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oger the Homunculus
1 소개
첫 등장은 헬보이 본편인 '악마를 깨워라'이다. 중세 연금술사의 연구실에 잠들어있다가 리즈 셔먼의 능력을 흡수하면서 다시 살아났다. 이후 '대략 거인'에서 거대한 자신의 형제와 관련된 일을 헬보이와 함께 해결하고, B.P.R.D에 들어와 리즈에게 능력을 돌려준다.
2 특징
기관에서 과학자들에게 이런저런 실험을 당하게 되지만[1] 헬보이만은 그를 리즈와 에이브에게 해줬던 것처럼 인간처럼 대해주고, 에이브도 헬보이가 자신에게 해준 것처럼 도움을 준다. 헬보이가 기관을 나가게 된 계기가 되기도 하고, 이후 개구리 전쟁에서 큰 활약을 한다. 에이브에게 헬보이가 준 영향이나, 헬보이의 '인간보다 더 인간다운' 면을 보여주게 되는 캐릭터라고 할 수 있다. 작품을 맡는 작가마다 멍청한 지능을 갖고 있거나, 인간보다 인간적이거나 묘사하는 성격이 다르다.
3 작중 행적
B.P.R.D.의 요원이 되었고 헬보이와의 마지막 임무가 되는 훈테성 직전에 헬보이가 로저의 몸에 폭탄을 설치 한 것을 알고 분노를 하여 임무 후에 조직을 탈퇴를 하게 된다.
에이브와 리즈 그리고 요한 크라우스와 함께 활동을 하게 되지만 자신의 롤모델이었던 헬보이가 없어지자 삶의 목적이 사라지면서 무기력해지는 모습을 보여준다.[2]
벤 다이미오가 팀의 리더로 들어오고 현장직을 물러난 에이브 대신에 분대장이 되면서 강인한 모습을 보여준다. 개구리 인간과의 전쟁 때도 개구리 인간들이 함정을 파놓은 것을 미리 알아채면서 전투력과 전술적으로도 인정을 받으면서 조직내에서의 입지를 굳힌다.
하지만 징코사의 회장인 포프의 블랙 프레임에 의에서 요원들과 같이 현장에서 폭사를 하고 만다.
블랙 프레임에 의해서 오그드루 헴이 지상에 소환이 되고 깽판을 치게 된다. 평소에 로저가 이런 저런 잡동사니들을 수집을 하는 취미가 있었는데 그 중 하나가 하이퍼보리아인 주술사들이 만든 무기가 있어서 리즈가 그것을 사용을 하여 오그드루 헴을 무찌르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