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친 동물 보호기금

주의. 이 문서는 도시전설을 다룹니다.

해당 문서는 실제로 발생한 것으로 증명되지 않은 현상을 다룹니다. 따라서 카더라 통신에 기반한 증명되지 않은 비윤리적이거나 비과학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이 문서에는 일부 이용자들이 혐오하거나 범죄 등 불법적인 내용 및 따라하면 위험한 내용도 일부 포함할 수 있으므로 문서를 열람하실 때 주의하세요. 또한, 문서의 하단에 이 틀과 함께 분류:도시전설을 포함해 주세요.

어떤 동물보호 단체 홈페이지에 관한 도시전설.

그 홈페이지에 접속해 보면 한쪽 발이 없는 나, 차에 치여 내장이 튀어나온 고양이 등 차마 보고 있기 힘들 정도로 심하게 다친 동물들의 사진이 게재되어 있다고 한다.

하지만 어떻게 치료를 하는 것인지, 회복중에서 완치까지의 동물 사진을 순서대로 올려 놓고 있었으므로, 그 점에 감동받아 기부금도 제법 모인 듯 했다. 제대로 기부금을 동물 치료에 사용하고 있는 듯 보였고, 모인 기부금은 실시간으로 웹 사이트 하단에 표시되고 있다.

겉보기에는 평범한 동물 치료를 위한 기금을 모으는 홈페이지로 보이지만...

실제로는 완치된 뒤의 사진이 다치기 전의 사진보다 먼저 찍혔다라는 내용의 도시전설.

사진으로만 보면, Before와 After를 알아보기 힘든 점을 착안하여, 사람을 속이거나 하는 내용이 발전된 것으로 보인다. 이런 기법은 다이어트 관련 상품이나, 의약품 관련 상품에도 실제로 일부 사용되고 있다고 한다.
말하자면 사기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