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보가(大譜歌)
테일즈 오브 디 어비스의 티아 그란츠가 작중에 부르는 노래이자 엔딩곡.
1 상세
게임 초반에 티아가 등장할때 왠 노래소리가 들리고 경비병들이 잠드는데, 티아의 기술중에 음소보가들은 이와같이 노래로 주문을 외우는 기술이다.
순서대로
나이트메어(ナイトメア) - 제1음소보가
포스 필드(フォースフィールド) - 제2음소보가
홀리 송(ホーリーソング) - 제3음소보가
리저렉션(リザレクション) - 제4음소보가
져지먼트(ジャッジメント) - 제5음소보가
그랜드 크로스(グランドクロス) - 제6음소보가
이것에 제7음소보가를 연결해서 부르는 것[1]이 대보가가 되며, 이것을 두번 반복하여 부른다.
이 순서는 습득 순서가 아니다. 서브 이벤트로 습득하는 보가들도 있기 때문. 또한 이벤트를 거치지 않아서 보가를 배우지 않는다고 해도 플레이에는 아무런 상관이 없다.
로렐라이의 열쇠와 대보가는 로렐라이와 유리아의 계약의 증명으로 잠들어있는 로렐라이를 깨우는데 사용되었다.
이 노래는 어릴적 반이 티아에게 자장가 대신 불러주었던 노래였으며, 티아는 극후반에 그 의미를 깨닫고 7번째 보가를 기억해낸다.
2 가사
투에 레이 즈에 크로아 류오 투에 즈에 (トゥエ・レィ・ズェ・クロア・リュオ・トゥエ・ズェ。)
크로아 류오 즈에 투에 류오 레이 네우 류오 즈에 (クロア・リュオ・ズェ・トゥエ・リュオ・レィ・ネゥ・リュオ・ズェ。)
바아 레이 즈에 투에 네우 투에 류오 투에 크로아 (ヴァ・レィ・ズェ・トゥエ・ネゥ・トゥエ・リュオ・トゥエ・クロア。)
류오 레이 크로아 류오 즈에 레이 바아 즈에 레이 (リュオ・レィ・クロア・リュオ・ズェ・レィ・ヴァ・ズェ・レィ。)
바아 네우 바아 레이 바아 네우 바아 즈에 레이 (ヴァ・ネゥ・ヴァ・レィ・ヴァ・ネゥ・ヴァ・ズェ・レィ。)
크로아 류오 크로아 네우 투에 레이 크로아 류오 즈에 레이 바아 (クロア・リュオ・クロア・ネゥ・トゥエ・レィ・クロア・リュオ・ズェ・レィ・ヴァ。)
레이 바아 네우 크로아 투에 레이 레이 (レィ・ヴァ・ネゥ・クロア・トゥエ・レィ・レィ。)
- ↑ 가사 한줄 한줄이 각각의 보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