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타겟

틀:악어 하위 문서

maxresdefault.jpg

타켓이 정해졌다 THE Target

1 개요

Fix팀에서 만든 서바이벌 컨텐츠로 정부가 사형수들을 가지고 마지막까지 살아남는 자에게는 출소할 수 있다는 목표를 걸어 서로가 서로를 죽이는 상황에 놓여졌을 때, 어떤 행동을 보이는지 실험한다는 스토리이다.

현재 약 7회차까지 진행되었으며 3회차까지는 개인플레이를 했지만 4회차부터는 3명씩 팀을 이루어 플레이 하는것으로 변경되었다.

여담으로 더타겟은 늪지대 방송의 대개편이 일어난 시기인 2014년 초중반,정확히는 5월 경에 만들어진 컨텐츠로 대대적인 늪지대 컨텐츠 제작 붐의 시초격인 컨텐츠이다. 또한 그 당시 만들어진 컨텐츠들 중 가장 자리를 잘 잡은 컨텐츠이기도 하다.

2015년 악어 열정페이 사건 이후 제작팀인 픽스팀 전원이 늪지대를 떠남으로 더이상 방송이 불가능한 상황이다

2 게임 룰

우선 맵은 1구역, 2구역, 3구역 3가지의 구역으로 나누어져있으며 그 가운데 상점,이름표 제출소등이 존재하는 중앙구역이 있다.

  • 게임 룰

능력을 선택한 후, 다이아몬드 블럭과 상자, 그리고 자신의 이름이 새겨진 이름표를 지급받는다.

각 팀별로 구역이 존재하는데 해당 구역에 가서 상자에 이름표를 숨긴 후 다이아몬드 블럭으로 상자를 막아야 한다. 이후 패치된 회차에서는 각자의 고유 상자를 지급받고 그 상자를 설치하면 자동으로 이름표가 들어가는 형식으로 수정이 되었다.
이때, 상자 주변을 완전히 가려서는 안되며 운영자에게 상자 위치의 좌표를 보내야한다. 만약 좌표를 보내지 않을 시 이름표를 숨기는것이 무효화 되기 때문에 사망할 수 있다.

만약 상대팀의 구역에서 특정 플레이어의 이름표를 찾고, 그걸 중앙구역의 식별소에 내면 해당 참여자는 타겟으로 지정되어 죽일 수 있게 된다.다만 타겟으로 지정된 플레이어가 영구 타겟이 되지 않은 상황에서 이름표를 재지급받아 숨겼을 시 타겟이 해제된다.

단, 이름표를 숨기지 못했을 시에는 반드시 이름표를 들고다녀야 하며 이름표를 들고 있는 플레이어는 죽이는게 가능하다. 자신의 이름표를 가지고 있을때는 무기를 들고 공격하는 행위는 불가능하지만, 능력 등을 잠시 사용하는 것은 허용한다.
예전에는 상대방의 이름표를 갖고 있어도 손에 들어야 했지만, 최근에는 그럴 필요가 없도록 룰이 수정되었다.

또한 3명으로 이루어진 팀원의 이름표가 모두 밝혀졌을 시 그 구역은 닫혀서 출입 불가상태가 되며, 무조건 영구 타겟으로 설정되어 더 이상 이름표를 숨길 수 없게된다.

맵 곳곳에는 상자가 설치되어있으며 상자에는 총알,화살,횃불,회복약[1][2] 등 아이템이 존재하며 철블록으로 막혀 있는 상자는 희귀아이템 들어 있다.

그리고 일정 시간이 되면 일정 좌표에 보급품이 지급된다.

최근 회차부터는 타겟으로 지정되었을 시 머리에 붉은 이펙트가 생기도록 패치되었다.

3 게임 요소

참여자들은 10가지 능력증 한가지를 선택 할 수 있다.[3] 능력은 플라WAR와 마찬가지로 상대를 탈락시키면 능력을 얻을수 있다. 중복될 경우 팀원에게 양도 가능.

비행몇초동안 하늘을 날 수 있는 능력으로 구역 사이를 막고 있는 벽을 넘어갈 수 있고 이동이 빠르다는 등 장점이 있다.
은신잠시동안 몸을 숨길 수 있는 능력으로 위급한 상황에서 도망칠 수 있는데 도움이 되는 능력이다.
순간이동일정거리를 순간이동 하는 능력이다.
벽통과벽을 통과하는 능력이다. 최대 10칸 이동
위치교환상대와 자신의 위치를 바꾼다.
위치탐지상대의 좌표를 알아낼수 있다.
시간멈추기시간을 약 5초간 멈춘다.더 월드
타임머신능력을 사용하면 그 좌표가 저장되고 5초뒤 그 좌표로 다시 되돌아간다.[* 에코같은 능력이다. 악어의 후기로는 상당히 좋은 능력이라고.
속박상대를 5초간 묶는다.
그랩멤버들의 콜라보 방송 당시 추가된 능력으로 다른 플레이어를 끌어온다.
섬광탄상대에게 잠깐동안 실명을 건다.
  • 게임 요소

-스펀지골드:가끔식 맵 곳곳에 스펀지골드가 돌아다니는데 스펀지골드를 사살할 시 무기나 위치확인권 등을 얻을 수 있다.스폰지골드가 탈퇴한 상황에서 아무래도 다른 픽스팀 팀원으로 대체될 가능성이 높아보인다.

-위치확인권: 이름표 위치를 알고싶은 사람의 위치를 알 수 있는 아이템으로 딱 한번만 사용이 가능하다.

-히든 아이템 조합법: 불샷건이나 바주카같은 아이템의 조합법을 알 수 있었으니 최근에는 멤버들이 조합법을 외워버려서(...) 크게 의미가 없어진 요소

-총기 상점: 총의 조합 재료를 총기상점에 주면 탄창과 함께 총을 지급받는다.화약이나 특제화약을 주면 총알을 지급받을 수도 있다.

-보급 상자 : 10분마다 랜덤 좌표에 보급 상자가 등장하고 타겟 해제권, 엔더 진주등 여러 아이템이 등장한다.

-타겟 해제권 : 첫 등장은 모르겠으나 10월10일(유튜브는 10월25일) 편에서 보급 상자를 통해 등장하였다.

4 아이템

4.1 방어구

-나무갑옷:끈과 나무판자를 이용해 조합 할 수 있으며 저항의 돌 또는 신속의 돌이라는것을 나무갑옷과 함께 무기상점에 내면 저항 혹은 신속버프가 있는 나무갑옷을 받을 수 있다.
-방탄복:가죽과 강철을 조합해서 만들 수 있으며 나무갑옷보다 방어력이 더욱 더 높다.

6회차부터는 갑옷 외에도 투구가 추가 되었다.
또한 저항 버프는 투구에, 신속 버프는 갑옷에 적용할 수 있게 되어 저항과 신속 버프를 모두 가질 수 있다.[4]

4.2 도검류

-정글도:초반에 지급받는 무기로, 사람을 죽일 때는 그다지 사용되지 않고 나뭇잎을 자르는데 사용된다. -> 언제부터인가 지급하지 않고 있다. 나뭇잎을 잘라서 쌓고 올라가는 기존 블럭으로 이용하던 과거와는 달리 최근에는 스스로 야전삽을 만들어 눈을 캔 뒤 눈 블럭을 만들어 쌓는 용도의 블럭으로 사용 중이다.
-철검:철과 나무막대를 통해 조합 할 수 있으며 데미지는 마인크래프트의 철검과 동일하다.
-일본도:티타늄과 나무막대를 조합 하여 만들 수 있으며,데미지는 10으로 도검류들 중 가장 강력한 데미지를 자랑한다.근데 그리 많이 쓰이지는 않는다. 최근에는 근접전에서 총기류보다 맞추기도 쉽고 데미지도 강력하고 공격 속도가 기존의 총기류보다 조금 빠른 편이여서 초반부터 후반까지 꾸준히 칼만 들고 있는 멤버의 모습도 볼 수 있다. 은근히 총기류보다 강하고 빠르게 사람을 죽일 수 있다.

4.3 총기

더 타겟에서 가장 애용되는 무기류이다.

-권총:맵 곳곳에 보이는 방아쇠와 철괴를 이용해 조합 할 수있으며 기본적인 총기류이다.
-라이플:권총과 강철을 조합해서 만들 수 있으며 연사력이 매우 빠른편
-스나이퍼:티타늄+쇠막대+강철을 조합해서 만들 수 있으며 매우 강력한 데미지를 자랑한다.
-바주카포:히든템1. 탄약은 세발밖에 주어지지 않지만 TNT급의 폭발+매우 강력한 데미지를 동반하는 강력한 무기.
-불샷건:히든템2 '불씨'라는 희귀 조합아이템이 필요하며 화염데미지를 동반한다.

4.4 기타 아이템

-수류탄:화약과 철괴를 이용해 조합이 가능하다.
-빨간약:상자에서 찾을 수 있는 아이템으로 일정량의 피를 채워준다. 개편 이후에는 피를 풀로 채워준다.
-구급상자:빨간약의 상위 호환으로 피를 풀로 채워준다. 개편 이후 사라진 아이템.
-진통제:일시적으로 피를 풀로 채워주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점점 피가 다시 깎인다.
-지뢰:땅에 설치 할 수있는 폭발물로 종종 중앙구역에 총기를 얻거나 이름표를 식별하기 위해 온 플레이어들을 사살하기 위해 설치되는 경우가 많다.
-낙하산:가죽과 끈을 이용해 조합 할 수 있으며 높은 곳에서 떨어질때 이 아이템을 사용하면 천천히 떨어지면서 낙뎀을 받지 않는다.

-야전삽:눈이나 흙을 팔 수 있으며 설원맵으로 변경된 최근 회차에서는 눈을 파서 블럭을 만들어야 하기에 이전보다 자주 쓰이는 모습을 보인다.
  1. 이 게임에서는 피가 차지 않기때문에 피를 채우기 위해서는 회복약이 필요하기 때문에 상당히 중요한 요소로 작용한다.회복아이템이 많으면 타겟이 되어도 죽지 않을 수 있는 것.
  2. 낙사는 탈락이 아니기 때문에 높은 곳에서 떨어져 사망한 후 /back을 쳐서 되돌아오면 체력을 풀로 만들 수 있다. 하지만 이것은 그다지 매너있는 행동은 아니기 때문에 처음에만 한두 번 했지 이후부터는 하지 않고 회복약이만 의존하는 편.
  3. 초기에는 벽통과,은신,비행,순간이동 4가지였으나 최근에는 몇개가 추가되었다.
  4. 돌 하나를 방어구에 적용하면 저항1/신속1버프가 생기고, 그 상태에 돌 2개를 더 적용하면 저항2/신속2버프가 생긴다. 즉 버프 하나를 2까지 올리려면 해당 돌이 3개 필요한 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