렌다 히토리

1 개요

連打一人 (れんだひとり)

공식 홈페이지[1]
트위터

일본의 만화가. 왕 게임 코믹스 판으로 데뷔하였다. 여담이지만 오바타 타케시와 상당히 그림체가 유사한 편이다. 그리고 개인 정보도 자세히 알려지지 않아(얼굴은 물론이고 출생 년도, 성별은 물론이고 심지어 '렌다 히토리'라는 이름이 본명인지조차 불명이다.) 이 때문에 몇몇 사람들은 오바타가 피명 바꿔서 활동하는 거라는 소문이 떠돌기도했다. 다만 트위터 활동을 열심히 하고있어서 그런 의혹은 많이 사그라든 편.

그림체는 호평받고 있지만 그놈의 스토리 때문에 비판을 많이 받기도 했다. 물론 왕 게임 같은 경우는 애초에 원작의 스토리도 많이 허술하지만, 일단 렌다 히토리 본인이 직접 쓴 스토리인 오키테네무루도 그다지 좋은 평가를 받지 못하는걸 보면 작가 문제도 아예 없다고 볼 순 없을듯

2 작품 목록

현재까지 작품은 총 3개밖에 없다. 해당 작품 모두 국내 정식 정발[2] 왕 게임과 나는 리큐는 레진코믹스에서도 서비스중이다.

  • 2011~2012: 왕 게임 - 원작 카나자와 노부아키. 데뷔작이지만 평가가 그다지 좋진 못하다.[3] 참고로 이후 나온 왕 게임 코믹스 시리즈 (왕 게임 종극, 왕 게임 기원)은 다른 작가가 그린거며, 렌다 히토리가 그린건 '왕 게임 (코믹스)' 단 한개뿐이다. 국내에서 정발되는건 종극, 기원까지 같이 묶아 하나의 시리즈로 취급하고 있지만 사실 렌다 히토리판 왕 게임은 원작 소설과는 설정이나 결말등 일부분이 달라 다른 세계관이다.
  • 2012~2013: 나는 리큐 - 원작 하야카와 히키리. 다도에 대해 다룬 작품. 원작이 탄탄해서인지 일단 이중에선 평가가 가장 좋은 작품
  • 2014 오키테네무루: 왕 게임과 나는 리큐가 모두 스토리 작가가 따로 있었던것에 비해 렌다 히토리 본인이 직접 스토리까지 도맡은 작품. 하지만 평은 그다지 좋지 못하다. 왕 게임의 이와무라 리아와 디자인이 완전 똑같은 캐릭터가 등장한다.
  1. 몇년에 한번 글이 올라올까 말까한 정도이다. 그나마 2014년 이후로 활동을 아예 멈췄다.
  2. 다만 '나는 리큐'는 3권부터 미정발이다.
  3. 물론 이건 애초부터 원작이 그다지 탄탄하지 못해서인 탓도 있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