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배틀로봇 형식
수평회전 블레이드형 배틀로봇[1]
2006년~ - 개방형 구동부
2006년~ - 알루미늄 블레이드
2 소개
총 전적 : 42전 30승 12패 (71%)
한 때 블레이드형 배틀로봇 최고의 인기를 자랑했"었"던 배틀로봇.
RS 인하공업전문대학 디지털 전자 정보과 팀에서 만들어진 배틀로봇. 제 26 대, 31대 배틀제왕으로 제 2회 배틀로봇 최강자전의 배틀제왕이다. 당시 RS 팀이 "런지에게 블레이드를 달아보자"는 생각에 만들어진 로봇. 결과는 대성공이었다.
2006년 초에서 첫 출전에 26대 배틀제왕에 올라버리는 기행을 보여줬다.
또한 RATS하이킥을 완벽히 압도하는 등 승률이 급격히 올라가는 기적을 보여줬으나...
RPM에서 만들어진 대박이의 5연승에 밀려버려 한 때 콩라인으로 전락했던 적이 있었다.
특히 대박이와 1, 2번째 대결에서 바퀴가 죄다 날아가버리는 등 고전을 면치 못했었다. [2] 런지 블레이드가 대박이보다 뒤늦게 나오긴 했지만...
그리고 번개와의 대전에서 불에 구워져 일부 주춤해지기 시작한다.
이후 어찌저찌끔 승률을 높이면서 인기를 상승시키는 중이었다.
그러나 2007년에서 2번이나 굴욕을 당했는데 VS 휴프노스2에서 맞붙던 도중 블레이드와 맞붙어버리자 갑자기 붕 떠버려 졸지에 풍차가 되버리는 굴욕을 먹었다. 물론 아무 부상은 안 입어서 다행이었지만.
또한 2007년 제 5회 배틀로봇전에 배틀제왕전 폴리페무스와 맞붙었을 때 폴리페무스의 블레이드를 박살내버렸지만 자신의 블레이드가 충격을 버티지 못해 갑작스럽게 작동 불량이 돼 버렸다.
이 때문에 팬들 당시에는 런지 블레이드가 개그 능력도 있다는 등 안습한 모습만을 보였으나...
2007년 KTX에서 펼쳐진 제 2대 최강자전에서 트라이던트2를 단 한 방만에 골로 가버리게 만들고, 형인 런지와의 대전에선 바퀴를 죄다 떼어내고 붕붕이와의 대전에선 갑작스런 작동 불량으로 인해 경고 2회를 먹었음에도 바퀴를 한 방만에 제거하며 압박 공격을 시도하여 붕붕이를 공격 중지 사이렌을 울리게 만들었다. 또한 배틀제왕전 짱가와의 대전에선 2단 공격과 동시에 짱가의 뒤를 노려 공격 중지를 먹이는 등 대활약.
이 때문인지 블레이드와 몸체에 배틀제왕 딱지까지 붙였다!
그러나 이후로는 런지 블레이드의 암흑기가 시작되고 있다.
승률이 조금씩 줄고 있는 상황이며 배틀제왕에서도 그닥 기를 못 펴고 있는 상황이다. 결국은 2009년에 은퇴하고 만다...
3 대표적인 명경기
런지 블레이드 VS 휴프노스2 - 풍차 돌리기 사건
런지 블레이드 VS 대박이
런지 블레이드 VS 폴리페무스 - 등딱지 사건
런지 블레이드 VS 런지
런지 블레이드 VS 짱가 - 제 2회 배틀로봇 최강자전
4 다른 로봇과의 관계
서술했듯 런지와는 형제관계. 애초에 런지 블레이드 탄생 원인이 런지에게 블레이드 달아보자는 의견 아니겠는가. 허나 힘은 동생 런지 블레이드가 더 셌고, 기동성은 런지가 더 빨랐다. 허나 2007년 제 5회 배틀로봇 대전에서 런지가 기능 불량으로 인해 경기포기를 선언한 적이 있었고, 제 2회 배틀로봇 최강자전에서 마침내 형제가 만나게 됐지만, 런지 블레이드가 형인 런지를 오히려 제압해버렸다.[3]
하지만 팬들이 주로 사랑하는 블레이드형 배틀로봇 장면은 바로 런지 블레이드 VS 대박이. 무려 서로 4전 2승 2패다. 숙명의 라이벌이라고 평가받기도 한다.
강력한 회전 블레이드, 화려한 불꽃 튀는 블레이드 대전 등등 전부 다 모아놨기 때문.
1, 2차 대결에선 런지 블레이드 쪽 바퀴가 다 날아간 바람에 주춤했던 적이 있었지만,
3, 4차에선 오히려 대박이를 역관광시키는 모습을 보여주어 숙명의 라이벌 인정.
배틀로봇 베놈과는 그닥 접점이 없다.
짱가와는 서로 먹고 먹히는 사이. 제 2차 배틀로봇 최강자전에서 뒤쪽을 강타하여 기동 불량을 일으킨 적이 있었고, 또 다음 싸움에서는 짱가가 런지 블레이드의 약점을 공략했지만, 오히려 역관광당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