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프트 4 데드 2/DLC

레프트 4 데드 2에서 받을수있는 다양한 DLC들.

1 DLC

  • 검열판 추가 무기 : 검열판 유저에게 카운터 스트라이크에서 나오는 무기 몇몇을 추가시켜준다.[1]
  • Pre-order DLC : 발매전 스팀으로 예약 구매한 사람들에게만 주는 야구 방망이. The Passing 업데이트 이후로는 아무나 쓸 수 있게 되었다.
  • The Passing : 2010년 4월 22일 발매. 데드센터와 다크 카니발 사이의 이야기를 다루는데, L4D2의 주인공들이 L4D1의 주인공들과 만나는 이야기다. 맵은 3개이며 새로운 근접무기와 총기가 추가되고, 희귀 좀비도 새롭게 추가될 예정. 가격은 Xbox 360판이 560포인트, PC판은 무료. 다만 레프트 4 데드 1편의 DLC였던 크래시 코스가 나올 때 그랬듯이 Xbox360이 제 시간에 맞춰 나온데 비해 PC판은 '밸브 타임'에 의해 늦춰졌다.
  • Sacrifice : 2010년 10월 6일 출시. 더 패싱 직전의, 레프트 4 데드 1편의 주인공들의 이야기를 다룬 캠패인으로 마지막 스테이지가 바로 The Passing의 마지막 스테이지다. 레프트 4 데드 1, 2편 모두 발매, PC판은 가격이 무료다. 즉 1편과 2편으로 둘다 Sacrifice를 즐길수 있다는 소리다. 1편의 주인공들을 다루는지라 2편으로 실행해도 1편의 캐릭터들만 할수 있다.[2]
  • No Mercy : Sacrifice와 같이 나왔다. 이 DLC 역시 역시 PC판은 가격이 무료다. L4D1의 No Mercy가 맞다! 2편용으로 리메이크되었기에 2에서 추가된 무장과 특수좀비들이 등장하고, 좀비의 신체파괴가 추가되었다. 그리고, 1 시절에 있었던 진입통로가 하나뿐이라 가드만 잘 하면 절대안전을 보장해 주던 방들이 깡그리 사라졌다! 1에 비해 난이도가 올랐다고 볼 수 있지만 근접무기들과 추가된 총기류 덕에 그렇게까진 힘들지 않다. 그 외엔 딱히 변한건 없으며 Sacrifice와 마찬가지로 1편의 주인공들만 플레이 가능. 그리고 원래 커스텀 맵으로 나왔던 노 머시 2는 완전히 사장되었다.

2 스포일러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The Passing의 스토리 : '데드 센터' 캠페인 뒤 차를 타고 달리던 2편의 생존자들은 건너야 할 다리가 올라가 있는 걸 보게 되고(교구 캠페인의 다리와 같은 식의 다리다) 다리 반대편으로 가서 리프트에 연료를 채워 다리를 내리려고 한다.
이때 이들은 다리 2층에서 돌아다니는 1편의 생존자 3명을 마주쳐 리프트를 내려야 계속 갈 수 있다는 이야기를 들으며, 마지막 맵인 3번째 맵에서는 그들의 사격지원을 받는다.
일단 빌이 난전 중에 사망하여 그의 시신이 3번 맵에 등장한다. 이에 관련된 이야기는 10월 6일(한국기준)에 발매된 DLC인 Sacrifice와, 동시에 발매된 코믹스에 이야기된다. 빌은 1편의 생존자 3명을 탈출시키고 중상을 입고, 결국 탱크 떼거리 앞에서 담배를 피며 사망하였다.[3]

  1. 콘솔키로 소환해서 사용할 수는 있지만 불러온 맵에서는 데미지가 없고, 다음 맵이 로딩되어야 데미지가 정상적으로 들어간다!
  2. 1편 생존자들의 보이스, 모델링등이 레프트 4 데드 2에 정식으로 추가됨에 따라 추가되는 커스텀 맵중 1편 생존자들을 주인공으로 하는 맵이 급격하게 늘어났다.(...)
  3. 참고로 빌은 탱크한테 맞아 죽은게 아니라 너무 세게 부딪혀서 내장파열로 사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