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intenance script (토론 | 기여) |
(차이 없음)
|
2017년 1월 20일 (금) 12:02 기준 최신판
{{틀:그래픽 툴}}
홈페이지
Esotericsoftware란 회사에서 만든 2D 게임 그래픽 전용 툴.
1 개요
오로지 2D 게임 그래픽에 특화된 툴로, 각 스프라이트에 Bone이라는 뼈대를 넣어주어 움직이게 하는 스켈레톤 형식이다. 처음엔 킥스타터로 모금을 모아 개발했던 것으로 시작하여, 현재는 해외는 물론 국내 게임업체에서도 쓰이는 등 사용빈도가 늘어났다. 모든 기능을 쓸 수 있으나 저장이 안되는 평가판이 있고, 기본형은 69$. 전문가형은 289$이다.
2 장점
스켈레톤 형식은 이미 어도비 플래시나 Unity 2D등 다양한 프로그램에서 쓰이는 중이나, 작업의 편리함과 기능성을 생각하면 이쪽이 훨씬 편하다.(돈이 비싼 값은 충분히 하고도 남는다.) 또한 Mesh기능도 지원하기에 움직이면서 수축,이완하는 근육을 묘사할 수 있어 보다 생동감 있는 표현도 가능. 결과적으로 현재로선 스켈레톤 형식 툴 중에선 가장 다양하고 전문적인 기능들을 지원해 준다고 보면 된다.
3 단점
가격이 좀 쎈 편이다. 이와 유사한 툴인 Spriter의 전문가용 버전이 59$인걸 보면 거의 4.5배 가까운 가격. 그리고 생긴지 얼마 안되다 보니, 오류도 자주 보이는 편이다. 그러나 업데이트 속도가 워낙 빨라서 이러한 오류들도 점차 고쳐나가고 있는 중이다.
4 관련 링크
DIYGame 기본 UI 설명부터 간단한 튜토리얼이 기재되어 있으니 처음 접하신 분들은 참고하기 좋다.
개발자 Søren Nielsen의 유튜브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