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렉 랏셀버그

와일드 암즈 더 핍스 뱅가드의 등장인물.

330px

연령:34세 종족:인간 신장:178cm 성우:시무라 토모유키
ARM : 블랙셰이프. 샷건형 ARM. 손잡이 부분을 뽑으면 검상태의 ARM으로 변한다.

세간에선 고렘 크래셔 그렉이라는 이명으로 불리는 한마리 늑대. 고렘을 발견해서 닥치는대로 폭탄으로 파괴한다는 소문으로 고렘 헌터들 사이에선 지명수배자이다.
고렘에 강한 동경을 가지고 있는 딘 스타크와 정반대에 있는 존재로 딘은 그의 행동을 전혀 이해 할 수 없다.
원래는 술로 유명한 마을의 주조사(酒造士)이지만 어느 날 갑자기 고렘의 왼팔을 가진 남자에게 아내와 아들을 살해당한 뒤 그 복수를 위해 여행을 나선다. 원수가 고렘의 왼팔을 가지고 있었기 때문에 고렘 크래셔가 되었다.
장인어른에겐 아내와 아들을 살해한 원수로 오해받고 있다.

참고로 그의 ARM 블랙 셰이프는 그의 원수가 남기고 간 물건이다.

코스튬은 번장복, WA1의 잭 복장, WA3의 갤로우즈 복장이 있다.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그의 아내와 아들을 죽인 남자는 바로 베르니족 강경파 사천왕 중 한명인 카르티케야 ASGX_7135.
처음엔 그에 대한 복수로 고렘을 파괴해 딘과 대립하지만 함께 여행하면서 점점 변해간다. 자신의 아들이 살아있었으면 딘과 비슷한 나이었기 때문에 딘에게 자신의 아들을 겹쳐보기도 한다.
후에 장인어른이 진범이 카르티케야라는걸 알게 된 후 화해하게 된다.
고렘 크래셔지만 어스갈즈를 보며 떨림을 감추지 못하는걸 보면 어느 정도 고렘을 좋아하는듯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