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크 아이즈 일루저니스트

유희왕에 등장하는 카드.

파일:Attachment/다크 아이즈 일루저니스트/Example.jpg

한글판 명칭환술사 다크 아이즈 (미발매, 애니메이션 번역명)
일어판 명칭ダーク・アイズ・イリュージョニスト
영어판 명칭Dark-Eyes Illusionist
효과 몬스터
레벨속성종족공격력수비력
2어둠마법사족01400
리버스 : 필드 위의 몬스터 1장을 선택한다. 선택한 몬스터는, 필드 위에 앞면 표시로 존재하는 한 공격할 수 없다.

원작 사용자는 페가서스 J. 크로퍼드. 덱이 박살난 이후, 어둠의 게임을 시작하면서 처음으로 꺼낸 카드이다. 당시에는 공/수 모두 0이었고, 공격받았을 경우에 그 공격을 무효로 하고 이후로도 계속 공격 선언을 할 수 없도록 만드는 효과(그러니까 자기 자신을 공격 대상으로 선택할 수 없게 만드는 효과)였다[1]. 또한, 새크리파이스를 소환하는 데 반드시 필요한 몬스터였다. 생긴 것도 새크리파이스와 매우 닮았고, 새크리파이스보다 레벨이 1 높아서, 소환한 후에 바로 릴리스해 버리면 새크리파이스를 소환할 수 있다.

초창기에 나온 카드인 만큼 성능은 상당히 나쁘다. 육망성의 저주에서 표시 형식 변경 불가를 뺀 몬스터 버전. 본인이 박살나건 말건 공격한 몬스터는 필드 위에 존재하는 한 계속 공격을 할 수 없게 되기는 하지만 그것도 달의 서 등으로 뒤집은 다음 반전 소환하면 무효화가 되므로 발동하나 마나.

발매된 팩도 동봉 카드 및 스트럭쳐 덱 페가서스 편 뿐이라서 보기가 매우 힘든 카드. 한국판도 없다.

효과명은 '다크 아이즈 매직'.
  1. 애니에서 이 효과를 시전할 때 눈이 시계바늘처럼 빙글빙글 돌아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