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Lone Wolf
무리를 짓지 않고 홀로 다니는 외로운 늑대를 뜻한다. 당연한 말이지만 늑대는 무리를 지어 사는데 홀로 다니는 늑대는 원래있던 집단에서 성장해서 새롭게 자기만의 무리와 영역을 만들기 위해 다니는 젊은 늑대이거나, 너무 늙어서 집단에서 버림받은 경우이다.
이를 사람에 비유해서 쓸 때는 혼자 살기를 선호하거나, 혼자 일하는 걸 선호하는 사람을 말한다. 일반적으로 본인이 스스로 집단과 어울리기를 바라지 않고 혼자서 다니는 걸 선호하는 경우를 일컫는 말이지, 남들에게 따돌림당해 어쩔수 없이 외톨이가 되었을때는 잘 쓰지 않는 말이다.
참고로 한국어의 '독불장군'은 '무슨 일이든 자기 생각대로(멋대로) 혼자서 처리하는 사람'이나 '다른 사람에게 따돌림을 받는 외로운 사람'(출처 네이버 사전)을 말하는데 영어의 론울프는 독불장군의 첫번째 뜻과는 달리 부정적 의미가 없으며, 두번째 뜻과 달리 따돌림 받는 경우에는 잘 쓰지 않으니 어감상 차이가 크다.
2010년대 들어 극단주의를 독학한 단독 테러범들을 평범하게 Lone wolf라고 일상적인 용어로 서방 전문가들이 자주 쓰던 말을 직역해서 '외로운 늑대'가 국내에서 독립 테러범과 동의어로 인식되는 상황이다. 몇몇 전문가들은 론 울프들이 모여서 테러를 일으키는 일이 많아지자 울프팩이라고 불러야 되는거 아니냐고 비평하기도 했다.