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일:Attachment/가엔 쿄우야/gaenn.png
臥炎キョウヤ, 국내명은 류시우
퓨처 카드 버디파이트의 등장인물 CV: 벡터히노 사토시, 국내더빙판은 무토오 유우기엄상현[1]
버디 : 마룡 아지・다하카[2]
소속 : 디저스터(15세)
코어가젯은 박쥐모양의 날개가 네 개 달린 형태.
애니메이션 21화에 첫 등장. 코어 덱케이스의 제조를 도맡은 가엔재벌의 자제로, 어린 나이에도 불구하고 기업경영의 실권을 쥐고있다. '재벌의 젊은 총수'이자, 세간에서는 '쿄우야 님'이라고 불려지는 아이돌적인 인기를 가진 연예인이다. 소문으로는 버디파이트의 실력도 상당하다는 듯하다.
그 재력과 권력으로 아이보학원을 가엔재벌의 산하에 두고 파이팅스테이지를 무대로 가엔컵을 개최했다.
잡지에서 공개된 프로필은 혈액형 A형. 생일은 1월 18일이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그의 정체는 시도 일행에게 '그 분'이라고 불렸던 디저스터의 설립자이자 다크코어 덱 케이스와 악의 힘 '디저스터 포스'에 관한 음모의 장본인. 계획의 일환으로 가오우, 키리, 타스쿠를 디저스터 멤버에 넣으려는 것을 생각하고 있다. 그리고 키리와 타스쿠는 디저스터의 멤버에 넣는데 성공했다. 디저스터 멤버의 대부분은 쿄우야가 직접 설득하여 데려온 것이라 추측된다. (현재까지 확실하게 확인된 멤버는 아라가미 로우가, 쿠치나와 테루미, 그렘린. 시도 마고로쿠는 아버지의 동료 노바린이 쿄우야의 부하이다.)
아라가미 로우가는 쿄우야 자신이 원해 6년 전 가엔가에 데려오고 형제처럼 살아온 '친구'였지만, 아라가미 로우가가 디저스터 계획에 반대의사를 나타낸 것을 계기로 로우가와의 우정에 종지부를 찍었다.
디저스터 포스를 사용하면 뒷머리와 함께 머리의 투톤부분이 길어지는데 마치 '사슴벌레'같다. [1] 공식이 이러고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