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라! 그린맨

1 개요

1973년 11월 12일부터 1974년 9월 27일까지 방송된 특촬물 코너 드라마. 토호 기획 제작. 일본 TV계열의 안녕! 아이쇼의 범위내 월~토요일 7:25~8:15에 6분간 방영되었다. 전작인 가라! 갓맨까지는 월요일에서 금요일에 하는 5분짜리 프로그램이었지만 이번에는 토요일도 방송하며 1분이 늘어났다. 3회로 1화 전 156회 52화이다. 전작인 가라! 갓맨이 갓맨과 괴물이 싸우는것을 보이기만 하는데 반해 본작에서는 대사가 있고 스토리도 있다. 또 시리즈를 통한 적으로 마왕 일당이 설정됐다. 괴수는 가라! 갓맨과 돌격! 휴맨!의 유용이 많지만 프랑켄 슈타인의 괴물 샌더-가이라의 샌더 가이라, 특별히 불러왔다는 설정으로 고지라 시리즈의 미니라가 등장하기도 했다. 미니라는 그린맨이 죽이지 않았다. 오리지널 괴수도 전작보다 많이 만들어져 있다. 또 미니어처 세트나 합성도 많이 쓰였다. 괴수나 그린맨이 거대화할때 이용되는 미니어처는 매립지에 만들어지고 항상 같은 미니어처 세트를 사용하고 시민에게 폐를 끼치지 않으며 결코 깨지지 않도록 싸우고 있었다. 작품 막판이 되면 괴수가 아니라 부하에에 여성스러운 복장을 입힌 여장 괴인이나 닌자의 복장을 입힌 둔갑술 괴인 등이 등장하고 있다.

2 스토리

신에 의해 피가 빠져 지하세계에 봉인된 악의 화신인, 마왕은 아이들의 피를 빼앗아 자유를 되찾으려고 생각했다. 그래서 부하를 괴물로 변신시켜 매주 동네의 공원이나 이웃집 정원등에 보내고 아이들을 괴롭히며 쫓아다녔다. 위기에 빠진 아이들은 신의 사자인 그린맨을 불러낸다. 그린맨은 괴물과 싸우면서 거대화도 한다.

3 등장인물

3.1 그린맨과 아이들

  • 그린맨 - 지구의 자연을 오염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금강계의 그린 별에서 오게된 정의의 로봇 생명체로 자칭 신의 사자이기도 하다. 아이들이 그린맨 콜을 하늘에 대고 부르면 어디선가 날아온다.
  • 아이들 - 근처 공원에서 놀고있는 아이들. 어째서인지 소리가 없이 놀다가도 괴수에게 습격당해도 시종일관 침묵을 지키고 있다.

3.2 마왕 일당

  • 마왕 - 본작의 최종 보스이며 마왕 일당의 지배자. 암흑 성운의 마족의 지배자이며 신에 의해 피가 빠지고 근처 공원의 땅속에 봉인되 있다.
  • 통치키 - 마왕의 부하이며 간부이다. 부하를 괴수로 변신시키거나 괴수를 거대화시키거나 순간이동을 할수있다.

200px

  • 마왕의 부하 - 본작의 등장 잡몹이며 마왕 일당의 전투원. 흙 인형에서 태어난 마왕의 부하들. 원숭이를 모티브로 하고있다. 테이프를 빨리감기하면 들리는 정체를 모르는 언어를 말한다. 끝없이 나오나 싶더니 방송의 마지막화에서는 인원이 전부 왔다. 또 첫머리의 제목 그린맨-?의 배경에도 등장했으며 그 1이면 부하 1명, 그 2이면 부하 2명, 그 3이면 부하 3명, 부하의 얼굴이 비추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