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소개
MBC의 코미디프로인 개그야에서 방영한 코너이다.
엄청난 수위로인해 아직까지도 인터넷에서 화자되고있는 코너.
인기 코너였던만큼 방송기간도 무척이나 길었는데 2008년 5월쯤에 방송해서 2009년 개그야가 종영할떄 같히 폐지됬다.
주로 패턴은 황제성이 신데렐라와 다른인형을 가지고놀고있을떄 선생님이 뭐하냐고 물으면 동심파괴적 대사를뱉은후 어젯밤본 영화[1]에서 보았다고 말한다. 그후 정명옥이 등장해서 제성이가 명옥이를 디스한후 신데렐라를 개조시킨 각종 기괴한물건을 꺼내며 명옥이를 도망가게만든후 '지옥에나 가버려!'대사친다. 다음에는 아빠가 선생님에게 들이대자 제성이가 아빠의행실을 까발려서 아빠를 디스하자 제성이가 가사를 동심파괴스럽게바꾼 동요를 들려주면서 코너는 끝난다.[2]
장수코너였던만큼, 소재고갈도있고 매너리즘에 빠져서 보통 다른코너같은경우 폐지크리를 당하는데
이 코너만큼은 아예 코너를 개편해서 개그야자체가 망할때까지 쭉 방영시켰다.
아무래도 그렇지요가 개그야의 마지막 희망이였던모양.
코너가 개편된 이후로는 정명옥,아빠(정성호)등 황제성의 주요디스대상이 나가버렸으나 오히려 석제,석제엄마같은 재수없는 캐릭터들이 투입되서 디스하는 재미가 더늘었다. 특히 교장선생님(김두영)은 진짜 처절하게 당했다(...)
2 등장인물
그로테스크한 입담을가진 유치원생. 주로 여아용 장난감을 가지고 노는걸로보아 여성적인면이 있는것같으며[3], 밤에 이상한영화(?)를 보고다닌다, 신데렐라로 각종 이상한물건을 만드는걸보아 손재능이 뛰어나며, 또한 주변사람들을 디스할때 제4의 벽을 쳐다보면서 말을한다. 누구보다도 세상을 깨우친 아이이다.[4]
대부분의 사람을 까는편이다. 주로 정명옥을 디스하며, 아빠에게 서운한감정이 있는듯하다.[5] 코너개편이후 석제,석제엄마,원장선생님이 타겟이 되었다. 사람을깔때 주로하는표현이 외모비하이다.[6] 또한 작중인물의 행적을 다 꿰뚤어보고있다.[7]
말버릇으로는 말끝에 '요'를 붙이고 '솔찬히'라는 표현도 자주쓴다. 유행어로는 '지옥에나 가버려!' 후반에는 '내 주머니에 초코바를 쑤셔넣어'등이있다.
- 선생님(박성아)[8]
유치원 선생님. 제성이를 가르치기위해 노력하지만... 제성이가 보통아이가 아니라서...
제성이와함께 개근출현하고있다.
주로 제성이에게 '배운게없는 여자'[9]혹은 '남자 등처먹는여자'이렇게 까인다. 은근히 편애가 심한것같으며[10] 지인들에게 원장선생님 험담을 하는등 원장선생님을 싫어하는듯하다. 또 남자를 무척 밝히는듯하다[11]
원장선생님만큼은 아니겠지만 이쪽도 금전적피해를 많이입었는데 주로 당하는물품은 립스틱,화장품이다.
여담으로 12월방송분에서 제성이에게 결혼하자는 드립을쳤는데 진짜 그렇게되었다.
제성이의 주요디스대상중 한명. 제상이가 부를때 '콧구녕'이라고 부르며 주로 까이는건 공주병.
근데 따지고보면 명옥이는 평범한 여자아이의 행동일뿐이다. 물론 성숙한 제성이의 눈에는 이상한아이겠지만(...)
제성이가 까는거랑은 무관하게 의외로 성격이 좋은아이일수도있다. 인맥도 넓은편, 옆반아이는 물론이고 이성친구도 두명있다.[12] 동생과도 사이좋게 지내는듯.
- 제성이 아빠(정성호)
제성이의 아빠인데... 애는안보고 선생님에게 들이대기나하는[13] 제성이가 아빠의 행적을 하나하나 까발리는데 듣다보면 아빠로서의 자격은없다. 제성이가 이모양이된건 이사람 책임도 있는듯하다.
정명옥의 이성친구역할을 맡는다. 콧물이나 침을 많이 흘리고다닌다.
- 조성미
명옥이의 동생.
- 권영기
옆반아이. 정명옥의 이성친구중 한명이다. 점이특징.
- 천수정
황제성의 유일한 천적. 09년 3월쯤에 투입된듯하다. 주로 제성이의 장난감을 빼앗아가거나 일기장을 스틸하는등 제성이의 속을 긁고있다. 코너가 개편될때도 살아남아서 제성이를 약올리는 역할을맡나 싶었더니... 오히려 '석제'라는 재수없는 캐럭터가 등장해서 뭍혀버렸다. 주로 제성이를 괴롭히며 석제를 마음에 들어하는것같다.
어쩌면 세계관 최강자일지도 모르는데, 몇안돼는 제성이를 괴롭히는 캐릭터이며.[14] 유일하게 제성이에게 공격당하지 않는 캐릭터이다.[15][16]
6월자 방영분을 끝으로 코너에서 하차했는데 마지막까지 제성이속을 긁어놓고 퇴장했다.
- 이석재
코너개편이후 투입된 캐릭터. 금수저에다가 재수없는 컨셉을 맡았다. 영어발음을 심하게 굴리며 금색을 좋아해서 모든 크래파스의 색깔이 온통금색이다. 또 모함을 하는등 얄미운짓을 많이한다. 그럴때마다 제성이이게 반격을 당하지만. 당할때마다 울음을 터트리며 그때 엄마가 등장한다. 설아가 투입된 이후로는 설아를 짝사랑하고있으며 매번차이는 안습한 역할이되었다. 주로하는말은 '거지같아!'
코너 후반에는 위의컨셉들은 다 희석되고 그냥 제성이의 유치원친구정도로 변하였다.[17] 그래도 싸가지없는건 여전해서 교장선생님에게 반말을한다.
제성이를 자주괴롭히지만 졸업식때 제성이게게 자주 집에 놀러간다는등 어른될때 다시만나자는등 제성이를 친한친구로 생각하고있는듯.[18]
초반에는 멀쩡한 얼굴때문에 컨셉과 괴리감이 있었는데 안경을쓴후로는 인상이 달라져서 캐릭터에 맞아진것같다.
- 석재의 엄마(이경애)
석재의 어머님. 석제를 매우 편애하며, 석재가 재수없는이유는 이사람 때문이다. 석제가 제성이에게 당하서 울고있으면 무조건 달려나와서 제성이를 혼내다가 역관광당하는 컨셉이다. 남편과의 사이는 매우좋지않고 석제를 괴롭히는 제성이와 석제가 좋아하는 설아를 아니꼽게보고있는듯하다.
근데 석제가 입양아라는 사실이 밝혀져서 묘한느낌이 든다...
- 교장선생님(김두영)
코너개편이후 투입된캐릭터. 제성이와의 첫만남에서 일방적으로 당하는등 첫등장부터 좋지않은 예감을 보였고 그후로는 제성이의 샌드백신세... 사실 모두에게 까이는 동네북신세이다... 흥분하면 틀니를 발사하며, 말하는도중에 제성이가 끼어들어서 이상한말을 하는등. 그렇지요에서 가장 불쌍하게당하는 사람인데 금전적으로 손해를 많이봐왔다. 자동차나 카메라는 물론이고 자신이 소중하게키우는 난이나 거북이,금붕어같은 애완동물들도 피해를입었다(...)
경영능력도 좋지않은지 그많던 유치원생들은 어디가고 3명만 남게되었으며 결국 최종화때는 망했다는게 밝혀졌다.
- 최설아
천수정 대타로 투입. 유일하게 제성이편을 들어주는 인물이다. 나이는 다른아이들보다 한살많으며 제성이를 좋아하는듯하다. 하지만 석제가 자꾸 들이대서 무서운모습을 보여주어 석재를 내쫓는다. 하지만 제성이는 무서운건지,부담스러운건지 설아를 피하고있다. 부끄러움을 많이타는성격인데 때문에 본의아니게 민폐를 주었다.
- 체육선생님(조현민)
- ↑ 영화제목이 하나같이 골때린다
- ↑ 개편전코너 후반에는 천수정이 투입되어서 황제성의 유일한 천적역할을했다.
- ↑ 근데 이나이때는 남자여자구분이 없으며 그럴수도
- ↑ 그래도 아직은 유치원생이라 순진한면도 있기는하다.
- ↑ 아빠가 제성이를 신경안쓰고 선생님에게 들이대니...
- ↑ 콧구녕,홍수,팥,대머리,땅콩,면봉 등...
- ↑ 아빠의 행적은 그렇다쳐도 석제는?
- ↑ 현재 황제성의 아내이다. '박초은'으로 개명을 한모양
- ↑ 코너내에서도 무식한모습을 보여주었다
- ↑ 예를들어 다른애가 장난칠땐 가만이있고 제성이가 장나칠때는 혼내는거
- ↑ 제성이가 '남자라면 나라도팔여자'라고 디스했다
- ↑ 그중에 훤이랑은 사귀는 사이인듯하다.
- ↑ 제성이의 언급으로는 엄마는 아직 살아있다. 그러니까 멀쩡한 아내나두고 다른여자에게 들이대고있는거다.
- ↑ 장난감을 훔쳐갈때,일기장 가지고 도망갈때도 제성이는 힘없이당하고만 있었다.
- ↑ 제성이를 자주 괴롭힌 석제가 제성이에게 험한꼴을 당한걸 생각하면...
- ↑ 근데 제성이가 수정이를 좋아한다는 사실이 드러나자 일부로 당해준것같기도 하다.
- ↑ 코너후반에는 얘가 금수저라는 티가 전여나지 않는다.
- ↑ 근데 제성이는 우리가 그렇게 친한사이는 아니라면서 선을그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