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위 문서: 메이플스토리 DS
1 소개
요약하자면 코믹 메이플스토리의 바우와는 딴판
작붕때문인지 도트가 CG보다 이쁘다
헤네시스 명문 출신의 귀족 영애. 루비안을 노래하는 자이다. 설정상 시작 시점에서도 이미 강하기 때문에, 다른 주인공들과는 달리 레벨 20부터 시작...하지만 챕터 1 종반부에 1레벨로 초기화 당하며, 챕터 2까지 단 1의 경험치도 얻을 수 없기 때문에 챕터 3시작시점 레벨이 1이다.. 충격과 공포
그 강한 힘에 자만심을 가져 혼자서 세계를 구하고 명예와 부를 얻기 위해 처음부터 패기있게 루디브리엄으로 간다. 어린 애가 주운 물건을 빼앗기도 하고 남을 쉽게 무시하는 등 기본적으로 자만심 높은 캐릭터성을 가졌다.
2 성능
근접 평타는 활로 후려치기고 원거리에서는 화살을 쏜다. 화살 평타와 MP 소모 기술은 홀드로 공격할 경우 사정거리가 늘어나고 대미지가 무지막지하게 늘어난다.[1]
특수 기술로 R키로 백스텝을 사용할 수 있다. 홀드하는 동안 적이 접근하는데 한 곳에서 계속 한계치까지 홀드를 할 경우 대부분 쏘기 전에 얻어맞기 때문에 뒤로 빠지면서 쏘면 된다.
3 작중 행적
에필로그 엔딩에서 궁수는 만지의 슬픔, 여신의 후회를 반복하지 않기 위해 여신의 시계탑에서 진정한 루비안을 노래하는 자가 되기 위해 여신 미네르바에게 수업을 듣고 있다.
4 스킬
집중 - 25/30/35초간 물리적 원거리 공격력이 대폭 상승하며, 근거리 공격 시 적을 넉백시킨다. 쓸 만한 스킬.
관통 - 25/60초간 일반 원거리 공격과 일부 스킬에 관통 효과를 부여한다. 대다수의 잡몹을 상대할 때 좋다. 홀드 공격이 가능하다.
멀티플 샷 - 2/3/4발의 화살을 한번에 쏜다. 평타의 2/3/4배로 데미지가 뻥튀기되므로 강력한 딜링을 할 수 있다. 홀드 공격이 가능하다. 다만 부채꼴 형식이라 원거리의 적에게는 효과를 보는 게 힘들다는 단점이 있다.
뒤에서 다맞추면 데미지가 상당하다...
치유의 노래 - 4초간 HP 60/160/260을 회복한다. MP 소비량이 낮아 여러번 사용할 수 있지만 대신 회복량이 적다. 사용시 무방비 상태가 되며 공격 당하면 스킬이 취소 된다.
섀도우 바인드 - 4/8/12초간 적의 움직임을 20%/40%/60% 느리게 하고 공격을 하지 않는다. 다만, 적에게 디버프 걸으려고 스킬을 쓰는 건 매우 비효율적 (궁수의 다른 스킬들이 전부 높은 화력을 자랑한다) 이기 때문에 사실상 적의 움직임을 봉인하는 스킬이다. 관통과 결합해서 봉인을 많은 적에 걸고 홀드공격으로 공격하면 좋다.
에로우 봄 - 적에게 닿으면 폭발해 스플래시 데미지를 준다...만 기본데미지도 스플래시 데미지도 낮고 뭉쳐있는 몹들은 관통 버프나 애로우 레인으로 처리하기가 더 쉽기 때문에 중요도가 떨어지는 스킬.
헌터즈 프랜드 - 40/45/50초간 화면 내에 있는 모든 적을 공격하는 매/독수리/피닉스를 소환한다. 전사의 배틀 포지션처럼 고정데미지를 주며 딜량이 낮기 때문에(50/100/200이며 백어택이 적용된다) 그리 좋지는 않다.
호밍 샷 - 적을 추적하는 유도 화살을 쏜다. 유도 기능이 있어 Y축의 적을 처리할 때 좋은 편. 홀드를 길게 할 수록 사거리가 길어지고 딜량도 늘어난다. 최대로 홀드를 하면 사거리가 엄청나게 길어져 화면에 전혀 보이지 않는 멀리 떨어진 적에게까지 피해가 간다. 그렇다고 위력이 낮은게 아니기 때문에 활용도가 높다.
에로우 블로우 - 화살을 발사해 적을 넉백시킨다. 넉백 거리가 길어 적을 밀어낼 때 좋다. 피해량도 괜찮은 편. 다만, 에로우 레인을 습득한 이후에는 별로 사용되지 않는다.
에로우 레인 - 최종 티어 스킬. 여러 발의 화살을 쏘아 화살 비를 내려 화면에 있는 모든 적에게 피해를 준다. 홀딩 종료 시점부터 스킬 종료 시점까지 긴 무적 시간이 있다. 딜량은 홀드 안하면 쓰레기라 꼭 해서 써야한다. 거기에 플레이어와 다른 방향을 보고있는 몬스터에게는 백어택이 적용된다. 잘만쓰면 확정 백어택. 딜을 많이 박아버릴 수 있다.마나포션 빨고 쓰고 빨고 쓰고 해서 최종보스를 4~5번 정도에 끝내버릴수도 있다
5 기타
스토리와 진행 방식, 던전 등이 매우 독자적이다. 챕터2에서는 레벨이 1이된채로 로스웰초원을 이동하는데 이곳의 몬스터에게 두대 맞으면 바로 죽기 때문에[2] 두대 맞으면 무조건 죽는 것을 명심한 채 움직여야하고 레벨링이 챕터3 부터 시작되기 때문에 레벨대보다 훨씬 강한 몬스터들이 나온다. 심지어 레벨 30대쯤에 잡아야 하는 혼테일은 레벨이 61인데, 에레고스와 파풀라투스의 레벨이 62이다. 남들은 40레벨대에 두 명이 같이 잡는 보스를 혼자 레벨 30즈음에 보통 장비에 보통 스킬로 포션 빨아대면서 잡아야 한다(...). 애로우 레인이 없었다면 혼테일이 최종보스였을지도 모른다(...)(단 혼테일 2번째는 매우 쉽다. 집중+홀드공격이면 금방 깬다)(혼테일 2번째 잡을때는 공격에맞지않는 위치가있다.) 겨우 혼테일을 잡았더니 마가티아로 이동되고 장난감로봇 잔당과 폐광몹들의 공습을 뚫고 붉은 포탈의 향연속에서 끝없이 방황한다. 챕터 3부터 레벨링이 시작되는데다 높은 몬스터 레벨 때문에 난이도가 넷중 가장 높다.
궁수에게는 버그가 하나 있는데. 그류핀을 잡기 전 구간에서 노가다를 많이 한 후 루디브리엄의 소비 상점에서 헌터즈 프랜드를 산 다음 그류핀을 깨기 직전에 헌터즈 프랜드를 적용시킨 후 그류핀을 물리치면 챕터가 깨지는데. 놀랍게도 헌터즈 프랜드가 유지되어 몬스터 사냥으로 레벨업이 가능하다!그 후 레벨을 올려 애로우 봄으로 사냥해서 레벨업을 할 수 있는데, 이는 엄청난 이점이며, 챕터 2를 클리어하기 쉽게 만들어준다. 또한 챕터 3에서 레벨업 노가다를 할 필요도 없다.뭐야 그거 무서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