2000/of7a00000.JPG http://media.moddb.com/cache/images/groups/1/2/1018/thumb_620x2000/xen10_promo.jpg http://media.moddb.com/cache/images/groups/1/2/1018/thumb_620x2000/alien3_promo.jpg http://media.moddb.com/cache/images/groups/1/2/1018/thumb_620x2000/neb1_promo.jpg http://media.moddb.com/cache/images/groups/1/2/1018/thumb_620x2000/alien1_promo.jpg http://media.moddb.com/cache/images/groups/1/2/1018/thumb_620x2000/xen9_promo.jpg http://images3.wikia.nocookie.net/__cb20100412134859/half-life/en/images/thumb/e/e9/Xen_first_island.jpg/250px-Xen_first_island.jpg [[하프 라이프]]에 등장한 [[이계]] ('지역'으로도 언급되나, [[G맨]]의 말[[http://youtu.be/wra7zaKrRDY|#]]에 따르면 ~~쩬~~경계 세계(Border World). 특정 세계(우주)에서 공간 이동을 통해 다른 곳(원래 왔던 세계의 다른 곳이나 다른 세계)으로 갈 때 반드시 거쳐가야 하는 일종의 경계선이자 정거장 세계이다. 다만 [[항성]]으로 추정되는 발광체와 [[성운]]에서만 본 듯한 색색의 먼지구름들이 목격되어 종종 [[진공]]의 [[우주]] 어딘가로 여겨질 때도 있지만 [[바람]]도 불고 플레이어(고든, 아드리안, 칼훈)가 충분히 호흡할 정도로 공기가 충분한데다[* 적어도 [[HEV]] 보호복은 [[우주복]] 겸용이 아니냐는 반론도 있을것 같아 설명하자면, 장거리 도약 기능(젠의 바위와 바위 사이를 뛰어 넘을수 있는 기능)말고 HEV 슈트에 진공 상태에서 활동할 수 있게 해주는 산소 공급 기능은 없다. 그냥 물속에 들어가보자. 1분도 안돼 산소 부족 문구를 볼수있다. 심지어 [[하프 라이프: 블루 쉬프트]]의 주인공 [[바니 칼훈]]도 경비 요원이 입는 근무복에 방탄 장비만 착용하고 젠을 돌아다녔으니 공기가 있다는 설이 맞을듯 하다.] (비록 지구보단 약하나) 아래로 끌어당기는 중력도 존재하지만[* 비록 중력의 근원인 행성, 쉽게말해 바닥은 안보이지만...그렇다고 [[블랙홀]] 같은 것이 있다쳐도 공기가 썩어날 정도로 있지 않는한 죄다 거기로 빨려들어 갔을테니 미스터리...], 이를 무시하고 [[부유도|풍선처럼 떠 있는 크고 작은 바위들과]][* 부유력이 상당하단 설정도 있겠으나 이게 종종 부서질때의 파편들을 보면 [[버언 팔레스]]마냥 계속 두둥실 날아가기는 커녕, 얄짤없이 아래로 우수수 떨어진 걸 볼때 이곳만의 특이한 환경 혹은 금색 물질을 함유한 영향일 듯 보인다.] 해당 세계 전역에서 발견되는 (작중에서 '이상 물질'이라 부르는) 수수께끼의 금색 물질, 그리고 [[선지]] 같이 시뻘건 진흙과 액체가 한데 모여 강처럼 흐르거나 고여 있기도 한 기이한 세계. 기타 사항으로 태양계의 '10번째 행성'이라고도 불렸지만 전술했듯 우주 어딘가가 아니기에 해당 설정이 완성되기 전의 [[설정구멍]]이거나 작가가 [[비유법]]으로서 썼을 가능성이 높다. 참고로 지구로 공간이동해 이미 친숙하게(?) 봐왔던 젠의 생물들뿐만 아니라 노예화된 [[니힐란스]] 일당이 이 일대를 관할하는 관계로 이곳 저곳에 텔레포트 장치가 있다. 하지만 같은 젠이라도 비교적 큰 바위, 작은 행성 수준도 있는건지 자신들의 크고작은 기지를 거기에 건설해 놓고 그 안에서 [[보르티곤트|노예]]들이 일하는 모습도 볼 수 있다. 다만 블랙메사와 달리 '''재미없다'''란 플레이어들의 의견이 많았는지 [[하프 라이프2]] 이후부턴 [[아이작 클라이너]], [[일라이 밴스]], [[주디스 모스맨]] 등이 공간이동 이론과 장치를 개량하며 Xen을 비표현 축으로 만들었다는 설정이 추가되어 개량 이전의 공간이동 장치나 [[G맨]]이 일부러 보내지 않는 이상 더 이상 볼 일이 없다. {{{#!html <object width="480" height="385"><param name="movie" value="http://www.youtube.com/v/-DeSRHoL-L8?fs=1&hl=ko_KR"></param><param name="allowFullScreen" value="true"></param><param name="allowscriptaccess" value="always"></param><embed src="http://www.youtube.com/v/-DeSRHoL-L8?fs=1&hl=ko_KR" type="application/x-shockwave-flash" allowscriptaccess="always" allowfullscreen="true" width="480" height="385"></embed></object> }}} 여담이지만, [[하프 라이프: 어포징 포스]]의 경우 [[블랙메사]]의 E구역 바이오돔 단지에 Xen을 유사하게 재현한[* 비록 그쪽 생물이랑 치료 샘까지 어찌어찌 공수해 재현해놓은 듯 싶지만 누가 세트장 아니랄까, 미완성된 세트장 뒷면을 보면 영락없이 [[콘크리트]]와 지지 용도인 철근이 보인다.] 세트장을 볼수 있을 뿐더러 젠에서 입수한[* 원래 그곳에 있던 건 아니고 위 영상 중간에 박사와 함께 떨어진다.] 디스플레이서라는 장치로 비록 에너지가 부족해 왕복까진 무리고 편도지만 지구와 젠을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다. 다만 공간이동 위치가 제멋대로다.[* 이 위치는 맵에 따라 달라지며 운이 좋으면 Xen에서 보급을 충분히 하고 근처 포털을 통해 돌아올 수 있지만, 최악의 경우 아무것도 없는 허공에서'''(!!!)''' 떨어지면서 화면이 블랙아웃되고 사망처리된다. 여담으로 이때 주변을 살펴보면 또다른 디스플레셔와 함께 박사 하나가 바위에 매달려 있다.] 때문에 이 기능을 쓰기 전에 앵간하면 세이브를 한번 해주자. 이 세계에 대한 추가적인 스크린샷과 정보는 [[http://half-life.wikia.com/wiki/Xen]] 여기를 참고해주기 바란다. --[[스타크래프트2|500년]]뒤에는 한 [[테란 자치령|빨갱이 인간세력]]의 이전행성으로 편입되다 카더라-- [각주] Xen 문서로 돌아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