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개요
대번장의 캐릭터.
나카니시 켄도의 여동생. 언니가 켄도(劍道)라는 이름대로 검도소녀이듯 큐도(弓道)는 궁도소녀다. 무기는 궁도 소녀 답게 활. 공인 동인녀 아리아케 하라미 만큼은 아니지만 애독하는 순정 만화가 알고 보니 bl...인 이미 어느 정도는 그쪽에 발을 담근 아가씨. 하라미와는 관련 이벤트도 있다.
두 사람의 격차는 이렇게 보면 될 듯.
파일:/pmf/200901/24/19/e0033319 497a358e9f7d7.jpg
언니와 대조적으로 소극적인 성격이라 잔마 로우가가 야미자키 아키토를 쓰러트리는데 힘을 빌려줄 것을 부탁해도 정중히 거절한다. 그녀를 동료로 삼는 조건은 켄도를 동료로 삼은 후 다시 그녀를 설득하는 것. 켄도와 큐도를 동료로 하면 미야자토 에리카 일파는 적으로 돌아선다.
초기 능력치는
체력 30 기력 5 공격 14 명중 80 회피 0 반격 0
치안 25 수입 50 급료 18 공격 타입/원거리 속성/통상 신뢰도/보통
스킬/ 반격 봉인(적의 반격을 봉인하고 공격.)
특성/ 대 백마
초반 부터 얻는 원거리 타입의 동료. 전체적으로 평균수준의 능력을 지닌 원거리 캐릭터지만 명중률 성장이 상당히 낮아서 빗나가는 경우가 심심치 않게 나온다는 골치아픈 문제가 있다. 대신 빠른 등장시기와 평균 이상의 공격성장 덕분에 꾸준히 쓰다 보면 원거리캐릭터 중에서는 손꼽히는 공격력을 지니게 되므로 명중률만 보조해준다면 전국편 후반까지도 주력으로 사용 가능. 전투원으로 사용하지 않을 경우에는 내정으로 돌려도 꽤나 쓸만한 능력을 보여준다.
사실 큐도보다 밸런스가 좋은 원거리는 전국편에 가면 널려있긴 하나 가장 중요한 능력인 공격력이 큐도보다 높은 원거리 캐릭터는 꾸준히 키워오기만 했다면 없을 터. 다만 능력치가 상승하는 각성조건이 언니인 켄도를 죽이는 것인데 켄도+큐도가 훨 좋을 뿐더러 각성한다고 해도 썩 좋지 않으니 CG회수나 큐토의 왕팬이 아니라면 그냥 켄도+큐도를 쓰자.
스킬 반격 봉인은 기력 두개를 소모하여 큐도의 공격이 성공할 경우 적의 반격을 봉인하는 기술. 고로 빗나가면 얄짤 없이 얻어 맞으니 주의할 것.(...) 또한 전국편 이후 켄도와 동일지역에 배치시 합체기를 개발하는 이벤트가 있으나 우선 순위가 낮아서 보기는 매우 힘들다.
2 캐러크리
- 동료로 한 뒤 회화
- 회화를 3번 실행
- 나카니시 켄도 캐러크리 2번을 입수(턴 시작시 자동 발생)
- 아리아케 하라미와 같은 구역에 배치
- 턴 시작시 자동 발생. 여기서 하라미는 큐도의 재능(?)을 눈치챈다
- 쿠가 쿄이치로와 같은 구역에 배치
- 턴 시작시 자동 발생.=> 쿄이치로와 회화.=> 같은 구역에 배치. => 이벤트.
캐러 크리 진행에 따라 나무에 걸린 스커프를 찾아 준다든지, 동네 깡패에게 겁탈 당할 위기에서 구해준 쿠가 쿄이치로에게 반하게 된다. 번장(=로우가), 누나(=켄도)가 큐도의 짝사랑을 알아보고 쿄이치로에게 묘한 눈치를 주기도 하지만 본편에서는 끝까지 제자리 걸음만.
캐러 크리를 전부 달성하면 나오는 캐릭터 에필로그에서는 소극적인 자신을 떨치고 쿄이치로에 어울리는 멋진 여성이 되기 위한 무사수행에 나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