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아냥

119986_1415845989.jpg

1 개요

아프리카TV 여성 피파 BJ

피온 위주로 게임 방송을 하다가 생활 방송을 좀 하더니 2016년 들어와서 여캠 비슷한 형식으로 방송을 진행 중이다.

처음에는 커맨더지코 외의 타 BJ와의 연결이 잘 안되었고 소박한 방송분위기였지만 2015년 연말부터 방송분위기가 급격하게 바뀌었다. 커맨더지코 외의 다른 남 BJ와의 연결이 많아지고 피온 외 다른 게임을 하고 어그로식 방송을 하고... 급격하게 바뀐 방송분위기가 루키스트 엔터테인먼트 소속으로 들어갔기 때문으로 보는 견해가 많다.

어그로식 방송을 하게 되자 여러 논란이 발생하게 되었다.

2016년 여름 이후로는 어그로도 사그라들고, 유튜브 등을 통해 그럭저럭한 인기를 이어가고 있는 듯. 일부를 제외하고는 BJ의 사생활이나 구설수에 그렇게 큰 관심을 가지지는 않기 때문이다.

철구크루(비글즈) 영입과 관련하여 철구와도 합방을 했다.

2 논란

[1]

2.1 유튜브 성희롱 논란

BJ 김봉준과의 합방 이후 발생한 사건.

2016년에 들어와서 BJ 김봉준과 연줄을 놓더니 합방이 성사되었다. 성공적으로 진행되었으며 많은 관심을 받았다.

그런데 유튜브에 올린 합동 방송 영상 제목이 도를 넘은 성적인 것들이 대다수였다. 나아가 성희롱이 아닌가 생각되는 경우도 있었다.

조회수 올리기에 김봉준이 희생된 게 아닌가 생각한 시청자들은 사과를 요구했으나 매니저가 관리를 한다면서 발뺌하기 시작. 울면서 해명까지 했는데 사과는 없었다.

계속되는 비판에 최고 논란이 발생한 동영상만 비공개로 전환했으나 시청자들은 나머지 동영상도 조치를 취해줄 것을 요구.

단아냥은 거절을 하면서 뻔뻔스러운 태도까지 보이면서 사과를 하지 않으나 결국 비공개로 전환. 몇주 뒤 제목을 바꾸고 업로드했다.

그러나 BJ들끼리의 명시적, 암묵적 합의가 어떻게 되었는지 시청자들이 알 수도 없고, 쉽사리 성희롱이라고 단정하는 것은 무리이다. 게다가 몇달 뒤인 7월 말 BJ 김봉준과 다시 합방을 하면서 서로 자연스럽게 섹드립을 치고 노는 걸 보니[1] 일부 시청자들의 민감한 반응과 달리 별로 서로 마음에 담아둘 일은 아니었던 듯.

2.2 일본 방송 사건

유튜브 사건 이후 김봉준을 보던 시청자들은 단아냥을 싫어하기 시작한다.

단아냥도 다른 남자 BJ와의 연줄을 놓기 시작하면서 거리를 둔다.

자연적으로 김봉준을 보던 시청자들은 단아냥을 공격하기 시작.

일본 방송에서 이것이 폭발하면서 의욕을 상실한 단아냥은 방송을 잠시 접고 자아성찰 시간을 가지겠다고 했고 팬심을 보고 잠깐 방송을 하겠다고 했다. 결국 한달 잠수

2.3 남자친구 의혹

위의 논란을 계기로 몇 주간 방송을 쉬었고 오랫만에 방송에 복귀했다. 변화된 모습 대체로 환영하는 분위기였으나 바로 사건이 터지고 만다.

복귀 다음날 2016년 4월 14일 방송에서 카카오톡이 노출되었는데, 하필이면 맨위에 오던 카톡이 단아냥을 자기야라고 부르며 남자친구 강제 인증을 해버렸다.

문제는 평소에 자신은 여캠방 BJ가 아니므로, 남자친구가 생기면 이야기하겠다고 말을 했는데 이야기를 하지 않았고 카톡이 노출된 이후로 전화온 열혈팬에게 자기가 찬 남자라고 거짓말을 한 것.

페이스북에서 노출된 이름을 조회 결과 단아냥 방 뒤쪽의 영국국기 이불에서 찍힌 남친이라고 추정되는 사람의 프로필 사진이 나옴으로 인해 사실상 기정 사실화가 되었고 2016년 4월 15일 9시에 그에 대한 해명 방송을 했는데, 어떻게든 빠져나가려다 자신이 거짓말을 했고 나중엔 인정했다고 주장하면서 현재는 그날 밤 남친이 클럽을 몰래 간 것을 들켜서 헤어졌다고 했다.

그러나 이런 과정 중에 시청자에게 보인 태도는 실망감을 주기에 충분했다. 비난의 화살을 맞고 있으며 한 열혈은 단아냥의 태도에 회의를 느끼며 해명을 요구하고 있다. 대신 열혈회장이 단아냥을 옹호하는 듯한 태도를 보이고 있다. 호구

자세한 내용은 하단 링크 참조.
[2]
[3]

이 사건에 대한 멘붕과 사과의 의미로 120시간 방송을 선언한 뒤 노량진을 비롯한 곳에서 술을 먹으면서 계속 방송을 이어간다고 약속했다. 이렇게 사건이 일단락 되는 줄 알았으나, 결국 인터넷 기사화가 되었다. 인사이트 링크

120시간 야외방송 중에 위에서 언급한 남친 검증도구로서 사용되어진, 영국국기 이불을 불태우는 것을 방송한 것. 불법소각이라는 이야기도 나오고 있으며 기사에서 언급한 것처럼 기타 관련 사이트의 반응은 부정적인 편으로 보인다.

페이스북, 인터넷방송 갤러리 등에서는 부정적인 의견이 폭주하고 있으며방송 중의 전화 데이트에서 "거짓말 하지 말라는 등"의 거의 직접적인 디스부터 시작해서 방송에 대한 조언을 듣는 등 다양한 반응으로 연결되고 있다.
  1. 봉준이는 단아냥보고 유니언잭 이불안으로 남친을 끌어들였냐는 드립까지 칠 정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