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호타루

pcgames1015rahxephon11.gif

金 湖月 Hotaru Kimu
성우는 일본 오리카사 후미코 미국 티파니 그랜트

김호월이라는 한국인 캐릭터라는 설정인데 이름부터가 에러. 그냥 김이라고 부를때까진 괜찮은데 이름을 호타루라고 부른다.
하지만 호월이라는 이름도 한국의 일반적인 여자 인명과는 거리가 멀다는 것.(...) 한국어 더빙판에서는 그래도 '김호린'이라는 그나마 정상적인 이름으로 바뀌었다. 부모님이 사망했을 때 호주에서 소포가 왔는데, 오르골과 부모님이 쓴 글이 적혀있는 액자였다. 이 액자에 적혀있는 한국어도 좀 많이 이상하다.[1]

메구미의 가장 가까운 친구. 어렸을 때 부모가 호주에 여행을 갔는데 때마침 습격한 돌렘 공격에 사망했다. 부모의 죽음에 대한 뮤리언에 복수를하기 위해 테라에 합류했다.
상사인 야구모 소이치와 비밀연인 관계인데 메구미가 좋아하는 감정을 내비치자 모르는척 하다가, 나중에 둘의 관계를 메구미가 알게되자 죄책감을 내비친다.
시리즈의 끝 부분에 두 개의 장면에서 임신을 암시하는 입덧을 앓고있는 것으로 보인다.

이작품 오래되고 인기 없는건 알겠는데 이정도 비중캐릭터 페이지조차 없다니
  1. "생일 촉해해 선물 많ㅇ 사가지리고 갈께 말장~@$#@#@(...)".번역기를 돌려도 이것보단 정상적일텐데 대체 누가 쓴 걸까 한국어 더빙판에선 "호린아, 생일 축하해. 선물 많이 사가지고 갈 테니까 어른들 말씀 잘 듣고 있어라"로 고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