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 편집 권한이 없습니다. 다음 이유를 확인해주세요: 요청한 명령은 다음 권한을 가진 사용자에게 제한됩니다: 사용자. 문서의 원본을 보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 ||이 항목은 [[쩨우스]]로 검색해도 들어올 수 있습니다.|| [목차] == 개요 == |||| [youtube(ltDibnLQ_9c)] |||| ||||<:> [[DJMAX 시리즈/수록곡 목록|DJMAX 시리즈 수록곡]] ||| || 최초 수록 버전 || [[DJMAX TECHNIKA 3]] || || 장르 || Melodic Trance || || 작곡 || [[XeoN]] || || BPM || 148 || || BGA || Ukyo(원화), HooN(모션) || > 안녕하세요 [[DJMAX TECHNIKA]] 팬 여러분 ^^ > 약속 드린대로 [[Thor]]에 이어 Xeus를 여러분께 선보이게 되네요. > 후속 곡의 부담감이 굉장히 컸지만. 최대한 제온스러운 곡을 만들어 보려 노력했습니다. > Thor에는 Synth위주로 달렸다면 Xeus는 Piano위주의 달리기를 보여주는 곡으로 원래 Zeus라고 했다가. X를 넣었을때의 임펙트가 더 강한 것 같아 Xeus가 되었습니다.(쩨우스ㅋㅋ) 모쪼록 즐겁게 즐겨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DJMAX TECHNIKA 3]] 최초 수록곡으로 프리뷰를 통해서 공개된 곡중 하나다. 위에도 나와있듯이, 제목의 어원은 [[제우스|Zeus]]에서 Z를 [[XeoN]]의 X로 바꾼 것. [[Thor]]도 그렇고 신 이름으로 이름 짓는데 맛 들렸나 보다. 제목이나 [[스타일]]로 봤을때 상위권 곡으로 나올거 같으나, 프리뷰 영상에서 봤을땐 큰 임팩트도 없고 너무 잔잔한 곡으로 들려서 [[함정]], 그리고 프리뷰에서 공개하지 않은 곳에선 그렇지 않다는 게 함정, 이렇게 이중 함정이 되었다. '''째우스''' 혹은 '''쩨우스'''라고 흔히 불리며, 한글자로 줄여서 '''째''' 혹은 '''쩨'''. 역시나 [[한정판]] 카드, 카드케이스로 나와있는데 [[DJMAX TECHNIKA 2|전작]]에서의 악몽 때문인지 --오 [[씨발|검열삭제]] 째우스!-- 왠지 [[Thor|지뢰카드]] 취급이다. --[[안습]].-- 사실은 농담조로 말하는 사람들이 대부분이고 카드 공개된 모습에 있는 [[남캐]]가 [[폭풍간지]]라서 '다른 거 걸리지 말고 그냥 째우스 나와라' 라고 바라는 사람도 있긴 있다. 물론 [[오덕]]들은 이를 진심으로 걸리기 싫어하며 [[리듬게임 갤러리|DC리갤]]의 "님마눌 [[귀언집]]"과 유사하게 "님카드 째우스"라는 일종의 저주가 유행하고 있는 상태. 그래도 다른 [[Now a NEW Day|한]] [[Angel|정]][[Black Swan|판]]들에 밀렸을 뿐이지, --[[Thor|시작부터 낙인이 찍힌 지뢰]]와 [[D2(DJMAX)|의외의 지뢰]]가 있었던-- 전작과는 달리 한정판으로써의 이름값은 톡톡히 하고 있다. [[파일:attachment/uploadfile/mincardxeus.png]] 급기야는 [[XeoN|작곡가 본인]]마저 님카째를 시전하는 지경에 이르렀고, 본인은 물론 애꿎은 [[Xeronion|'''Xe'''roni'''oN''']]도 째카에 당첨되었다 [[카더라]].[* XeoN 본인은 [[https://twitter.com/#!/bt_xeon/status/123365274555662336|째카가 아니었다면 바꿀 생각이었다고.]]] [[https://twitter.com/bt_xeon/status/123302437535756288|본인 피해]]에 [[https://twitter.com/xeronion/status/123345487205117952|애꿎은 피해]] 덤으로, 팬들 사이에서는 토르 다음이 제우스가 될 것이라는 떡밥이 [[DJMAX TECHNIKA 2|테크니카 2]] 초기부터 나돌곤 했었는데 [[그런데 그것이 실제로 일어났습니다|그것이 실제로 일어나자]] [[XeoN]]이 떡밥을 문 것은 물론, 신 이름으로 곡 만드는데 맛들렸다는 의혹도 코멘트를 통해 기정사실이 되어버렸다. [[파일:attachment/Xeus/oh_shit_xeus.jpg]] 아무튼, 님카째 저주 때문에 [[Son of Sun|추장]], [[Thor|토르]]에 이어 3번째로 짤방이 제작되고야 말았다. ~~애꿎은 [[해리 포터]]도 우려먹었다.~~ [[http://gall.dcgame.in/list.php?id=rhythmgame&no=1967281|#]] BGA 내용은 전형적인 아메리칸 코믹스 스타일이다. 등장인물은 나오는 순서대로 에이다(Ada), [[리베카]](Rebecca), 광신도(들)(Fanatic), [[존]](John). 두 명의 여경찰 에이다[* ~~[[아다|부디 이렇게 읽지는 말자.]]~~ 사람 이름이다.]와 리베카가 모종의 단체에 의해 파괴된 도시를 수사하는 도중 리베카가 습격을 받아 목숨을 잃게 된다. 그녀가 남긴[* 이 회상씬에서 예전에 같이 찍은 사진(모습으로 보건대 어릴 적인듯)이 지나가는데, 문제는 컷 안의 대사를 보면 '''She''' was such a smart and indigenous '''guy(…).''' 사실 여기서 쓰인 'guy'는 '친구'(fellow)에 가깝다. 원 뜻은 '그녀는 참 영리하고도 타고난 친구였지.'] 메모리 칩에 있던 정보를 통해 에이다는 도시를 파괴한 단체 '사운드 브레이커'의 존이라는 남성의 행적을 알게 되고 뮤직 에너지(...?)를 생산해내는 뮤직 워크 스테이션을 파괴하려는 존을 저지하여 도시의 평화를 구한다는 내용. --근데 전개 방식과 스토리 전개를 보면 [[EZ2DJ]]의 [[Be-at Feedback]]과 흡사한 느낌이 들기도 하는데...-- 그런데 대화의 내용을 살펴보면 존 역시 나름의 이유가 있었으며 ~~[[말 많은 악당]]~~ 마지막 장면에서 에이다가 존이 했던 말을 상기하는 것을 보면 너무나도 틀에 박힌 아메리칸 코믹스 스타일(...) 아무튼 BGA의 퀄리티는 먼치킨 BGA들이 난무하는 테크니카 3에서도 상급에 위치한 좋은 BGA라는 평. 대충보면 인물 소개만 하고 끝나는것 처럼 보여서 익텐이 나오지 않을까? 라는 추측이 있다. --근데 저 패턴으로 익텐 내놓으면 BGA따윈 눈에 들어오지 않게 만들거같잖아? [[안될거야 아마]].[* 참고로 OST에도 Xeus의 익텐이 수록됐는데, '''4분 50초'''에 달하는 롱곡이다. [[문어가 죽었슴다..ㅡㅡ;|째온이 미쳤슴다 ㅡㅡ;]]]-- 여담으로, 한정판 아이콘이나 아이캐치에 등장하는 석상이 BGA엔 단 한 차례도 등장하지 않는데, 아무래도 제작 도중에 BGA가 바뀐 것으로 추정된다. ~~아니 그럼 [[Fallin' in LUV|이 곡]]은?~~ == [[DJMAX TECHNIKA 3]] == || 패턴 || 랭크 || 가격 || 난이도 || 설명 || 비고 || ||<#FFB0B0> Star || B || 500 Max || 8 || 4박 스크롤 || || ||<#FFFF00> Normal || B || 500 Max || 7 || 4박 스크롤 || [[Sound Lab Set]] 셀렉곡, ※[[물렙곡]] || ||<#0000FF> {{{#white Hard}}} || A || 2500 Max || 11 || 4박 스크롤 || [[Christmas Special Mission(DJMAX)|미션 - Christmas Event HARD]] 수록, [[Masterpiece|미션 - XeoN Stream]] 수록 || ||<#FF0000> Maximum || S || 5000 Max || 12 || 4박 스크롤 || '''게이지 감소량 1.5배''', [[Fatality Set]] 상위 보스곡, [[Ragnarok(DJMAX)|미션 - Harmageddon]] 수록 || {{{#!html <iframe width="560" height="315" src="//www.youtube.com/embed/A0uv5O92wlE" frameborder="0" allowfullscreen> </iframe>}}} NM 패턴 {{{#!html <iframe width="560" height="315" src="//www.youtube.com/embed/AKCQmcrS_6o" frameborder="0" allowfullscreen> </iframe>}}} HD 패턴 {{{#!html <iframe width="560" height="315" src="//www.youtube.com/embed/3y6Xhfy6UBo" frameborder="0" allowfullscreen> </iframe>}}} MX 패턴 ~~HD패턴 후살폭타를 체력회복구간으로 만드는 [[제우스|천신]]의 위엄~~ {{{#!HTML <iframe width="560" height="315" src="http://www.youtube.com/embed/6F9f6bdN3P8?rel=0" frameborder="0" allowfullscreen></iframe> }}} MX 패턴 직플영상. ~~[[밥 로스|여러분, 요렇게 요렇게 하면 됩니다. 어때요,]] [[참 쉽죠]]?~~ '''DJMAX TECHNIKA 3의 [[최종보스]]곡'''. 노말패턴은 10차 업데이트에서 공개된 [[Sound Lab Set]]의 첫번째 셀렉곡에 위치해 있다. --[[Brandnew Days|나머지]] [[Raise me up|선택곡들은]] [[Kung-Fu Rider|모두]] [[Watch Your Step|맥시멈]] [[Break!|패턴들인데]] 혼자 노멀 패턴인 최종보스곡의 위엄-- 노멀 패턴은 하드 패턴을 베이스로 살을 발라낸 형태인데, 다만 '''살을 너무 심하게 발라내서 뼈밖에 안남았다'''라는 평이 많다. 괴악한 곡들이 많은 신곡 7레벨 패턴 중에서는 손꼽히는 물렙. HD 패턴이 2011 크리스마스 이벤트[* 그래서인지 유저들 사이에서는 [[Thor|토르스마스]]에 이은 '''째우스마스'''라는 별명이 생겨났다!]로 스페셜 미션 팩 마지막 미션의 마지막 곡으로 나왔는데, 초반부터 보라노트의 압박으로 시작해서, 후반부는 토르 익텐 MX에 나오는 분홍노트 관광이 보인다. 중요한 건 위에서도 언급했다시피 이게 '''HD패턴'''이라는 것. 패턴에 대해서는 보스곡에 걸맞는 적절한 패턴이라고 하는 부류와 패턴이 더럽다고 까는 부류가 공존하고 있다. 하지만 어느 쪽이든 토르 MX에서나 나왔던 패턴이 벌써 하드에 나올줄은 ~~그리고 그 지존패턴이 MX에서는 체력회복용으로 쓰인다는건~~ 예상치 못한 것임은 확실하다. 그리고...[[스타크래프트 2|올 것이 왔다]] MX 패턴이 18차 업데이트의 [[Fatality Set]]에 상위보스곡으로 수록되었다. HD패턴에도 보여줬던 분홍노트 관광이 '''중반부부터 쏟아져 나온다.'''[* 사실 맥시멈 패턴의 이중 폭타는 규칙적이기 때문에 파해법만 알면 '''하드 패턴 후반의 이중 폭타보다 쉽다'''. 하드 패턴의 경우 토르 맥시멈 패턴처럼 불규칙하게 되어 있기 때문에 더 어렵다.~~문제는 게이지 감소량이다~~] 더군다나 바로 뒤에 이어지는 3중 보라 세트에 후반 분홍 폭타에서는 밑의 두 줄을 보라로 바꾼 그야말로 막장 패턴. ~~유저 커스텀 패턴? 질수없뜸~~. 사실상 앞으로 나올지도 모르는 곡들의 EX 패턴을 제외하면[* 엑스트라 패턴은 난이도에 관계없이 만들어지는 패턴으로 정상적인 범주는 맥시멈 패턴까지라고 볼 수 있다...만 지금까지 공개된 세곡의 ex패턴은 기존MX보다는 어렵거나 비슷한 정도였다.] [[DJMAX TECHNIKA 3]]에 등장한 신곡중에선 명실상부한 최종 보스곡이라 볼수있다. 여담으로 MX패턴의 '''총 노트의 수는 1026개'''로 23차 업데이트 기준, 팝에서 노트 수가 1천 개가 넘는 전무후무한 패턴이기도 하다. 다만 콤보수로는 1202콤보로 1333콤보의 [[Angel(DJMAX)|Angel]] MX에 이은 2위이다. '''참고로 Xeus MX 패턴은 팝과 클럽에서 게이지 감소량 증가 보정'''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http://platinumcrew.co.kr/community/board_article.asp?i=nOsYw3dUZf81Oh3EO2MoTXE0tylD01PrZ7d3OUedL3Onk2S1&p=1&st=&ss=&c=u|#]] ~~어느 유저의 2크레딧이 제물로 필요 했지만~~ --최후의-- MX패턴마저 23차 업데이트로 팝에 풀렸다. 게다가 24차 업데이트로 맥스포인트로 구매 할 수 있게 되었다! 테크니카 2의 최종보스였으며 3에서도 MX패턴이 나오기전 사실상 최고난이도 패턴이었던[* 표기난이도는 11이긴 하나 현실은 12짜리 [[Cypher Gate]] MX보다 쉽다고 생각하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 [[D2(DJMAX)|모 알약]]보다 어렵다는 평과 그렇지 않다는 평이 갈리는데, 속도(D2)와 노트(Xeus)라는 서로 다른 지향점을 가진 극악곡들이니만큼[* 실제로 D2 MX를 깨기는 하지만 팝모드에서도 가끔 폭사하는 유저가 Fatality Set의 최종보스 Xeus MX를 클리어한 경우가 있기도 하다. 하지만 그 반대의 경우도 충분히 존재하므로 그냥 테크니카의 최종보스는 둘이~~서 다 해먹고~~ 있다 정도로만 알아두면 될 것이다.] 각 지향점에 대해 더욱 높아진 밀도의 패턴이 나오기 전까지는 어느 것이 더 어렵다는 식의 결론은 나지 않을듯 하다. ~~일단 난이도로는 Xeus HD와 D2 MX가 같다지만~~ ~~결론은 위에 나온 '''오 씨발 째우스!!!'''가 현실화되었다고 할 수 있겠다.~~ 2012년 10월 29일 Xeus MX 풀콤보를 달성한 유저가 나왔다.[[http://yfrog.com/mom3rcpj|#]] == [[DJMAX TECHNIKA TUNE]] == |||||||||||| [[DJMAX TECHNIKA TUNE]] || || 패턴 || 난이도 || 설명 || ||<#FFFF00> STAR || 5 || || ||<#0000FF> {{{#white POP}}} || 8 || || ||<#FF0000> CLUB || 10 || [[Dark Abyss Set]] 셀렉곡 || {{{#!HTML <object width="560" height="315"><param name="movie" value="//www.youtube.com/v/kPRHnDnNrRU?version=3&hl=ko_KR"></param><param name="allowFullScreen" value="true"></param><param name="allowscriptaccess" value="always"></param><embed src="//www.youtube.com/v/kPRHnDnNrRU?version=3&hl=ko_KR" type="application/x-shockwave-flash" width="560" height="315" allowscriptaccess="always" allowfullscreen="true"></embed></object> }}} 아케이드와는 달리, 테크니카 튠에서는 꽤 무난한 패턴으로 등장. CLUB 패턴의 경우 난이도를 확인 가능한 패턴 중에서는 유일한 10레벨 곡이지만, 아케이드와는 달리 마지막 분홍 폭타도 없고 전체적으로 9레벨 곡들과 비교해도 크게 어렵지 않은 편. == [[DJMAX RAY]] == |||||||||| [[DJMAX RAY]]의 Wrath 팩 수록곡 || || '''Xeus''' || [[Celestial Tears]] || [[SQUEEZE(DJMAX)|SQUEEZE]] || [[For the Ikarus|IKARUS]] || [[Right Back]] || |||||||||||| [[DJMAX RAY]] 난이도 체계 || || 패턴 || 난이도 || 비고 || ||<#FFFF00> NM || 6 || || ||<#0000FF> {{{#white HD}}} || 8 || || ||<#FF0000> MX || 10 || || [youtube(IGp09M2mMD0)] 현제 뮤직팩 Wrath 에 수록. 왜 뮤직팩 이름이 `분노`인지를 보여주는 곡으로 중반부까지는 10레벨 곡에 손을 대는 유저라면 할만 하겠지만 문제는 후반부. 탭소닉에 나오는 그 [[Thor]]의 폭타와 밀도가 비슷한 폭타가 나오며 최후반부는 그중 메인키음을 슬라이드 노트로 바꿔놓았다(...). 탭소닉의 Whiteblue 최후반부를 정복한 유저라고 해도 방심하지는 말자. 밀도가 다를 뿐더러 슬라이드를 왼손으로도 쳐내야 하기 때문에 어지간히 숙련이 되지 않은 이상 클리어가 힘들다. == [[DJMAX TECHNIKA Q]] == |||||||| DJMAX TECHNIKA Q의 뮤직팩 24 수록곡 || || [[End of the Moonlight]] || '''Xeus''' || [[D2]] || [[Deborah]] || |||||||||||| [[DJMAX TECHNIKA Q]] 난이도 체계 || |||| 2라인 |||| 3라인 || || 패턴 || 난이도 || 패턴 || 난이도 || ||<#FFFF00> Original || 7 ||<#FFFF00> Original || 7 || ||<#0000FF> {{{#white Premium}}} || 8 ||<#0000FF> {{{#white Premium}}} || 9 || ||<#FF0000> Signature || 10 ||<#FF0000> Signature || 10 || {{{#!HTML <object width="560" height="315"><param name="movie" value="//www.youtube.com/v/mTHSiNZ6eWc?version=3&hl=ko_KR"></param><param name="allowFullScreen" value="true"></param><param name="allowscriptaccess" value="always"></param><embed src="//www.youtube.com/v/mTHSiNZ6eWc?version=3&hl=ko_KR" type="application/x-shockwave-flash" width="560" height="315" allowscriptaccess="always" allowfullscreen="true"></embed></object> }}} 3line Signature 퍼펙트 영상 ~~퍼펙트가 가능하긴 합니다~~ ~~인간을 포기한다면 말이지~~ [[D2]]와 함께 24번째 업데이트로 공개되었다. Thor,D2와 함께 아케이드의 패턴을 악랄할정도로 그대로 가져온 패턴으로서 올콤은 커녕 클리어도 포기하는 사람들이 속출하고 있다. 어떻게든 뭉개면 넘어갈 수는 있으니 깨고싶다면 잘 뭉개보자(...). 줄줄이 일반노트 계단은 긋거나 뭉개면 넘어갈수 있으나 최후반의 보라노트와 섞인 일반노트 패턴은 '''대놓고 외워라'''라는 식의 배치로 짜여 있어 짜증을 유발한다. Xeus 문서로 돌아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