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 드래드노트 |
동료들을 지키는 철벽의 중장기사
철갑 방어구와 두 가지 방어스킬이 조합되어, 압도적인 방어력을 자랑한다.
- 상위항목-던전스트라이커
1 개요
워리어 계열의 2차 전직 직업. 랜스와 전투방패, 철갑을 착용하며 방어에 특화된 기술로 자신과 파티원을 보호하며 싸우는 창기사같은 느낌의 직업이다.
2 특징
2.1 장점
- 강력한 방어스킬
버튼 유지시 패시브를 통해 최대 100%(!)까지 데미지감소가 가능한 가드 스탠드 기술과 자신의 포함한 파티원 전원 일시무적기인 아이언 포트리스 기술을 이용해 철벽과 같은 몸빵을 자랑한다. 적당히 방어구에 강화질을 해두면 최상위 던전인 화룡의 탑에서도 대충 말뚝딜하는 자신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 좋은 타격감과 적당한 딜링
직업 소개란의 공격속도에는 '느림'으로 적혀있지만 평타든 주딜링기인 개틀링 랜서든 모두 ~딸근이 아플 것 같은~화끈한 찌르기연타이기 때문에 빠르고 타격감이 찰지다. 게다가 스킬에 딜링계수는 타직업에 비해 상당히 낮지만 보스의 강력한 일격을 그냥 버티고 말뚝딜을 함으로 보충한다.
2.2 단점
- 극심한 sp소모와 수급방식
주된 방어기술인 가드 스탠드와 주력딜링기인 개틀링 랜서가 모두 버튼 유지식 sp소모형 스킬이라 sp가 쭉쭉단다. 그러나 자체 sp수급 기술이 딜과는 무관한 폴링 스텝과 평타뿐이라 반드시 다른 직업에서 기술을 가져와 보충해야 한다.
하지만 평타가 워낙빠르고 sp수급에 특화된 패시브를 보유하고있는데다가 레인저의 사기충전을 가져오면 sp수급은 순식간.전의고양과 사기충전 2개의 패시브로 실질적인 게틀링 랜스 지속시간은 위저드보다 훨씬 긴데다가 공격속도가 올라가는 수준이 장난이 아니기때문에 의외의 dps를 뽑을수있다. 파플이라면 워프리스트의 브레이브 오라를 계승해 오는것으로도 거의 무한수준으로 게틀링 랜스를 난사할수있기때문에 더할나위 없이 강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