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건욱

1 개요

VANT36.5 대국민 스타리그에 참가한 아마추어 게이머. 주 종족은 저그(Zerg)이다.

2 VANT36.5 대국민 스타리그

2.1 32강

32강에서 김택용(P), 한상봉(Z), 신상문(T)과 한 조가 되었으며 해당 조에서는 유일하게 스타크래프트:브루드 워 프로게이머 경력이 없는 아마추어 게이머이다.
김택용, 한상봉, 신상문 모두 스타크래프트:브루드 워 프로게이머로 활동하던 시절 저그를 상대로 강세를 보였던 선수라 상위 라운드 진출이 어렵지 않겠냐는 예측이 많았었다.

그러나 첫 경기에서 패하긴 했지만, 이후 신상문과 한상봉을 잡아내며 16강에 진출하는 이변을 연출했다. 아마추어 출신으로는 대국민 스타리그 16강에 처음으로 안착하게 된 셈이다.

2.2 16강

11월 23일에 열린 조 추첨식 결과 조기석(T), 구성훈(T), 김성현(T)과 한 조가 되었다. 32강에서 테란 게이머인 신상문을 잡아내기는 했지만, 그래도 저그 입장에서는 까다로운 종족인 테란을 세 명씩이나 맞아 32강과 마찬가지로 힘든 승부가 점쳐진다.

11월 26일 조기석과의 1경기에서 패배했다. 초반에 생마린 2기에 휘둘리는 등 아쉬운 경기력을 보여주다가 조기석의 3탱크 1베슬 한방타이밍 러쉬를 막아내지 못하며 졌다. 3가스멀티가 올인플레이도 아니고 정석적인 운영임에도 지나치게 늦는 등 경험 부족이 여실히 드러난 경기로써 전체적으로 조기석에게 거의 압살당하다시피 패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