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키칸의 등장인물.애니에서는 등장하지 않는다.
소설 8권에 등장한 카게루의 여동생. 신사에서 알몸이었던 오빠와 만났다. 덤으로 오빠라는 인간은 여동생인줄 몰라 반했었다.[1]
그 후로 카게루는 아유무가 흘린 카드에 써있는 '호시나가레 쇼코'라는 이름과 회사의 이름을 쫓아서 재회하게 되지만,아유무는 카게루 곁에 있는 멜론과 나지미를 꺼림직하게 여기는 듯.
상당한 미소녀로 아이돌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오디션에 멜론, 엘과 함께 나간다.래빗의 아이돌 기획사에 스카우트 되었으며,그녀가 스카우트된 계기는 자신에게 환멸을 느껴 자살하려 하였지만 자동차를 타고 있던 래빗과 만나 스카우트 되었다.
아이돌으로 활동할 때에는 '호시나가레 쇼코'라는 예명을 사용한다.실력은 좋지만 래빗의 질책과 오빠와 재회한 불안감 때문에 결국 마지막 무대에서 실패하고 말지만,자신을 응원해주는 사람들이 있다는 걸 알고 아이돌은 포기한다.
여담으로 자신을 3인칭화 하고,'아유'라고 부른다.래빗과 계약할 때 얻은 집에서 혼자 살고 있지만 계약을 끊은 후 카게루네 집 근처에 이사온다.
혀가 짧아서 'ㅈ'발음을 'ㅉ'로 하지만[2] 8권 마지막에 편지에도 'ㅉ'발음을 쓴 것으로 인해 사실 자신이 캐릭터를 만들었다는 것이 밝혀진다.
8권 프롤로그나 보통 고스로리 복장을 입고 말뚝을 들고 다니는 것을 보면 이 처자 의외로 얀데레 기질이 있는 듯하다.
애니에서는 등장하지 않지만 오토야가 카게루의 가족관계를 조사할 때 '여동생 1명'이라 언급되었다.[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