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OSEMARY/ローズマリー
팝픈뮤직에 등장하는 캐릭터.
1 캐릭터 공식설정
생일 : 1월 14일
출신지 : 수정 탑
취미 : 명상
좋아하는 것 : 장미꽃
싫어하는 것 : 속박
1.1 캐릭터 코멘트
- 팝픈뮤직 17 THE MOVIE
- 「나에게서 자유를 빼앗는다 해도, 마음까지 빼앗을 수는 없어. 돌고 도는, 시한장치같은 생명.」
2 캐릭터 설명
팝픈뮤직 17 THE MOVIE에 등장한 캐릭터로, 성에 유폐되어있는 인형이라는 설정이다. TЁЯRA의 곡인 Fantasia를 담당하고 있다. 곡의 가사와 jun의 이미지를 될 수 있는 한 충실하게 반영한 캐릭터라고 한다. 대부분의 캐릭터들과는 다르게 GOOD 모션에서도 휘청이거나 GREAT 모션에서조차 불안한 표정으로 뒤를 돌아보는 등[1] 불행이 예견된 듯한 캐릭터. 여담으로 일본 팬들 사이에서는 공식 거유라는듯.[2]캐릭터의 모티브가 jun이므로 NAOKI를 모티브로한뭐 그 나오키가 아니긴 하지만 에이전트와 자주 그려진다. 공주와 첩보원이라는 부분에서 폼나기도 하고.
곡 중에서나 혹은 jun의 곡 코멘트에서 로즈마리를 지칭할 때 도화인형(道化人形)이라는 표현을 쓰는데, 도화라는 단어는 어릿광대(우리가 흔히 생각하는 피에로)를 가리키는 말이다.[3] jun의 표현이나 곡의 가사로 볼때는 로즈마리는 확실히 인형인데, 팝픈 넷 대전시 나오는 흑장미공주의 한탄(黒薔薇姫の憂い)이라는 칭호 때문에 '인형인가, 아니면 단순히 갇혀있는 공주인가'에 대한 논란이 약간 있다.
바깥 세계를 동경해서 금기의 마법약[4]을 먹고 바깥으로 나오지만, 약의 효과가 풀리는 바람에 움직이지 못하게 된(혹은 다시 성으로 끌려간)듯하다. 약을 마시는 모습은 LOSE 모션에서 확인 가능한데, 약을 마실 때는 배경이 성 안이지만 그 외 통상이나 피버 모션에서는 배경이 성 밖이다.
판타지아의 소식이 전해지면서 일부 커뮤니티들에서 보스곡으로 하이퍼 판타지아2가 나오는 거 아니냐는 농담이 잠시 유행했었는데, 하이퍼 판타지아2는 아니지만 진짜로 로즈마리가 재등장했다.
물론 그 소식을 들은 로즈마리의 기존 팬들이 무척 기뻐했으나...... 승리모션에서 갑자기 웬 금발의 남자가 나타나서 모자로 가린채 키스하는 장면이 나와서 충격을 줬다. 공식이 NTROTL
3 담당곡
- 팝픈뮤직 17 THE MOVIE
Fantasia 항목 참고 바람.
- 팝픈뮤직 20 FANTAS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