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캐릭터 소개
웹 게임 FLOWER KNIGHT GIRL에 등장하는 베르가모트 밸리 소속 魔속성의 꽃기사.
바다를 사랑하며 인어공주를 동경하지만, 헤엄칠 수 없다는 치명적인 약점을 가지고 있다. 긴급임무 '한여름에 빛나는 한방울의 마음'에서 디플라데니아, 산고바나, 쿠치나시와 함께 처음 등장했으며, 헤엄칠 수 없는데 해안 경비대에 동원된 불쌍한 모습을 보여주었다.
얼음과 관련된 마법이 특기인 듯 하며, 전투에서는 얼음을 떨어뜨려 공격하거나 이동시 스스로 만든 얼음을 타고 이동하는 등의 모습을 보여준다.
소설판 3권인 '네리네와 상하(常夏)의 낙원도시'의 주인공으로 활약한다. 바나나 오션의 리조트 지역인 플라타노에 있는 플라워 나이트의 휴양소 '기유관(騎遊館)'의 관장으로 부임해서 동료들과 함께 기유관 20주년 이벤트를 개최하기 위해 분투하는 내용. 지난 1, 2권에서는 소설판 동봉 캐릭터가 주역이었지만, 3권에서는 기존에 있던 꽃기사인 네리네가 주인공이며 동봉 캐릭터인 라이온고로시는 조역이다.
2 성능
진화 전 | 진화 후 | 개화 후 |
- 레어도: ★★★★★★
- 초기 스테이터스
- HP 900, 공격력 600, 방어력 350, 이동력 610
- MAX 스테이터스
- HP 18728, 공격력 8318, 방어력 3044, 이동력 610
- 스킬
- 빙술・네레이스 티어즈: 22%(lv.5시 32%)의 확률로 적 전체에게 2.2배의 데미지를 준다.
- 어빌리티
- 전투 중 파티원의 공격력이 15% 상승.
- 파티가 이동력 증감 패널의 효과를 받지 않게 된다.(진화 후)
- 개화 어빌리티
- 전투 중 파티원의 공격력과 방어력이 17% 상승하고, 방어시 데미지 경감률이 3.3% 상승.
- 파티가 이동력 증감 패널의 효과를 받지 않으며, 전투 중 스킬 발동률이 각각의 호감도에 비례하여 최대 1.2배 상승.
- 자기소개
베르가모트 밸리 소속의 플라워 나이트, 네리네에요!꽃말은 '행복한 추억', '다시 만날 날을 기대하며' 등이에요.
바다를 좋아하고 인어공주를 동경하고 있어요! …… 하지만, 저 실은 헤엄칠 수 없어요.
노력하면 헤엄칠 수 있게 될까요? 으~음.
HP와 방어력이 조금 낮은 대신 공격력은 모든 꽃기사 중에서 1위이다. 개화를 포함하지 않으면 나데시코와 공동 1위, 개화를 호함하면 단독 1위. 다만 초기 스테이터스가 굉장히 낮으며 레벨에 따라 성장률이 큰 대기만성형 유닛이기 때문에 제대로 육성이 되지 않았다면 제 힘을 발휘하기 어렵다.
어빌리티는 6성 표준인 공격력 버프 15%와 이동력 증감 패널 무시. 후자는 라일락과 같은 어빌리티로, 쉽게 구할 수 있는 라일락이라는 대체재가 있기 때문에 1선에서 활약하는 6성인 네리네에게 달린 것은 조금 아쉽다. 또한 강력한 공격력을 우려했는지 스킬의 발동률이 타 2.2배 전체공격기에 비하여 2% 낮게 설정되어 있다.
16년 7월 15일에 두 번째 진화라고 할 수 있는 개화가 추가되었다. 첫 번째 어빌리티는 배율이 15%에서 17%로 늘어나고 방어력 버프가 추가, 두 번째 어빌리티에는 스킬 발동률 1.2배가 추가되었다. 조금 미묘하다고 평가받던 어빌리티 조합이었지만 스킬 발동률 버프가 추가되며 확실하게 강화. 낮은 스킬 발동률도 이 어빌리티로 인해 충분히 커버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