낭수고교 2학년 레카 진의 부친이 만들어낸 기술로 그는 고다 단이 회상하길 자기가 아니면 충분히 학생회장을 하고도 남았을 인물이었다.
총투기와 상반되게 검이 모티브이며 모티브가 모티브인 만큼 마치 검술과도 같은 날카로움이 특징이다.
- 검아 응상참 : 검아투기에서 가장 자주쓰이는 기술 중 하나로 검아를 통해 진공의 참격을 날리는 기술이다. 가볍게 쓸 수 있으면서도 위력도 괜찮고 견제도 나쁘지 않기에 자주 쓰인다.
- 기참검 : 검아투기의 기본이라 할 수 있는 공격중 하나로 손에 투기를 둘러 휘두르는 기술. 날카로운데다가 위력적이라 소닉 토네이도도 갈라버렸을 정도. 웬만한 강철도 그냥 잘라버린다.
- 상상타 : 상대를 쳐올린 후 그대로 검아를 먹이는 기술로 상대를 날려 찌르기에 두 번의 타격을 연이어 먹고 또 회피가 힘들다.
- 열공십자참 : 상대의 공격을 허공으로 회피한후 그 즉시 아래로 검아를 휘둘러 상대에게 반격을 가하는 기술
- 검아용권열공참 : 진공의 검아를 몸에 둘러 돌진해 다수를 참격하거나 자신에게 다가오는 물체를 베어버리는 기술. 본편에선 츠루기 남매가 길을 트기 위해 사용했다.
- 검아 이도류 쌍도 열풍참 : 츠루기 남매가 제트에게 사용한 기술로서 목표한 대상을 순식간에 난도질 해버리는 기술이다. 두사람이 양쪽에서 공격을 퍼붓기에 막기 까다로운 기술
- 검아 연무진 : 대상을 중심으로 원을 그리며 검무를 추어 대상을 베어버리는 기술로서 직선공격이 주류인 대 총투기용 기술로 만들어졌으나 총투기가 아니더라도 제압력이 뛰어나 이래저래 사용이 편한 기술이다. 기본적으로 대인기술이나 대 다수를 상대로도 상당히 유용하다. 백랑대를 선별할때 사용하기도 했다.
- 검아 연무진 影 : 검아연무진을 행함과 동시에 잔상을 다수 만들어 대상의 감각을 혼란시키는 기술이다.
- 검아 용참대도 : 검아투기가 더욱 단련된 기술로 거대한 투기의 검을 만들어내 단번에 다수를 베어버리는 기술이다. 그 거대함 만큼이나 위력도 엄청나서 고다 건 이외에 정면으로 받은 상대는 없다고 봐도 무방(시험전 당시)
- 절도 : 검아투기의 매그넘이라 할 수 있는 기술로서 절대파괴공격. 대상을 향해 칼로 찌른 듯 한 충격을 가한다. 매그넘과의 정면대결에서도 우위를 점했을 정도로 대단한 위력의 기술
- 진 절도 : 절도의 완성형으로 고다건의 매그넘과 비견되는 위력에 정면으로 맞부딪히는 공격을 빗겨내는 특성까지 지니게 되어 더욱 상대하기 까다로워졌다.
- 진권 : 검아투기의 비오의라지만 별로 나온건 없다. 다만 특성을 봤을 때 검아투기판 시현류의 참격이라 볼 수 있을 듯. 본디 참격의 특성을 지닌 검아투기지만 이것은 그것을 극대화 시킨듯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