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크난 성의 기억


1 개요

MMORPG게임 테라의 65레벨 인스턴스 던전. 시험의 던전과 마찬가지로 1인 플레이만 가능한 솔로 인던이다. 시오나 엘린, 리비 엘린, 랜던이 아룬의 샘을 찾아 라크난 성에 도착하여 겪게 되는 일련의 사건을 다루고 있다.

플레이 시간은 그리 길지 않으며 등장하는 몬스터도 빈약하기 때문에 딱히 공략이라 할 것도 없을 정도. 그만큼 자체 보상은 빈약한 편으로 물라의 인장이 찍힌 상자에서 나오는 각종 장비템(2016년 7월 현재 베르노 장비)이 전부다. [1]

2 지도

두 갈래 분기로 되어 있으며 그린델라 처치 후 시오나&로니드 또는 랜던과 함께 이동하게 되며, 이 때 진행 루트가 다르다. 달성할 수 있는 업적도 각기 존재하므로 모든 업적 달성을 위해서는 최소 2회를 돌아야 한다.

2.1 1네임드 : 그린델라

시작하자 마자 하수도 같은 곳을 지나면 웬 방이 나오는데, 방 중앙에 데바 하층민 로니드가 철창에 갇혀 있다. 컷신 이후 안쪽 방에서 기가니아 형태의 몬스터 그린델라가 출현한다.

그린델라를 물리치면 시오나가 로니드가 갇혀 있는 철창을 풀어준다. 이후 로니드가 아룬의 샘의 위치가 표시되어 있는 지도가 물라의 방에 있고 비밀 통로를 알고 있다면서 시오나와 함께 가게 된다. 랜던은 아크데바의 최신 병기들이 있는 쪽으로 가려고 한다. 시오나의 호위인 리비 엘린이 수호자(플레이어)에게 어느 쪽으로 갈 것인지 묻게 된다.

2.2 2네임드 :

2.3 3네임드 :

3 업적

4 기타

  1. 운이 어지간히도 없으면 아무것도 안 나올 때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