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새 도령

1 소개

우화원의 제압[1] 교수로 재직하고 있는 나비의 실질적인 보호자. 나이는 28세이며, 키는 183cm, 몸무게는 78kg. 취미는 독서이며 기검술에 능통하다. 안경을 쓰고 있으며 사방으로 뻗친 갈색 머리를 가지고 있다.

우화원 교수진 중에서도 나비에게 특히 우호적이고, 교수진과 나비를 연결하고 있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나비에게는 그냥 바보(...)취급 당하는 듯. 그렇지만 나비가 친하게 지내는 몇 안되는 사람들 중 하나이다.[2]

2 작중 행적

1부 2화, 신입생 설명회에서 신입생들에게 우화원을 소개하는 모습으로 처음 등장했다. 학과들을 설명하면서 10개를 모두 듣는 짓은 미친 짓이라며 진정 듣고 싶은 학과만 수강하기를 진심으로권한다. 하지만 가우리의 무시잼

일구리엔 참여하지 않고 일구리에서 돌아온 나비의 주술을 풀어준 후 빙의 기초 실습 첫시간 출근하기 혐오하는 나비를 이끌고 대화관 103호 빙의실습실로 향하고야 이 호박씨 발라먹을 새끼야 나비에게 꿀막걸리를 쏜다. 세술치와 나비와 함께 술을 마시면서 신원의 흰마지 이야기를 듣고, 의미심장한 발언을 한다.

3 기타

전직 파수꾼이며 현직 우화원의 제압교수로 재직중이다.
  1. 어렴풋이/학과항목 참고
  2. 그런데 이게 갈새 도령의 책임이 큰 것이 나비가 어릴 때 부터 우화원 안에서 '안전하다'는 명목으로 나비를 감금에 가깝게 양육했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