갓핸드 니퍼

1 개요

모델러들 사이에서 알려진 궁극의 니퍼이다.

타미야제의 금딱지 니퍼의 상위호환쯤 된다.

국내에선 약 6만원에서 7만원 또는 비싸면 8~9만원에 구입할 수 있으며 혹시나 구입을 희망하는 모델러가 있다면 매물이 있을때 빨리빨리 구하는 게 좋다. 그 명성만큼 인기도 높다. 일본에서 직구를 할 경우 5만원 중반대에도 구할 수도 있다. 또한 건담베이스에서도 판매중이지만 8만 9천원이라는 높은 가격이라 그다지 좋은 선택은 아니다.

2 성능

그 이름도 갓핸드 니퍼인만큼 꽤 잘 잘리고 깔끔하게 잘려진다고 한다. 금딱지와 비교 리뷰
위 리뷰에 따르면 갓핸드와 금딱지로 킷을 자르는데 둘다 바짝 붙여서 자름에도 불구하고 금딱지는 하얗게 뜬 반면 갓핸드는 정말 깔끔하게 잘렸다. 다만 단점이라면 높은 가격대와 내구성의 문제이다. 날은 외날과 양날이 둘다 있다고 한다.
높은 가격대라면 두말할 것도 없고 외날이라는 점은 사람마다 다르다. 양날은 가위처럼 양쪽에 날이 있고 외날은 한쪽만 날이 있는 경우인데 이 경우 한쪽을 받쳐주고 한쪽으로 자르는 방식이라 익숙해질 때까지의 연습이 필요하다. 내구성의 문제는 갓핸드 니퍼 자체의 문제인데 날이 정밀하고 날카로울 수록 내구성이 떨어진다. 그렇기에 자칫하면 두꺼운 런너를 자를때 날이 망가질 수도 있다는 점이다. 되도록 다른 니퍼로 런너를 최대한 정리하고 자르는 게 추천되는 편이다. 자체가 단단한 클리어 파츠 또한 자를 경우 날이 부러질 수 있으므로 되도록 자르는 건 피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