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퀘어드2 줄여서 디퀘라고 불리우는 명품청바지 브랜드
금액대로따지자면 발망,디올 등 훨씬 고가의 청바지 브랜드 들이 많지만, 이 브랜드와는 다른 청바지 브랜드이다.
청바지 회사로 유명한 디젤 에 소속되어있다.
디자이너는 캐나다출신의 딘앤댄 형제, 그래서 브랜드명 뒤에 2가 들어가는것
(의문인건, 공식홈페이지는 디스퀘어드2라고 검색하면 안나오고 디스퀘어드라 검색해야 나온다,,)
94년도에 정식 런칭한 브랜드이다.
이탈리아에서 100%생산되는 청바지 브랜드
2010년도 이전까지는 청바지한벌에 80~120사이를 호가하는 어마어마한 금액대를 자랑했지만,
10년도인가 11년도인가 햇갈린다, 아무튼 10년도쯤을 기점으로 금액대가 저렴해져서 이제는 35~45사이를 왔다갔다한다.
백화점에서는 50~60만원대에 판매되는것으로 알고있다.
브랜드 특유의 워싱과 핏감은 어느 브랜드도 따라잡을수없는 올타입 넘버원!
그도 그럴것이 하나의 청바지 모델에 기본적으로 핏이 2~3개정도 나온다.
디퀘를 잘모르는사람이라면 인터넷으로 핏공부를 한뒤에 구매하는것을 추천한다.
기본적인 레귤러핏과 기럭지 좋은사람이 입으면 간지폭팔하는 슬림핏 그리고 동양인 특유의 허벅돼지를위한 쿨가이핏 세가지가 유명하고
항상 매시즌 추세에 맞춰 새로운 핏이나온다.
디퀘를 잘모르고 구매할때에는 슬림 혹은 쿨가이핏으로 사면된다.
그러나 자신의 다리가 이쁘거나 혹은 남들과 달리 특이할경우 다른 종류의 핏을 찾아보고 구매하는것을 추천!
- 그밖에도 바이커핏, 타이디바이커핏(바이커스키니버젼), 클레멘트핏(스키니핏), 마이클 부불레핏, 뉴라이더핏 등등 너무 많다.
매시즌 새로운핏이 생겨나는만큼 사라지는 핏들도 많다. 그때문에 지난시즌의 상품들을 중고로 찾는사람이 많아
중고거래가 활발하고, 상품상태만좋다면 금액도 많이 떨어지지않는다.
(디스퀘어드 매니아들은 한시즌 청바지를 입다가 새로운시즌 청바지를 사기위해 중고로 바지를 자주자주 판매한다.)
핏다음은 워싱이다. 워싱하나는 정말 예술작품으로 뽑아낸다.
워싱과 디테일 그리고 청바지에 들어간 디스 들을 보자면 이런 브랜드 또없다.
물론 무난한 청바지들도 많이 만들지만, 조금 워싱이 화려하거나 디테일들어간 청바지를 구매해보면
금액대가 왜 높은지 이해가 가는 청바지 브랜드이며, 다시한번 디퀘를 찾게 될것이다.
디퀘를 잘모르고 유행에따라 그냥 무난해보이는거 인터넷으로 구매한 경우라면 조금 실망할수도있겠지만,
조금만 공부해서 자신의 입맛에 맞는 청바지를 구매해보면 앞으로 다른 브랜드 청바지는 못입게될정도
키가 크든 작든 빼빼하던 뚱뚱하던 걱정마라! 너에게맞는 핏의 청바지가 디퀘안에 무조껀있다!!무조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