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롯삼X2

마징가Z에 등장하는 기계수.

붉은 몸체를 한 수중형 기계수로 머리에 거대한 집게가 달려있으며, 유도 어뢰도 발사한다. 입에서 먹물도 발사한다.

마징가를 바다로 유인하기 위해 머리 집게로 지나가던 선박을 닥치는대로 두동강내면서 민폐를 끼쳤으며 그 중에는 고든 박사의 딸과 아내가 탑승한 세인트 퀸 호도 있었다.

생존자를 찾아 나선 코우지와 사야카는 바다에 표류한 고무보트를 발견하고 구출한다. 그 순간 그롯삼이 바닷속에서 마징가를 기습한다. 마징가가 아무리 강해도 아직 수중에서 제대로 움직일 수 없었기에 일방적으로 공격당하는 코우지였으나, 그롯삼이 유도 어뢰를 발사하는 틈을 노려 그롯삼을 쳐내고 도주한다.

고무보트에 타고 있던 생존자를 구출해 연구소에 돌아온 코우지는 생존자가 고든 박사의 딸인 리사라는것을 알게 되고, 고든과 리사는 그롯삼을 쓰러뜨리기 위해 마징가에게 스크류 모듈을 장착하는 작업을 시작한다.

한편 아수라 남작은 다시한번 마징가를 끌어내기 위해 그롯삼을 시켜 맘모스 유조선 선단을 습격해 두동강을 내버리고 분노한 코우지는 스크류 모듈 장착이 끝나자마자 테스트도 안하고 출격한다.

그롯삼을 찾으러 마징가가 바다에 들어오자 아수라 남작이 잠수함의 어뢰를 발사해 바다를 불바다로 만들지만 마징가가 스크류 모듈을 사용해 잠수함을 쫓아오자 그롯삼에게 마징가를 맡기고 도주한다.

그롯삼을 보자마자 로켓 펀치를 날리자 그롯삼이 먹물로 시야를 가린후에 도주하고, 도주하던 그롯삼이 유도 어뢰를 날리지만 오히려 로켓 펀치로 그롯삼의 머리 집게를 부숴버린다. 머리 집게가 부서지자 다시 도망가는 그롯삼이었지만 자기가 발사했던 유도 어뢰에 자기가 당해 폭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