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ALE

(네이버 웨일에서 넘어옴)

1 개요

l_2016102501003200500242444.jpg

WHALE

데뷰 2016에서 네이버는 자율주행차,지도제작로봇,음성인식비서 아미카 공개 등 다양한 새로운 기술을 공개했는데 웨일도 그중 하나로 공개되었다. 웨일은 네이버가 자체적으로 개발한 웹 브라우저로 올해 12월 베타버전을 선보인다고한다.

2 상세

송창현 네이버 최고기술경영자는 5년간 개발한 웨일을 발표했다.
DEVIEW 2016에서 공개된 웨일(WHALE)은 간편 검색·팝업 정리·이미지 번역 등의 기능을 내세웠고, 특히 하나의 탭안에서 모든 작업을 해결할 수 있도록 검색을 간편화했다고한다.

3 기능

데뷰 2016에서 공개된 웨일의 기능을 적습니다. 12월 베타 버전을 사용해서 볼 수 있는 기능은 추후 추가해주시기 바랍니다.

  • 웨일 스페이스 : 웨일 스페이스 하나의 창 안에서 검색 인덱스와 이용자가 선택한 콘텐츠를 한번에 보여주는 기능을 가지고 있으며, 투매니탭스'(too many tpas) 현상을 없애기 위해 적용했다고한다.
  • 퀵서치 : 검색 결과물 안에서 모르는 용어나 번역이 필요할 때 단어를 드래그하면 간단한 검색결과를 보여주는 기능으로 팝업 창은 한 쪽으로 몰아 이용자가 필요한 것만 골라볼 수 있도록 도왔고, 스크롤을 내리면 자동으로 없어지고, 팝업창을 누르면 이동하는 방식이라고 한다.
  • 그외 기능 : 악성 코드 등에 대한 보안성을 강화, 스마트폰 이용자를 위한 메모리와 전력을 아끼는 기술 탑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